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네비게이션 추천 : 나브킹덤 N200 현실적인 3D네비게이션 사용후기
최근 3D 네비게이션으로 바꾼 후 운전할 때 더 현실적인 3D 네비게이션을 통해서 운전을 하고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나브킹덤 N200 내비게이션 덕분입니다. 특히 초행길인 구간에서 매번 헷갈렸던 차선 빠지는 구간에서 나브킹덤 내비게이션의 상세한 설명 덕분에 운전하기 수월해졌습니다.
당연히 이전 2D 네비게이션과 비교가 되어 버렸는 데요. 사실 스마트폰 네비게이션 어플 보다 큰 화면인 7인치 내비게이션으로 운전할 때가 가장 편리합니다. 프리미엄 정도를 보면 1위 나브킹덤 3D 네비게이션, 2위 스마트폰 3D 내비 어플 = 2D 내비게이션 순정도가 됩니다. (나브킹덤 >> 3D 내비어플 > 2D 내비게이션)
뿐 아니라 동영상등 멀티미디어를 즐길 때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별도의 인코딩이 필요 없이 USB스틱과 SD메모리에 넣어 네비게이션에서 태블릿처럼 재생할 수 있는 네비게이션입니다.
2달 사용하면서 나브킹덤N200이 이것은 좋다, 이것은 아쉬웠다 총평을 하고 싶은데요.
어디서 유턴인지 확실한 보여주는 추가설명 화면이 있습니다. 애매한 도로에서도 설명이 정확하여 이해가 쉽더군요.
교차로 구간에서도 좌회전 후 어느 골목으로 들어가야 하는 지 설명이 분명합니다.
특히 복잡한 구간에서는 어디쯤에서 좌회전하여 어디로 들어가야 하는 지 추가 지도설명이 분명하였습니다.
이 정도면 초보자도 목적지를 찾을 때 헤메이지 않을 것 같네요.
길 빠지는 구간 표시는 항상 초보자들에게 힘든 구간입니다. 추가화면에 진행상태 스크롤이 있어서 얼마나 더 직진한 후 이 구간이 지나가는 지 표시해줍니다. (그림 우측 자동차 표시 부분)
회전 구간의 커브 정도를 지도에서 표시해 줍니다.
서울 시내를 운전하다 보면 매우 급 커브가 있는 반면에 완만한 구간도 있습니다. 이런 구간에서 커브 정도를 미리 알면 운전하기 편리하죠.
나브킹덤 N200은 커브구간의 회전각도와 그에 따른 추천 속도까지 알려 줍니다. 여기는 33km/h로 운전을 하라고 알려 주네요.
운전할때 어느 차선으로 가야 할지 추천을 해줍니다. 3,4,5차선으로 갈 수 있지만, 경로를 생각하면 4차선으로 운전을 하면 편리하다는 이야기입니다.
추천 차선표시로 운전하기 더 편리합니다.
또한 표지판 역시 도로의 표지판과 비슷하게 생겼습니다. 실제 표지판을 보고 운전하는 것 처럼 비슷한 현실감으로 운전을 할 수 있게 해 주었습니다.
검색의 편의성
나브 킹덤 역시 초성으로 검색을 지원합니다.
서울랜드를 검색하였습니다. 나브킹덤의 경우 목적지가 3D지도로 건물, 장소 정보를 미리 확인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지도에서 핑거 줌인을 통해서 목적지가 맞는 지 확연히 볼 수 있다는 장점도 있었습니다.
- 순차배열UI
- 키보드 배열UI
검색 자판은 한글의 경우 순차배열과 키보드UI 2가지를 제공해주었습니다.
컴퓨터가 익숙한 사용자라면 키보드UI를 사용하면 되고, 가나다순으로 보고 싶다면 순차배열로 보시면 됩니다.
컴퓨터에 익숙하지 않은 사용자를 위해서도 편리하게 자판UI를 신경 쓴 모습이 보이는군요.
주소 검색은 구주소와 신주소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요즘은 신주소를 많이 쓰려고 하기 때문에 병행하여 사용할 수 있어야 편리하더군요.
차원이 다른 3D 네비게이션
터널 통과시에도 멋진 그래픽을 제공합니다. 진짜 멋집니다.
우리 내비게이션 보는 모드를 변경해 볼까요?
각도에 따라서 고정, 3D, 회전, 드라이브, 듀얼로 볼 수 있게 제공해 줍니다.
원하는 각도 조절을 위해서 왼쪽 상단에 모드변경을 눌러 보았습니다.
◎ N고정 모드
위에서 내려보는 듯한 모습으로 줌, 아웃을 통해서 지도를 크게 또는 작게 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 드라이브
이건 꼭 차에서 정면으로 보는 모습과 동일하게 나옵니다. 몰입도가 가장 높은 방법인거 같은데요. 일반적이지는 않지만, 3D감과 차선 표시까지 되어 있어서 나쁘지 않았습니다.
◎ 3D 맵
가장 일반적인 측면에서 바라 보는 듯한 모습입니다. 적당한 상공에서 바라 보는 듯하면서도 터널 구간에서는 줌인 들어가면서 차선 표시까지 되는 방식입니다.
가장 많이 사용한 3D 맵 방식이 전 가장 편리하였습니다.
◎ 회전
위에서 원하는 각도로 회전 시켜서 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렇게 보면 입체감은 떨어지네요.
[엔돌슨 유튜브 구독하기] 동영상 퍼가기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 보는 방식 3D, 회전, 고정 등으로 내비게이션 변경해보기
http://youtu.be/dRLuV1u_ZY4
익숙한 길 또는 보는 방식을 달리 하여 보고 싶은 분이라면 나브킹덤에서 제공해주는 다양한 모드를 활용하는 것도 좋을 듯하네요.
개인적으로 3D 맵과 드라이브 모드가 가장 보기 편리하였습니다. 3D 그래픽감과 지도정보를 가장 많이 나타내주며 세련된 UI 때문에 그렇게 느끼는 듯 합니다.
멀티미디어를 7인치 태블릿으로 즐기자
네비게이션이 동영상, 음악, 그림까지 볼 수 있어야 하는 복합기가 된 것은 오래 전 부터입니다. DMB 방송은 당연히 되어야 하구요.
언제 부터인지 USB, SD카드에 있는 동영상 재생을 자유롭게 할 수 있는 네비게이션이 각광을 받게 되었습니다. 특히 음악감상을 할 때 단순 UI보다 멋진 그래픽으로 컨트롤 한다는 느낌은 무엇가 내 차량을 돋보이게 하는 느낌을 받게 됩니다.
나브킹덤 n200의 음악 감상 UI는 애플 아이폰에 익숙한 아이튠즈처럼 이쁘네요. 앨범을 넘겨가면서 음악을 즐기길 좋아하는 저한테는 너무 이쁜 화면이였습니다. 핸들의 리모트로 음악을 넘겨가면서 노래와 함께 드라이브를 즐겨보니 좋군요.
자막표시, 화면비율 조절 설정이 가능합니다.
태블릿처럼 동영상을 넘겨 보기도 편리합니다.
별도의 동영상 코덱 없이도 동영상 재생이 잘되었습니다. USB에 들어 있는 다양한 종류의 동영상 포멧을 잘 읽어 들였습니다.
USB 또는 SD카드 선택은 하단에 있는 아이콘을 통해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나브킹덤에서는 USB스틱과 SD카드 슬롯을 제공 해주고 있습니다. 나브킹덤 로고가 찍혀 있는 16GB 멋진 USB스틱입니다. 이걸 통해서 자주 동영상을 옮겨서 감상하였습니다.
또한 32GB SD카드를 통해서는 펌웨어 업데이트나 즐겨 듣는 음악을 넣기 좋았습니다.
동영상은 MP4포멧의 영상인데 PC컴퓨터에서 바로 USB로 옮겨 넣어도 재생이 되었습니다. 별도의 인코딩 없이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안드로이드 태블릿처럼 편리하였습니다.
다음으로는 네비게이션으로 음악을 재생해 보았습니다. 평소 아이튠즈로 음악을 감상을 자주 하여서 그런지 친숙한 UI가 눈에 뛰었습니다. 열범 넘기는 방식이 비슷하게 멋지였는데요. 옆으로 물 흐르듯이 넘겨가면서 곡 재생을 할 수 있었습니다.
음악을 좋아 하시는 분이라면 폴더별로도 관리를 하실 텐데요.
나브킹덤에서는 폴더별 탐색도 가능하더군요. 그리고 가수별로 골라서 음악을 재생할 수 있게도 되어 있었습니다.
많은 음악 파일을 쉽게 관리하여 재생할 수 있어 편리한 기능이었습니다.
막히는 길에서는 DMB방송만한게 없지요. 화면분할을 통해서 반만 보게도 가능하며, 전체보기도 가능하였습니다.
DMB를 통해서 지상파 방송과 케이블방송까지 모두 재생이 되었습니다.
우측 상단에 UI를 통해서 자주 사용하는 퀵 메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나브킹덤 네비게이션은 여태 사용해본 네비게이션 보다 세련된 느낌을 주었습니다.
야간운전시 네비게이션 역할
현재 남산터널을 지나고 있습니다. 명동을 가는 길에 약간 주행시 사용해 보았습니다.
야간 주행 시 내비게이션은 더욱 중요한데, 길 안내 역활도 중요하지만, 운전자의 눈에 잘 들어오는 내비게이션이여야 한다는 말입니다.
나브킹덤은 주행 노선표시를 빨강, 파랑 등 원하는 색상으로 사용자가 선택해서 볼 수 있게 해줍니다. 그리고 건물의 입체감 투명도를 조절할 수 있는 커스텀마이징 기능을 가지고 있어 운전시 각기 취향에 맞추어 조절이 가능합니다.
야간 주행시 톨게이트를 통과할 경우 2천원이라고 요금 정산표시가 미리 알려주네요.
다행히 남산 터널은 3명이상 통과시 무료로 통과할 수 있습니다. 서울 올라올 때도 톨게이트에서 미리 요금 정산을 알려주어 편리하게 돈을 준비할 수 있었습니다.
야간 주행 시 가장 중요한 건 밝기 조절이더군요..
내비게이션에서 밝기 조절과 설정에서 표시정보를 변경하여 운전자마다의 취향에 맞게 조절을 가능하였습니다.
톨게이트 통과시에도 이렇게 그래픽감 있는 표현이 가능합니다.
이런 기능은 사실성이 큰 내비게이션만의 장점이라고 표현하고 싶습니다. 2D 내비게이션을 사용할 때는 이런 느낌을 받을 수 없었습니다.
3D 내비게이션을 2달가량 사용하면서 운전할 때 편의성을 많이 제공 받은 건 사실입니다.
이전 2D 내비게이션 보다 상세한 설명은 운전할 때 상당히 편하였습니다. 헷갈리는 길도 게임을 하듯 그래픽감이 휼륭한 3D 지도를 통해서 쉽게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현실감 있는 내비게이션이란 이런 거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많은 편의 기능이 있었지만, 7인치 내비게이션에서 정보 표시하는 방식이 상당히 마음에 들었습니다. 3D 맵을 통해서 보면 팝업 정보가 어느 구간에서 좌측인지, 유턴인지 전체지도를 보면서 알 수 있습니다.
[엔돌슨 유튜브 구독하기] 동영상 퍼가기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 현실감있는 3D 입체감 내비게이션 나브킹덤n200 가상주행
http://youtu.be/m7WX8TLFt44
자동차에서 내비게이션이 3D 내비게이션을 사용하는 것은 이제 당연히 되고 있습니다. 아직도 2D 내비라면 구식, 구형이라는 느낌을 지울 수 없죠. 그렇다면 3D 내비게이션을 구매한다면 어떤 제품을 구매해야 할까? 첫 리뷰때 부터 강조했던 검색, 안내할 때 반응 속도가 빠른 내비게이션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강력한 스냅드래곤 600 프로세스로 검색을 보니 3D그래픽처리가 300% 이상 향상된 그래픽 처리를 보여주네요. Adreno 320 GPU와 Quad Core 1.7GHz CPU로 27GB나 되는 방대한 3D 지도를 처리하여 보여주게 됩니다. 사용하면서 느리게 동작한 적이 없고 매끄러운 터치감과 동작을 보여주워 3D 내비게이션으로 추천하고 싶습니다.
이제 신차에 달려 나오는 내비게이션이 2D 내비게이션이라면 구형이라는 느낌을 지울 수 없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들지 않으신가요?
□ 나브킹덤 n200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