포천 아트밸리 여행기 미러리스카메라 니콘J5 후기 장점 단점
니콘J5 미러리스를 사용한지 3달이 넘었군요. 그동안 사용하면서 느낀 니콘 J5 단점, 장점에 대해서 총평을 하여 보려고 합니다. 역시 미러리스는 휴대성과 간편한 조작감 아니겠습니까? 이번 포천여행을 하면서 아트밸리, 포천 허브아일랜드를 돌면서 사진을 찍어 보았습니다. 하루종일 364장과 동영상까지 찍었군요. 괌 여행때 3박4일 동안 니콘J5 미러리스로 찍은 사진은 994장이였는 데 별로 안찍었네요.
휴대성과 스냅용으로 찍기 너무 좋은 카메라가 최신형 미러리스 카메라가 니콘J5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하지만 장점만 있을까요? 아닙니다. 니콘 J5의 단점도 있습니다. 사실 강원도 동해쪽 여행을 갈때 니콘 J5를 충전하지 않았습니다. 충전기도 없어서 USB로 충전하고 싶지만, 니콘 J5 충전은 USB를 지원하지 않고 장치연결만 지원이되는 인터페이스입니다. 결국 사진을 별로 못찍었죠. 완충만 되어 있었으면 하루종일 사진찍고 동영상까지도 찍을 수 있는 배터리인데 말이죠.
오늘은 포천여행을 통해서 니콘 J5의 사진과 장점, 단점, 총평을 해보려고 합니다. 그간 사용해본 경험을 토대로 어떤 미러리스카메라인지 알려 드리겠습니다.
▲ 포천아트밸리 천문과학관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좀 강렬한 색감을 원한다면 미러리스의 "팝POP" 필터를 이용해보는 건 어떤가요?
개인적으로 미러리스의 필터조작하는 재미와 셀카찍을 수 있는 LCD회전식이 너무 마음에 듭니다. 위로 180도 아래로 80도까지 각도 변경이 가능한 터치액정이죠.
거기에 휴대성이 최강이죠. 가볍다는 말입니다. 처음 니콘J5을 들었을 때 너무 가벼워 깜짝 놀랬는 데 무게는 231g(본체 무게) 밖에 하지 않습니다. 거기에 크기가 정말 컴팩트한 사이즈라 여성용 파우치에도 들어갑니다.
그럼 가지고 노는 재미가 있는 니콘J5 단점, 장점에 대해서 더 알아보죠~
미러리스의 장점이라면 셀카 아닐까요? 무슨 카메라를 가져다 놓더라도 셀카는 미러리스가 제일 편할 겁니다. 뭐 요즘은 스마트폰으로 많이 찍지만, 스마트폰 보다 미러리스가 화질과 기능면에서 우수한 건 어쩔 수 없습니다.
니콘J5 미러리스는 위로 180들어 혼자서도 셀카를 찍을 수 있게 해줍니다.
단순 셀카를 찍는 게 아니라 뽀샵기술이 들어갑니다. 셀카전용 카메라에 걸맞게 셀카로 찍은 사진은 눈을 크게, 턱돌려깍이, 눈크게, 얼굴 잡티제거가 가능합니다. 압구정 성형외과 렛미인 이야기가 아닙니다. 셀카 후 뷰티기능으로 사진을 더 잘나오게 보정하여 주는 것입니다.
사진은 후보정입니다. 결국 인물사진을 후보정을 원하게 만드니깐요~ 나의 컴플랙스를 커버해주는 미러리스는 역시 가지고 노는 재미가 있습니다.
미러리스카메라 필터기능의 재미
▲ 미러리스카메라의 장점이라면 "필터"기능입니다. 특히 좋아하는 필터는 POP팝으로 색감을 강하게 표현해주는 재미가 있습니다.
앗! 눈부신 태양이야~
붉은색이 강하지 않은 사진이였지만, "POP"모드로 찍어 두면 이렇게 강렬한 사진을 얻을 수 있습니다.
태양이 너 붉고 강하게 표현되었죠?
야외에서 노는 잔디밭도 밋밋한 색감이였는데.. 후보정한 것 같네
사실 후보정으로 얻을 수 있을 정도의 사진이죠. 구름이 끼고 어두워서 ISO는 올렸고, 노출과다로 힛끗한 사진인데 잔디는 더 초록색으로 표현하고 싶었죠. POP모드라면 강렬한 색감의 사진을 얻을 수있습니다.
클로스스크린 사진모드는 빛부분을 더 빛나게바꾸어주는 재미가 있습니다.
포천 허브아일랜드에 와서 불빛을 구경하고 있는 데요. 위의 사진은 약간 과하게 연출된듯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그냥 찍으면 별빛이 틔지는 않지만 연출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것이죠.
포천 아트밸리 입장료에 대한 정보입니다.
- 포천 아트밸리 입장권 어른: 5000원 / 어린이 1500원
- 포천 모노레일 어른 : 4500원 어린이 2500원
포천여행을 할 곳이 많더라구요. 스탬프 행사를 하던데 모든 장소를 방문하고 스탬프를 모으면 기념품을 준다고 하네요. 기념품이 뭘까 궁금하긴 한데~ 다 둘러 보지는 못할 거 같네요.
니콘J5 미러리스로 찍은 사진, 동영상
우리딸도 아빠도 천사날개 달고 한컷~
1급수를 자랑하는 포천 아트밸리의 호수입니다.
야외 공연장에서 마술사 고성(사람이름임)의 매직쇼가 이어졌습니다.
포천 아트밸리를 시작으로 포천 허브아일랜드까지 구경 갔었네요. 볼거리가 많아 좋았고 특히 천문과학관에서는 우주에 대해서 설명을 해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부모님들도 구경할 수 있어서 좋네요.
[엔돌슨 유튜브 구독하기] 동영상 퍼가기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 포천여행기 아트밸리 천문대 구경하기
https://youtu.be/YSFFSpF4kFM
니콘j5 미러리스로 사진부터 동영상 촬영까지 다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이렇게 아침부터 니콘J5 미러리스로 사진을 찍고 배터리는 저녁야경을 찍을 때 쯤되니 3칸중 마지막 1칸이 남아 있었네요. 배터리는 마음대로 찍고 하루종일 쓸 수 있을 정도입니다.
개인적으로 AF도 빠르고 좋고 연사도 괜찮은데, 필터 및 셀카로 찍은 사진을 저장하는 데 시간이 조금 걸리네요. 프로세스적으로 후보정작업이 있는 것은 저장시간이 조금 더 걸린다고 아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니콘J5 장점
- 정말 작고 가볍다. 처음 스트랩 없이 들지 못할 정도로 작다고 느꼈음. 점차 익숙해짐
- 14가지의 크레디티브한 필터 효과를 가지고 노는 재미가 있다. 특히 필터로 인물이 살게 분위기 있는 사진을 만들 수 있다.
- AF가 빠르고 연사로 찍고 골라서 저장하는 사진 기능이 매우 마음에 든다. 애들 뛰어 다닐때 연사 후 흔린 사진 제외하고 골라 저장할 수 있다.
- 4K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 렌즈 교환식이라 좋다. 10-30 VR렌즈만 사용하였지만, 렌즈교환으로 망원도 있으면 좋을 듯하다.
- 셀카가 가능한 터치LCD로 하이/로우 앵글을 자유롭게 담을 수 있다.
- 배터리 절전이 된다. 켜두면 자동으로 LCD만 꺼진 상태로 유지 된다.
- 와이파이 카메라로 휼륭하다. 스마트폰을 보면서 원격 촬영이 되니 굿~ 사진도 스마트폰으로 복사가 슝슝된다. 그리고 와이파이 연결 인터페이스가 간편하여 쉽다.
니콘J5 단점
- 미러리스카메라가 다 그렇듯 배터리가 오래가는 거 같지는 않다. 딱 하루종일 찍기 좋네.
- USB로는 데이터 전송만 가능하고 충전이 안된다. 지원되면 더 좋을듯 한데 아쉽다.
- 4K 동영상이 가능하지만 24p 프레임이 다소 아쉽다. 어두운 곳에서는 노이즈가 아쉽지만 주변환경만 좋으면 고화질의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 스트로버 설정을 꺼두었지만, 모드 변경 하면 계속 켜진다.
- 셔터 버튼과 동영상 녹화가 따로 있어 호불호가 나뉜다. 처음 쓰는 사용자는 동영상 녹화를 누른다.
▲ 니콘J5 후기 리뷰모음
니콘미러리스 J5 개봉기
뷰티모드 셀카찍기
괌여행 때 함께한 니콘J5 미러리스 사진모음
순간 포착캡쳐, 모션 스냅사진 고속연사촬영해본 니콘J5
스마트폰으로 사진전송하는 와이파이카메라
니콘J5 필터효과 크리에티브 14가지
어두운곳에서 강한 상용감도 ISO12800/NR 사용기
포천여행기 니콘J5의 총평 장점 단점은?
온스타일 <채널 소시>에 나온 니콘J5 ?
소녀시대중에서 유리가 제일 좋던데, 유리가 들고 있는 이 카메라가 바로 니콘J5 입니다.
지금 셀카를 찍고 있는 데 이렇게 미러리스라서
셀카 찍기 참 편합니다. ^^
다른 분들도 셀카 찍을 때 이렇게 참고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