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미러 교체 사각지대를 보는 불스원 미러

 

자동차 사이드 미러를 교체하고 기분 좋은 드라이빙을 즐기고 있습니다. 보통 새차를 뽑고 애지중지 몰고 다니는 분들이 있지만, 결국 약간의 튜닝으로 나만의 차량을 만들어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남자라면 자동차를 사랑하는 마음에 사이드 미러교체도 하고 해야 합니다.

 

오래 자동차를 운전했지만 시야각이 확보가 안되면 사고로 이어지는 불쌍사가 부지기수기 때문입니다. 순정부품으로 된 사이드미러 보다는 와이드한 불스원 미러가 더 좋다는 것을 알게 되는 것이죠.

 

이왕이면 더 좋은 시야각확보를 위해서 사이드미러를 와이드한 제품으로 교체를 하고 싶은 시기가 오게 됩니다. 지금이 바로 사이드미러 교체시기가 온 것이죠!

 

그러면 일반 사이드 미러와 많이 차이가 날까?

 

느낌만 전달 해드리자면, 차이가 확연히 납니다. 전 전자동으로 미러 조절이 가능한 열선 사이드미러인데, 끝으로 미러를 조정해두어도 차선을 끝에서 달려오는 차량까지 보인다는 점이 불스원 미러의 큰 장점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그러면 불스원 미러로 교체해 보고 직접 운전을 해본 경험썰을 풀어 보겠습니다.

 

 

 

 

 

불스원의 많은 자동차 용품이 있어 믿음이 가는 브랜드입니다. 청소도구 부터 엔진제품까지 다양한 악세사리 및 기능성 제품이 있습니다. 저도 돈주고 구매하고 사용중인 제품이 다수 있습니다.

 

오늘은 와이드(넓게! 더 넓게~) 볼 수 있는 사이드 미러(거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내 옆차선이 아닌 반대쪽 차선에서 부터 달려오는 차량까지 넓게 볼 수 있는 와이드한 사이드 미러입니다.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거울각 조절을 차량 뒤 꽁무니로 마추어 두었지만, 차선 전체가 확연히 들어 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 불스원 미러의 특징

 

1) 일반 미러로 볼 수 없는 부분이 있습니다. 운전하시는 분에게는 이런 것이 사각지대 인데 이런 부분을 해결 해줍니다.

 

2) 눈부심이 적습니다. 기존 순정 미러보다 눈부심이 적게 비구면 다초점 설계로 빛을 분산시켜 드립니다. 야간에 운전해보니 느껴지네요.

 

3) 이미지 왜곡이 적습니다. 이미지 왜곡 없이 시야를 제공하여 미러에 보이는 사물 그대로를 그대로 선명하게 보여줍니다.

 

 

 

 

불스원 미러 교체하기

 

 

 

 

 

직접 불스원 미러로 교체를 해 보았습니다. 자동차에 어느정도 지식이 있는 분들만 따라 해주셨으면 합니다. 사이드 미러를 분해하다고 고장이 나면 책임 지지 않습니다.

 

 

 

 

 

 


[엔돌슨 유튜브 구독하기] 동영상 퍼가기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 자동차 미러 분해 하는 방법
http://youtu.be/nP3X3uI6u9A


 

자동차의 미러 부분을 툭툭툭 쳐서 교체를 해주시면 됩니다.

 

 

 

 

불스원 미러로 교체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패키지에 있는 접착제와 양면 테이프를 이용하여 교체하는 방법입니다. 조금 더 깔끔하게 하고 싶다면 불스원 매장을 방문하여 교체를 하시면 됩니다.

 

 

 

 

 

열선이 있는 제품으로 직접 하시면 위험할 수 있다고 판단되시는 분이라면 불스원 매장을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비전문가가 따라하는 것은 별로 추천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참고로 열선 부분의 선을 연결할 때는 충분히 꽂아 딸깍하는 소리가 날때 까지 끼우셔야 합니다.  

 

 

 


[엔돌슨 유튜브 구독하기] 동영상 퍼가기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 불스원 미러로 교체해보자
http://youtu.be/8QNuXXr8824

 

 

 

운전할때 사각지대가 없는 미러

 

 

 

 

확실히 일반 미러와 불스원 미러는 차이가 났습니다. 운전할 때 보니 차선의 끝까지 넓게 보여지는 군요.

 

 

 

운전을 할 때 제일 겁나는 것이 분명히 뒤에 차가 없었던거 같은데 바로 튀어 나온다는 것입니다. 바로 뒤나 또는 끝 차선에서 부터 빠른 속도로 치고 들어 오는 차량이 있을 때입니다. 이럴때 차가 없는 줄 알고 차선 변경을 하려고 하면 사고가 날뻔 한다는 것입니다.

 

 

특히 차선 변경시 사고가 많이 날뻔 하는 데요. 저역시 사고날뻔 한 경험이 있습니다. 코엑스에서 잠실역으로 가는 길에 보면 공사중이라서 좀 복잡하죠. 그런데 분명히 옆에 차량이 없다고 생각했는 데 바깥쪽에서 치고 들어 온것이죠.

 

속도를 미리 줄이고 방어운전을 해서 다행이지 큰일 날뻔 했습니다. 운전할때 고개도 같이 돌아가면서 보긴 하는 데, 그때는 일반 사이드 미러를 사용해서 시야각도 좁아 힘들었던 기억이 납니다.

 

 

 

 

 

보이시나요?

 

불스원 미러를 장착 후, 조금 더 와이드하게 보여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야간사진을 찍어 보았습니다. 야간에 특히 빛 눈부심이 큰데 비구면 다초점 설계로 빛이 분산되어 보이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운전도 악세사리가 좋으면 더 편하게 할 수 있다는 거죠.

 

 

 

 

사이드미러 교체는 자동차 튜닝 측에도 끼지 않습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튜닝에 대한 인식은 아직 좋지 않지만, 외국에서는 튜닝은 엄청난 개성표현이죠. 현란한 튜닝보다는 자동차를 꾸미는 재미를 느끼는 것은 아주 좋아합니다.

 

사이드 미러를 일반 미러에서 "불스원 미러"로 바꾸고 넓게 뒷차선을 볼 수 있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많은 차량의 기종을 지원하는 불스원 제품으로 차량의 사고율도 줄어들고 안전운전을 할 수 있으면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당신의 사이드 미러는 언제 업그래이드 하실 건가요? 묻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