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FDR-AXP35 캠코더 추천: 엄마와 함께 롯데월드어드밴처

 

 

어렸을 때 마을단위로 서울 롯데월드 견학(놀러?) 온적이 있습니다. 시골촌놈인지라 서울 구경온 것이였죠. 퍼레이드를 할때 사진 찍을 기회가 있어서 아버지, 어머니가 저기 롯데월드 마스코트인 너구리와 찍으라고 했는 데, 타이밍을 놓쳐서 돼지랑 찍은 사진이 아직도 시골 집에 걸려 있네요. 그땐 소니 AXP35 처럼 고화질의 4K 화질 캠코더도 없었겠지만 그때를 생각하면 부모님과 함께한 추억이 생각나곤 합니다.

 

봄에 날씨도 좋고 해서 민아와의 추억을 와이프가 만들고 왔네요. 소니핸디캠 FDR-AXP35를 들고 롯데월드 어드밴처에서 신나게 하루를 보낸 사진과 동영상을 올려 봅니다. 지나고 보면 다 추억이 되고 어렸을 때 민아 친구랑 옆집살던 누나 이야기를 하면서 너희 잘 어울려 놀았단다 라고 이야기해주겠죠.

 

정말 와이프는 제가 소니 FDR-AXP35 세팅해준 4K 해상도와 100Mbps로 그냥  막 돌리면서 찍었더군요. 하하하 그렇지만 재미있는 것은 비트레이트가 100Mpbs로 높고 30p 프레임이라서 그런지 동영상 캡쳐한 사진이 꽤나 쓸만하더군요. 아래의 소니 FDR-AXP35 4K 캠코더로 찍은 동영상에서 캡쳐한 사진만 올린 것입니다. 사진은 포토모드로 4K일때 동영상과 동시에 촬영이 안되는 데 사진 추출하기에는 문제가 없었습니다. 사진과 동영상 모두를 쓰고 싶은 분에게 소니 캠코더를 추천합니다.

 

그럼 꿈과 희망이 있는 롯데~월드(로고송 버전으로 읽어보세요) 환상의 나라에서 추억 만들기를 한 후기를 적어 보겠습니다.

 

 

 

롯데월드에 전 어린시절 추억이 있는 데요. 민아에게도 좋은 추억이 되는 장소였으면 좋겠네요. 그런데 벌써 좋은 장소이기도 한 걸까요?

 

맨날 정기권으로 롯데월드 어드밴처를 가는 민아는 이제 길을 다알아서 자기가 원하는 걸 타고 싶어서 엄마손을 끌고 다닌다고 하네요. ^^;;

 

 

 

 

소니 FDR-AXP35 로 촬영한 핸디캠은 꽤나 쓸만 합니다. 제가 사용해본 봐로는 기존 사용하던 FHD 급보다는 인코딩할때 손이 좀 많이 가지만, 소니 PlayMemories HOME 툴, 베가스, 파워디렉터13 같은 영상 툴을 이용하면 멋진 영상을 만들 수 있습니다. 쉽게 돌잔치 영상이나 성장 동영상도 소니 FDR-AXP35 핸디캠으로 만들 수 있을 겁니다.

 

 

 

 

 

 

 

요즘 아빠가 놀러갈때 마다 민아를 정성껏~ 찍어 주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4K영상은 맨날 여자 아이돌 볼때나 봤지만 이제는 우리딸 영상도 4K로 기록해서 하드디스크에 저장해주고 있습니다.

 

 

 

 

 

 

롯데월드에 공중에 있는 열기구를 줌인 해서 찍어 보고 있습니다. 망원으로 당겨서 충분히 멀리 있는 것을 찍을 수 있습니다. 망원으로 당길때 흔들려 영상이 불안할 수 있지만, FDR-AXP35는 B.O.SS 뉴 광학식 스테디샷 액티브모드 덕분인지 흔들림이 적었습니다.

 

 

 

 

 

영상정보 : 4k XAVC S 포맷선택, 100Mbps 설정

 

영상은 4K화질인 XAVC S 포맷을 선택하였습니다. 그리고 비트레이트는 100Mbsp로 설정하였습니다. 비트레이트에 민감하지 않거나 빠르게 움직이는 영상, 또는 장시간 찍는 영상으로 저장공간이 부족하다면 100Mbsp 보다는 60Mbsp로 찍으시는 게 좋습니다.

 

전 하드 공간도 많고 100Mbps로 찍습니다. 프레임은 30P까지만 지원이 됩니다. Full HD의 경우 60p 지원이 가능합니다.

 

 

 

 

 

 

 

춤추는 댄스타임이네요. 너구리도 춤추고~ 돼지도 춤추고~ 신나네요.

 

 

 


[엔돌슨 유튜브 구독하기] 동영상 퍼가기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 롯데월드에서 춤추는 우리민아
https://youtu.be/mOZAkT5VLqI

 


 

동영상에 민아가 아주 잠깐 박수 치고 춤춥니다 ^^ 신났나봐요.

 

 

 

 

 

 

 

 

 

 

 

 

 

 

 

 

 

 

동영상에서 모두 캡쳐한 것이지만 사진이 나쁘지 않네요.

 

비트레이트를 100Mbps로 한 것이 효과를 보는 것 같습니다.

 

 

 

 

 

우리 민아와 친구가 같이 손을 흔들어 주고 있네요.

 

 

 

기차타고 돌면서 신났던 모양입니다.

 

 

 

 

 

 

 

 

 

 

 

 

 

동영상을 찍다가 줌인 한 부분의 캡쳐입니다.

아무래도 줌인을 하면 화질이 그냥 보다는 좀 떨어지는 듯합니다.

그렇지만 이정도면 쓸만해 보이는 데 어떠신가요?

 

 

 

 

 

 

 

민아가 자동차를 좋아하더라구요. 핸들만 잡으면 빙글빙글 잘 돌립니다.

 

 

 

 

 

 

 

 

 

 

 

 

 

 

 

 

 

 

캡쳐를 이어서 움짤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박수치고 춤도 잠깐 추고^^

 

 

 

캠코더의 경우 비트레이드와 화질이 중요합니다. 어디서 들었는 데, 4K 캠코더로 촬영시 800만화소의 사진이 연속적으로 돌아가는 것이라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순간을 캡쳐해도 800만화소의 사진을 언제든지 건질 수 있는 것이죠. 반면 Full HD의 경우 200만화소의 사진이 연속적으로 돌아가는 것이라고 합니다. 순간을 건지면 200만화소로 다소 부족할 수 있는 것이죠.

 

 

 

4K 영상을 컴퓨터로 보면 화질이 엄청나게 좋다고 느껴 집니다. 그리고 중간에 멈추어 보아도 화질이 또렷하였습니다.

소니 AXP35로 녹화를 할때는 꼭 4K 100Mbps 또는 Full HD 50Mbps로 녹화하여 압도적인 해상도를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꿈과 환상이 있는 롯데월드 소녀!

 

 


[엔돌슨 유튜브 구독하기] 동영상 퍼가기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 롯데월드 어드밴처 소녀 우리공주님 (촬영 소니 4K 핸디캠 FDR-AXP35)
https://youtu.be/pDMtpgZbDNg

 

 

 

 

롯데월드 나들이 버전~

 

 

 


[엔돌슨 유튜브 구독하기] 동영상 퍼가기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 디자인홈과 스마트커버에 대해서 알아보자!
https://youtu.be/2FOgPYqsKPM


 

 

 

아빠가 직접 만든 민아 동영상!!!! 시간도 많이 걸렸어~^▼^

꼭 봐주세요. 유튜브에서 4K로 설정해서 보시면 더 화질이 좋습니다. 그리고 유튜브 속도 패치도 실행하시면 버퍼링이 없어요!

 

 

 

 

아빠가 다음에는 새로로도 찍어 줄께^^

 

이번에 사진을 모두 소니 AXP35에서 동영상을 멈추고 캡쳐한 것입니다.

동영상에서 캡쳐하였지만 화질이 상당히 좋네요.

 

꼭 사진을 찍을 수 없는 상황이라면 동영상을 4K로 남기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제 여자 아이돌만 고화질로 볼 것이 아니라,

우리 딸 동영상도 4K 고화질로 하드디스크에 넣어서 컴퓨터로 봐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