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4K 화질 캠코더 : AXP35 손떨림방지 B.O.SS 스테디샷 후기
내가 어렸을 때, 외갓집을 가면 잘사시는 이모님이 캠코더로 찍어 주시던 기억이 나네요. 소니 4K 캠코더를 보자 나도 우리딸을 위해서 추억을 만들어 주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왕이면 4K 화질이 지원되는 소니 캠코더를 추천하고 싶습니다. 써보니 왜 4K화질이 고화질의 해상도인지 알 수 있을 거 같았습니다. 정말 컴퓨터로 옮겨두고 재생해보니 화질이 너무 깔끔하게 녹화되어 있네요. 소니 AXP35의 화질에 감탄하였습니다.
이제는 유튜브가 4K를 지원하면서 업로드 후, 자동변환 되면서 동영상이 다운되겠지만, 화질은 HD보다 상위라는 것입니다. 나중을 위해서 한번 살때 캠코더는 좋은걸 사는 것이 맞는 거 같습니다. 한국 사람들 IT기기에 예민하잖아요. 저역시 캠코더를 HD 소니 캠코더를 사용하고 있었지만, 소니 AXP35로 촬영한 4k 화질을 보니 엄청 또렷하고 깨끗하네요. 소니 4K 캠코더를 들고 올림픽 공원을 나들이 가서 찍어 보았습니다. 손떨림 보정이 얼마나 될까 궁금하기도 했고 날씨가 풀렸으니 이제 나가서 놀아야지요!
소니 캠코더는 B.O.SS 스테디샷 액티브 모드가 지원됩니다. 손떨림 보정기능이 일반 광학식 기능보다 무려 13배나 더 뛰어 나다고 합니다. B.O.SS(Balanced Optical SteadyShot) 손떨림 보정이라고 부르는 이 기술은 우리가 핸디캠이니깐 들고 다니면서 뛰는 아이들을 찍을 일이 많을 때 특히 효과를 발휘 합니다. 소니 캠코더를 쭉 사용해왔고 타기종도 사용해보았지만, 소니만이 가지는 손떨리 방지 기술은 탁월하다고 느껴집니다.
전문가의 의견을 조금 더 보태면, 그냥 손떨림 방지가 아니라 렌즈와 센스의 유닛이 동째로 흔들림의 영향을 받지 않게 모두다 같이 흔들린다는 겁니다. 그래서 결국 몸은 흔들려도 손은 자기가(?) 알아서 무중력 상태처럼 중립 공간에 떠 있는 듯하여 영향을 받지 않는다고 합니다.
다 필요 없고 줌인 쭉해두고 손으로 들고 있으면 느껴집니다. ㅎㅎ
소니 4K 캠코더 - 최초 가정용 소니 AXP35
4K 영상은 해상도와 화질에 따라서 설명할 수 있습니다. 4096 x 2160(4k) 및 3840 x 2160 해상도를 4k, UHD 모두 4K로 지칭하게 됩니다. 4K는 Full HD 해상도 보다 4배의 차이가 나는 것입니다. 생생함에 있어서 엄청난 차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저도 화질에 민감하여 이왕 찍으려면 4k로 찍는 것이 더 좋다고 봅니다. 나중에 볼 동영상으로 화질이 좋은 4k가 더 생생한 느낌이니깐요.
소니 AXP35 캠코더의 설정을 모두 4k의 최고 화질로 설정을 하였습니다. 녹화속도는 100Mbps 로 녹화하고 프레임은 30p, 파일형식은 XAVC S 4K로 설정하였습니다. 이렇게 설정하여 저장하게 되면 생생한 화질로 녹화를 할 수 있습니다. 시간은 1시간 30분정도 녹화를 할 수 있었습니다.
XAVC S 4K 의 4k지원 파일 형식을 선택하였습니다. 이렇게 녹화를 하게 될 경우 생생한 녹화를 할 수 있습니다. FDR-AXP35 소니 캠코더의 설정이 이제 다끝났네요. 그럼 이제 4K 영상을 찍으로 가볼까요?
딸바보의 추억만들기. 소니 AXP35 캠코더 도와줘!
캠코더를 들고 나왔습니다. 아빠 오늘 좀 멋지니? 소니의 첫 가정용 4k 캠코더인데, 이전에 사용하던 소니 캠코더의 모델과 동일하게 손에 들었을 때 그립감이 좋습니다. 사실 와이프가 들기도 적당한 크기인거 같습니다. 빔프로젝트까지 달렸지만, 크기가 작고 가벼운 캠코더입니다. 빔프로젝트는 밤에 찍어둔 영상을 침대에 누워서 보기도 좋았습니다.
이렇게 손으로 들고 찍을 수 있는 소니 4K 캠코더 입니다. 어디서나 iAuto모드면 자동으로 모드 설정을 해줍니다. 수동모드로 화이트벨런스나 노출 조절을 원한 다면 렌즈링으로 조절이 가능하였습니다.
날씨도 이제 풀렸고 나가서 놀자. 집근처 올림픽공원에 왔습니다. 비누방울 놀이도 하고 놀이터도 가서 신나게 놀았습니다. 날씨가 좋아서 그런지 사람들이 많네요. 자전거 타는 사람들도 보이고 텐트치고 노는 사람들도 있네요.
SONY 4K AXP35 올림픽공원 나들이 비누방울
[엔돌슨 유튜브 구독하기] 동영상 퍼가기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 소니 4K AXP35 올림픽공원 나들이 비누방울
https://youtu.be/AShmGP1DsCA
소니 4K SONY AXP35 올림픽공원 놀이터
유튜브 볼때는 이제 4K로 보세요.
유튜브 동영상을 올렸습니다. 유튜브 설정을 눌러보면, 4K로 업로드 한 동영상의 경우 2160p 4K로 재생이 가능하게 되어 있습니다.
제가 첨부한 동영상을 보세요. 4K 해상도(3840X2160)의 고화질을 느낄 수 있을 겁니다. 유튜브가 조금 다운그래이드 시켰겠지만, HD보다 화질이 훨씬 높습니다.
우리 민아는 밥먹으면서도 코코몽 애니메이션을 보고요. 아기 의자에 얌전히 잘 앉아 있어요.
그사이에 엄마 아빠는 주말에 모처럼 브런치를 즐겼습니다. 소니 AXP35로 찍었는 데 화질이 좋죠?
우리민아 강아지에 정신이 팔려서 모자 씌운것도 몰랐지? 모자 쓰면 더 귀여운데 안쓰려고 해 ㅠ.ㅠ 속상해.
나도 먹을 걸달라! 아빠가 양송이 스프 줄께! 얌얌얌~ 이건 신세계야. 아직 민아는 단 음식과 소금간을 한 음식을 준적이 없어요. 먹으면 더 달라고 할 거 같아서요.
4K 해상도(3840X2160)로 촬영이 가능한 가정용 캠코더 입니다. 작고 가벼운데 빔프로젝트까지 달려 있어 더 호감이 갑니다. 화질의 차이는 몇번 말해도 대단하고요. 흔들림 없는 동영상을 촬영하는 소니 AXP35의 B.O.SS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정말 주말에 놀러가서 이제 사진으로 부족한데 동영상을 남겨 보고 싶은 아빠의 로망이 달성되는 순간이죠. 주변에서 어떤냐고 많이들 물어보시던데 4K라 화질이 너무 좋고 아이들 찍어 주기 좋습니다. 제가 포스팅한 결과물로 영상을 올려 볼테니 보고 판단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가정용 캠코더로 화질 좋게 4K로 우리딸과 추억을 더 많이 쌓아야 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