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무선공유기/스토리지/나스NAS

[WD웬즈데이 힐링폴더 만들기] DSLR 유져를 위한 NAS 장치 추천! WD My Cloud 3TB 힐링폴더 만들자!

by 엔돌슨 2015. 3. 11.

 

NAS 개인스토리지 시대 WD My Cloud 추천 해줄께

 

 

요즘 스마트폰으로 동영상, 사진을 많이 찍으니 32GB도 부족하더라고요. 와이프는 64GB 외장메모리를 구매한다고 하는 데, 바로 사용하지도 않는 사진을 정리도 하면서 관리 할 수 있는 것이 있을까요?

 

NAS를 추천합니다. 개인 클라우드인 나스 장치를 이용하면 집에서는 DLNA로 스마트TV와 폰, 태블릿 등을 이용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WD 마이클라우드는 "WD My Cloud" 어플을 설치해두면 스마트폰의 사진, 동영상을 자동적으로 백업을 해주는 기능이 있다는 것입니다. 그럼 결국 개인 클라우드 공간은 3TB이상이 되는 것이죠.

 

WD 마이클라우드를 설치하고 변화된 건 스마트폰 용량이 확 늘었다는 것입니다. 아이폰6의 경우 16GB만 사용한다면 용량이 부족해서 답답했을 텐데 이런 불편한 점을 한방에 해결해 주네요. 또 DSLR로 그간 찍었던 사진을 정리하였습니다. WD Cloud서비스를 이용하면 외부에서도 집에 있는 WD My Cloud 접속이 가능합니다.

 

IP세팅 때문에 몇 번을 바꾸었지만, 그래도 WD 마이클라우드 초기설치는 쉽더군요. WD 마이클라우드 초기화와 계정삭제도 쉽게 처리했습니다. 외부에서 나스 접속으로 개인 동영상, 음악을 쉽게 감상할 수 있어 정말 편리합니다.

 

 

 

 

퍼스널 클라우드 시대의 도래가 되었습니다. 맨날 스마트폰 용량이 작다고 징징 되실 건가요? 사진 정리는 어떻게 하실 건가요?

 

집에서 아이패드에어, 스마트폰, 태블릿 등으로 나스에 접속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WD 마이클라우드는 없어서는 안 되는 중요한 미디어서버인 셈이죠. 그리고 개인문서, 사진도 보관하고 있어서 회사에서도 필요 시 바로 자료를 가져갈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전 개인문서 저장(사진, 이력서 등)과 동영상 미디어용으로 제일 많이 사용하게 되네요.

 

 

 

 

 

 

WD 마이클라우드 제품은 상당히 작았습니다. 1베이 제품이라서 더 작은지 모르겠습니다. 베이란 하드공간을 보시면 됩니다.

 

제가 사용한 제품은 WD 마이클라우드 3TB 용량을 가지는 제품으로 상당히 큰 제품입니다. 개인이 쓰기에는 3TB이상이면 적당하다고 봅니다. 전 소니HD캠코더로 그간 찍은 동영상과 DSLR사진을 정리하니 1TB가 넘더군요. 그래도 용량은 좀 남습니다.

 

 

 

 

소개합니다! 우린 "WD 클라우드 4총사" 에요

 

WD 나스제품군은 "마이 클라우드", "마이 클라우드 미러", "마이 클라우드 EX2", "마이 클라우드 EX4" 이렇게 4가지 제품이 있습니다.

 

 

 

WD 마이 클라우드

 

▶ 상세한 제품소개 : http://www.wdc.com/kr/products/products.aspx?id=1140

 

 

 

WD My Cloud 제품의 스펙을 보면 1개의 싱글베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자동백업 기능으로 쉽게 사진/동영상을 기기에서 백업을 할 수 있게 지원을 합니다. 상위 기종같이 머링이나 등의 고급기능은 없지만 개인이 나스를 사용하기에는 충분한 제품입니다.

 

 

 

용량에 따라서 2TB~6TB까지 있습니다. 윈도우 및 애플 운영체제까지 모두 지원이 됩니다. 그래서 아이패드에서 백업되고 안드로이드에서도 백업됩니다.

 

실제로 보면 정말 작고 소음도 크지 않네요. 나스를 항상 구석에 처박아 두었는 데 WD 마이클라우드는 책상 위에 두어도 될 정도로 작고 조용하였습니다.

 

 

 

 

 

 

 

 

WD 마이클라우드 미러

 

▶ 상세한 제품소개 :  http://www.wdc.com/kr/products/products.aspx?id=1200

 

WD 마이클라우드와 비슷하지만 "미러"는 2베이를 지원합니다. 최소 4TB에서 12TB까지 기존 외장하드를 넣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미러기능으로 동기화가 되니 혹시 모르는 장애에 대처할 수 있습니다.

 

 

 

 

 

 

 

WD 마이클라우드 EX2

 

▶ 상세한 제품소개 : http://www.wdc.com/kr/products/products.aspx?id=1180

 

 

 

 

 

WD 마이클라우드 EX4

 

http://www.wdc.com/kr/products/products.aspx?id=1170

 

 

 

 

 

후면을 보면 USB3.0 단자가 보입니다. 혹시 외장기기로 확장을 하고 싶다면 빠른 USB3.0을 이용하여 확장을 하시면 됩니다.

 

추가로 설명 드리면 WD 마이클라우드 초기화는 USB 포트 위에 있는 작은 구멍에 실핀을 넣어 장시간 눌러 주면 LED가 변화됩니다. 이때 계정초기화가 일어납니다. WD 마이클라우드 초기화로 장애에 대처할 수 있습니다.

 

 

 

발열 통풍구는 위, 아래, 뒤에 있네요. 화이트라 심플하고 마음에 듭니다.

 

 

 

기기 동기화에 최강자

 

 

 

 

DSLR 카메라, 스마트폰, 소니캠코더, 태블릿1, 2, 3 등 다양한 기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런 환경에서는 나스가 필수라고 봅니다. 미디어마다 동영상을 넣어요? 귀찮습니다. 그냥 미디어 서버에 있는 영상을 보면 편리합니다.

 

 

 

 

 

 

 

 

WD 마이클라우드 어플을 G패드에 설치하였습니다. 설치 후 접속을 하면 이렇게 폴더 구조로 볼 수 있습니다. 상단에는 동영상, 사진, 음악으로 분류를 해두어 폴더에서 찾기 더 편리합니다.

 

 

 

 

 

와이프는 일본에서 살다 와서 그런지 일드를 주로 보는 편이고 저는 최근 SDA어학원을 다니면서 미드를 더 즐겨 보게 되었습니다.

미드를 보면서 영어 감을 익히는 데 도움이 되라고 보는 데 드라마가 재미있으니 어쩔 수 없네요. 동영상 자막도 src확장자로 두면 잘 나옵니다.

 

 

 

스마트TV와 궁합이 좋은 WD마이클라우드

 

 

 

TV에서 외부입력을 눌러 보니 WD My Cloud 장치가 보이네요. 집에서 사용중인 IP공유기를 통해서 보면 WD마이클라우드 장치가 잘 뜨는 편이네요. 이전에 사용하던 나스는 장치 찾기 힘들었는 데 이런 점은 편리합니다.

 

 

 

나스의 폴더 구조가 한눈에 보이네요. 동영상 탭에서 폴더구조로 찾으면 분류 별로 보기 편리하더라고요.

 

 

 

 

 

 

스마트TV로 크게 동영상을 보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아기 동영상도 그렇고 와이프와 같이 안본 예능을 보고 싶을 때 같이 보기 좋았습니다.

 

 

 

 

우리 민아 동영상 100일때 동영상인데 개인 클라우드에 올려두고 보관 중입니다. ^^

 

 

 

 

머리 좋은 꽃미남 사기꾼이 나오는 화이트칼라 시즌1입니다. 정말 재미있는 미드 이죠.

 

 

 

 

 

 

 

이렇게 자막도 잘 나옵니다. 삼성 스마트TV에서 자막을 볼 때는 SRT 확장자로 변경하여야 잘 보입니다.

 

 

 

 

 

 

 

스마트TV에서 사진을 보고 있습니다. 가족모임이 있을 때, TV로 크게 사진을 보여주면 좋아 하더라구요. WD마이클라우드를 이용하면 사진을 한곳에서 관리하기 때문에 따로 찾을 필요도 없습니다. 이제 사진관리는 한쪽에서만 하는 걸로~

 

 

 

 

태블릿/스마트폰과 WD마이클라우드 활용법

 

 

 

WD 어플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그 중 WD Photos는 사진을 보다 쉽게 볼 수 있게 만들어 주네요. 서울 상상나라에 놀러 가서 찍은 니콘, 캐논 사진을 WD 마이클라우드에 모아 두었습니다. 태블릿, 스마트폰을 쉽게 볼 수 있네요.

 

 

 

 

 

 

부모님에게 카카오톡으로 공유를 했습니다. 사진을 보고 마음에 드는 걸 골라서 바로 보낼 수 있네요.

 

 

 

페이스북에도 한장 올리고^^

 

 

 

 

사진 정리는 날짜, 이름순으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폴더를 종류별로 나눈 후 날짜 내림차순으로 보는 게 좋더군요.

 

 

 

 

 

사진은 즐겨찾기 기능을 이용하면 골라서 보기 더 편리합니다.

 

 

 

 

 

태블릿에서도 사진, 동영상을 자동 백업 할 수 있습니다.

 

WD My Cloud 어플만 설치하면 안드로이드/애플 구분 없이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진 백업으로 사진을 옮길 필요도 없이 쉽게 나스에 보관할 수 있는 것이죠.

 

 

 

 

제 스마트폰에서 사진은 이제 자동적으로 WD My Cloud로 동기화 됩니다. 이제 스마트폰 용량이 충분히 남게 되었습니다.

 

 

 

백업 및 다운로드는 어플의 활동 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회사에서 다운로드 해보니 외부접속도 잘되어 좋네요!

 

 

 

태블릿, 스마트폰, TV까지 사진과 동영상을 볼 때는 이제 옮기지 않아도 됩니다. WD 마이클라우드 하나로 사진을 관리하니 그 동안 찍어 두었던 사진정리에 더 박찰을 가해야겠어요~

 

 

 

WD 마이클라우드 설정페이지

 

 

 

 

WD 마이클라우드 설정페이지 입니다. 사용중인 유저는 누구인지, 공유폴더는 몇 개인지, 펌웨어는 최신인지 쉽게 알 수 있죠?

 

참고로 펌웨어 업글은 버튼 클릭만으로 쉽게 됩니다. 얼마 전에 업데이트 했습니다.

 

◇ 클라우드 접속 URL : https://www.wd2go.com/login.do


 

 

3TB 제품인데 0.8TB 사용 가능하네요. 사진 동영상을 정리를 더 하면 용량은 줄어 들텐데 생각보다 3TB면 크긴 하네요.

 

앞으로 꾸준히 나스를 운영할 생각인데 용량은 언젠가(?) 업글 해야 할거라고 봅니다.

 

 

 

사용자 유저는 와이프와 같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친구들에게 계정을 나누어 주기로 해서 계정을 추가로 더 등록할 생각입니다. 계정 별로 공유폴더 및 접근 제한이 가능합니다. 그렇게 때문에 개인자료는 못 보게 하니깐 안심이 됩니다^^

 

 

 

웬즈데이 핫딜! 이벤트

 

 

 

 

 


[엔돌슨 유튜브 구독하기] 동영상 퍼가기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 WD 힐링이벤트

http://youtu.be/kPE7l9Qncgc 



 

 

 

스트레스 받는 수요일! 이런 날 해결책은 바로 힐링 폴더 만들기 입니다.

 

폴더 만들고 이벤트 응모하면 매주 10명씩 "Wednes Day 힐링박스" 선물이 당첨됩니다. 

 

이벤트는 3월 31일까지 계속 이어진다니 꼭 해보세요. WD 힐링 박스도 받고 스트레스도 날려버리세요~

 

힐링 폴더명은 센스있게 재미있는 걸로 지어줘야 하는 건 아시죠?

 

 

● 웬즈데이 핫딜 페이지

http://www.wdstore.kr/shop/main/index.php

 

 

 

 

WD 마이클라우드 : http://www.wdc.com/kr/products/products.aspx?id=1140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