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틴 옥토포드 미니삼각대로 가벼운 휴대용 스마트폰 삼각대 즐기기
문어발 처럼 빨판이 있는 것처럼 자유롭게 어디던지 휘어서 달 수 있는 컴팩트 미니 삼각대가 있습니다. 매틴 옥토포드 미니삼각대로 1kg까지 지지가 가능한 튼튼한 컴팩트 미니 삼각대 입니다. 보통은 미러리스카메라를 올려 놓고 촬영이 가능하지만, DSLR도 어느 정도 지탱한다는 거죠. 그렇기 때문에 단체사진 찍을 때 사용하기 좋더라구요.
단체사진을 찍거나 매달아 놓은 형태로 사진 촬영을 해보았습니다. 정말 큰 삼각대보다는 쉽게 들고 다닐 수 있다는 휴대용 미니 삼각대네요. 그럼 매틴 옥토포드 미니삼각대에 대해서 사용해본 후기를 올려 보겠습니다.
옥토포드 컴팩트 미니삼각대로 이렇게 어디든지 감아두고 촬영이 가능합니다. 실제 이렇게 감아서 사용하기 때문에 액션캠지지대 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뿌띠프랑스마을 가서 단체사진을 찍을 때 유용하게 사용하곤 하였습니다. 휴대용 미니 삼각대라 들고다니기 부담스럽지 않은 크기와 무게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행용으로 딱입니다.
기본적인 삼각대의 기능에 충실합니다. 휘어지는 삼각대다리를 가지고 있고 원하는 모양으로 변형을 할 수 있습니다. 컴팩트 미니삼각대라 작지만 단체사진을 찍을 때 멀리두고 카메라의 각도조절만 해주면 사진을 찍는 대는 문제가 없었습니다.
휴대용 미니 삼각대 옥토포트(OCTOPOD TRIPOD)
매틴 옥토포드 미니삼각대는 스마트폰의 삼각대로 사용할 수 있는 악세사리와 미니삼각대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세발로 세워두고 멀리에서 각도 조절후 촬영이 가능합니다.
호환이 되는 홀더를 가지고 있어서 니콘J5 미러리스카메라에 꽂아 보았습니다. 미러리스카메라 바디 아래의 홀더에 맞게 고정하여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두면 작은 미니삼각대가 됩니다. 1Kg까지 하중을 지탱이 가능합니다. 또한 2중 잠금장치로 카메라가 추락하지 않게 고정하여 줍니다.
보시는 것처럼 각도 조절이 가능하게 볼헤더가 움직이게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헤더고정하는 잠금장치를 돌려서 고정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어디서나 원하는 곳에 고정할 수 있게 관절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철근 난간에 고정하여 보았습니다. 기계팔 처럼 딱 고정이 되니 땅바닥이 아닌 곳에서도 걸쳐두고 촬영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었습니다.
스마트폰 거치대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스마트폰을 고정할 수 있게 고무패드를 사용하여 미끌림없이 고정하여 줍니다.
스마트폰을 올려두고 카메라로 사용할 수 있죠. 제 LG G4의 카메라를 켜두고 미니삼각대에 올려두고 촬영이 가능하다는 것이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스마트폰 거치대는 2개의 홀더를 가지고 있어서 세로, 가로 형태로 원하는 대로 변경이 가능하였습니다.
여행갈 때 큰 삼각대가 부담스럽다면 이렇게 소형 미니 삼각대를 이용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단체사진도 거뜬하게 찍을 수 있어서 만족 스러웠습니다. 대신 각도 조절을 위해서 높은 곳에 메달거나 올려두어야 합니다. 원하는 각도가 나와야 찍을 수 있으니깐요~
▲ 매틴 옥토포드 미니삼각대 상세한 설명
http://matin.co.kr/system/mall.php?cat=007001002&query=view&no=1381
매틴으로 부터 제품을 무상으로 제공받았으며, 솔찍하게 사용해본 경험을 바탕으로 리뷰를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