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카메라 캠코더

소니 핸디캠 FDR-AXP35 4배 더 선명한 소니 4K 화질의 캠코더 후기

by 엔돌슨 2015. 4. 6.
반응형

 

소니 핸디캠 FDR-AXP35 선명한 소니 4K 화질의 캠코더 후기

 

소니 4k 핸디캠을 체험하고 있습니다. 4K 캠코더를 입문하면서 비트레이트 조작이라던지, 인코딩 하는 방법도 많이 달라졌습니다. 아무래도 기존 사용하던 FHD급 캠코더의 프레임과 소니 AXP35 핸디캠의 프레임 화질이 다르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명확히 하자면 소니 핸디캠 AXP35는 4K 화질의 30p 프레임, 100Mbps 비트레이트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고, 기존 가지고 있던 CX900은 FULL HD 화질, 60p 촬영이 가능합니다. 소니 4K 캠코더 화질비교를 해보려고 하지만, 두 기종 비교보다는 HD화질로 촬영되는 걸 비교하는 게 더 화질 차이가 날거 같긴 합니다. 아무튼 화질은 현재 나와 있는 4K 캠코더 중 가정용으로 출시된 제품중 가장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럼 소니 AXP35의 선명하고 재생시 뭉개짐 없는 선명한 화질이 어느 정도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주말에 비온다고 했지만, 비오기 전에는 날씨가 좋았습니다. 이제 봄이라 날씨가 계속 풀릴 거 같네요. 소니 핸디캠 FDR-AXP35를 가지고 석촌 호수에 벚꽃 구경을 왔습니다. 4월 중순이 지나면 벚꽃이 많이 없어지니깐~ 빨리 구경 가야겠지요?

 

(우리 민아는 먹으면서 걸어 나온다. 한손에는 쌀과자를 들고 봄나들이 중. 민아 먹방!!)

 

 

 

 

 

 

 

 

봄이 왔어요!

 

석촌호수에 날씨가 좋아서 사람들이 많네요. 벚꽃을 보니 하얀 눈사탕 같아요.

 

 

 

 

 

 

 

 

 

 

우리 민아는 엄마랑 아빠빼 놓고 맨날 석촌호수를 왔었다고 하네요.

 

오늘은 아빠랑 같이 왔어요. 같이 놀아요.

 

소니 핸디캠 AXP35의 포토Mode로 사진을 사진을 촬영했어요.

 

 

 

 

 

 

 

 

 

여유로운 석촌호수에서의 나들이를 즐기기에 더없이 좋았어요.

 

소니 FDR-AXP35 는 4K 촬영중에는 사진이 동시에 찍히지는 않아요.

사진만 찍고 싶다면 포토모드로 변경하고 찍어 주면 됩니다.

 

 

 

 

 

 

소니 핸디캠 4K 화질 VS FHD화질 비교

 

앞서 이야기 한 것처럼 4K 소니 핸디캠 AXP35 와 기존 사용하던 FULL HD급 소니 CX900을 비교하려고 합니다. 사실 화질 비교로 적합하지는 않습니다. 아주 큰차이보다는 4K제품이 좋다는 쪽으로 기울기 때문이죠. 차라리 SONY AXP35의 HD화질로 촬영시 화질 비교가 더 적당하긴 합니다. 하지만 말해주고 싶은 건 FULL HD 화질보다는 4K의 화질이 더 좋다는 겁니다.

 

 

 

소니 CX900 모델과 4K 가정용 캠코더 FDR-AXP35 입니다.

 

 

 

 

소니 CX900 FHD화질

 

동영상캡쳐에 정보를 보면 해상도 1920x1080 , 프레임30p(60p가능), 비트레이트 15363kbps

 

우리 민아 아쿠아룸에서 어린이 물고기 터널로 들어갔을 때 찍었어요. ㅎ

 

 

 

 

소니 AXP35 4K화질

 

동영상 캡쳐를 보면 해상도 3840 x 2160, 프레임 30p, 비트레이트 91326kbps 입니다.

 

(우리민아 카페거리 갔는 데 안에 있는 엄마한테 창문을 똑똑똑 노크하고 있는 중이랍니다.)

 

 

 

소니 CX900 FHD화질 동영상캡쳐

 

 

 

소니 FDR-AXP35 4화질 동영상캡쳐

 

캡쳐 화질을 보면, 비트레이트 때문인지 차이는 조금 납니다. 소니 FDR-AXP35는 100Mbps 로 촬영을 하였습니다. 비트레이트란 화면 전송률을 나타내는 수치로 높을 수록 동영상의 뭉개짐이 적습니다. 동영상 재생시 중간에 멈추어도 또렷하다는 것이죠.

 

그래서 동영상을 재생하다가 중간에 멈추어도 사진처럼 보이는 화질을 가지게 되는 것이죠. 결국 동영상도 지나가는 사진의 연속이니깐요~

 

 

 

 

 

 

 

소니 FDR-AXP35로 촬영한 사진입니다.

 

뽀로로를 좋아하는 우리민아~

 

집에서는 코코몽을 찾고 나오면 뽀로로에게 가네요.

 

 

 

 

 

소니 4K핸디캠 FDR-AXP35 설정하기

 

 

 

소니 FDR-AXP35 4K 캠코더의 파일 형식 및 화질을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메뉴 > [화질 크기] 설정에서 XAVC S 4K를 선택하면 선명한 4K 화질로 촬영을 할 수 있는 것입니다.

 

 

 

 

AVCHD 화질은 HD급 화질로 우리가 보는 HDTV에서 재생할 수 있는 HD화질로 설정해줍니다.

 

 

 

 

XAVC S HD 설정은 HDTV에서 HD품질로 보관하거나 보는 형식을 XAVC S 형식으로 보관해주는 것입니다. 4K의 형식과 같은 XAVC S 입니다.

 

 

 

 

HD급 화질의 경우 다같은 HD 가 아닙니다. 녹화모드 설정에서 화질을 FX로 높여 줄 수 있습니다.

 

 

촬영 모드는 화질에 따라서 기능이 활성화/비활성화 됩니다.

 

4K촬영을 위한 설정이 모두 완료 되었습니다. 저는 촬영시 XAVC S 4K(4K모드)로 설정하고 추가설정으로 비트레이트는 100Mbps로 촬영합니다. 최고화질 설정인 것이죠.

 

그리고 무조건 4K설정이 좋은 것은 아닙니다. 공연시간이 길고 많이 흔들리는 영상이거나 할때는 HD모드와 FX화질로 촬영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엔돌슨 유튜브 구독하기] 동영상 퍼가기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 석촌 호수 봄그녀~
https://youtu.be/apUjrDh16wQ


 

 

일본에 캠코더촬영으로 유명하신 데라씨가 "아들, 딸 귀여운 순간을 지금 기록하라"라고 하더군요. 그리고 어린 아이 촬영기법이 있어서 저도 잠깐 보고 다양한 각도로 한번 찍어 보았습니다. 우리 민아 벚꽃 맞이 영상을 제작해보았습니다. ^^

 

http://cafe.naver.com/mk802/9497

 

 

 

HD 화질 < Full HD 화질 < 4K화질

 

누군 4K영상의 실사 같은 영상미에 반한다고 하더군요. 전 집에와서 컴퓨터로 재생해 보고 놀랬습니다. 화질은 정말 좋더군요. 큰화면으로 볼 수로 더 스케일과 화질에 놀랬습니다.

 

정말 화질은 좋네요. 비트레이트를 높여 두어서 그런지 동영상 재생시 중간에 멈추어도 선명한 사진 같았습니다. 봄 날씨라 이번주말에 약속을 잡고 또 한번 나들이를 갈 예정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