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노트북/태블릿

8인치 안드로이드 태블릿 G패드 8.0 LTE

by 엔돌슨 2015. 1. 5.
반응형

8인치 안드로이드 태블릿 G패드 8.0 LTE

 

LTE태블릿 중에서 쓸만한 LTE요금제 있을까요? U+와 연동하여 써본 LTE 통신모듈이 들어간 G패드 8.0 LTE입니다. 8인치이지만 둥근 그립감 덕분에 한손으로 잡힙니다. LG에서 출시된 G패드는 3종으로 7.0인치, 8.0인치, 10.1인치 화면중 8인치는 중간크기로 휴대성과 큰화면의 활용성이 돋보이는 8인치 안드로이드 태블릿 입니다.

 

제가 G패드 8.0 LTE에서 유심히 본건 G패드 8.0 LTE 의 게임감(게임할 때 속도나 터치감)과 크기에 따른 휴대성이였습니다. 그리고 LTE 통신모듈을 활용한 데이터통신의 활용성이였습니다.

 

독특한건 스마트폰과 연동할 수 있는 Q페어 기능이였습니다. 스마트폰에 온 문자, SNS알람, 전화를 태블릿으로 알려 주는 것입니다. Q페어 기능을 켜두면 스마트폰에 온 알람을 태블릿만 가지고 있어도 쉽게 알 수 있는 기능입니다. 태블릿으로 게임하고 있어도 쉽게 전화, 문자 확인이 되니 상당히 유용하였습니다.

 

태블릿하면 일단 제일 중요한 게 크기입니다. 8.0인치는 아이패드 미니는 7인치, 넥서스7역시 7인치 크기, G패드는 8.0인치 조금 많이 큰거 아닐까? 실제로 한손으로 잡힌다는 점을 보면 절대 큰 크기가 아니였습니다.

 

태블릿에게 제일 중요한 건 게임하기 좋은가? 휴대성이 좋은가? 동영상 보기 좋은가?

사용자에 따라 다르지만, LTE통신 모듈을 장착한 제품일 경우 U+ LTE태블릿 요금제도 중요한 선택 요소가 되겠군요. 같이 설명하겠습니다.

 

그러면 G패드 8.0 LTE 알아 볼까요?

 

G패드 8.0 LTE 가성비 좋은 추천 안드로이드 태블릿

 

 

 

외형 깔끔, 화면 8.0으로 크고 화려합니다.

 

레퍼런스 넥서스태블릿과 달리 커스텀마이징 되어 있어서 UI가 쓰기 편리합니다.

 

하단 부분에 바로 사용할 수 있는 퀵메뉴가 나와 있습니다.

 

 

 

이건 화면이 커진 LG프리미엄 스마트폰 라인인 G3 와 똑같은 느낌입니다.

 

화면은 노크하듯 잠금해제를 하는 "노크온"과 나만의 노크패턴으로 잠금을 해제하는 "노크코드"가 가능합니다.

 

G패드 8.0을 두드리니 화면이 켜지는 군요. 전면 버튼이 없이 깔끔한게 좋았습니다.

 

 

 

 

 

 

화면이 선명하고 깔끔하군요. 1280 x 800의 해상도에서 알 수 있듯이 화면이 좋았습니다. 스펙을 보면 보급형 태블릿이지만, 나쁘지 않은 가성비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앱간의 전환도 빠르게 잘되었습니다. UX는 G3에서 보았던 UX라 익숙하네요.

 

 

LG G 패드 8.0 LTE 스펙보기

 

 

 

 

 


제품명

LG G패드 8.0 LTE(LG-P490L)

AP

퀄컴 스냅드래곤 400

CPU

쿼드코어 1.2GHz

1GB

저장공간

16GB, MicroSD 최대 64GB 확장 가능

화면크기

8인치

해상도

1,280 x 800

카메라

전면 130만 화소

후면 500만 화소

네트워크

와이파이 802.11 a/b/g/n, 블루투스, LTE

배터리

4,200mAh 내장형

제품크기

210.8 x 124.2 x 9.95mm

무게

344g

가격

33만원

 

 

G패드 8.0은 보급형 태블릿 컨셉입니다. 퀄컴 스냅드래곤 400의 1.2GHz 쿼드코어 AP를 탑재하였습니다. 태블릿을 주로 멀티태스킹하거나 동영상, 이북을 보는 데 충분한 AP입니다.

 

스마트폰 보다는 크고 태블릿보다는 작은 컨셉의 패블릿에 해당되는 크기의 제품입니다. 8인치는 직접 손으로 들기에는 괜찮았고 스마트폰보다는 게임할 때 답답하지 않은 화면크기와 전자책, 웹서핑할 때 편리하였습니다. 모바일 페이지로 보지 않아도 되는 웹서핑은 태블릿만 가능한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평소 스마트폰을 자주 사용하고 손에 들고 있는 시간이 많지만, 9.7인치 태블릿보다는 작고 8인치는 스마트폰보다 큰 패블릿의 성격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저장공간은 16GB로 다소 작은 편입니다. 그렇지만, MicroSD로 최대 64GB를 확장할 수 있습니다.

 

저는 집에서는 나스(NAS)에 연결하여 미디어서버로 부터 동영상을 재생하거나 다운로드 받아 저장 스토리지의 한계를 해결하고 있습니다. 그외 기기에 U+박스, DropBox 등의 클라우드 공간을 바로 연결할 수 있는 편리성이 있습니다. 클라우드의 사진, 동영상을 바로 재생할 수 있습니다.

 

 

 

 

태블릿은 보통 이북, 웹서핑, 페이스북용, 동영상 감상, 게임용으로 자주 사용하게 됩니다.

 

페이스북을 보면서 퀵동영상으로 멀티태스킹도 가능합니다. 동영상을 띄워두고 페이스북도 같이 즐길 수 있는 것이죠. 고사양 3D게임을 할때는 조금 끊키는 감이 있지만, 그외에 멀티태스킹에서는 나쁘지 않은 가성비를 보여 주네요.

 

 

 

 

태블릿은 게임기용이지!

 

 

 

 

 

 

G3 패드로 즐기는 심시티 빌드잇입니다. 3D 게임인데 그래픽감과 속도면에서 나쁘지 않은 가성비를 보여줍니다. 사실 크기가 8인치라 부담스럽지 않아 들고 다니기 좋아 지하철에서도 게임을 쉽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LTE태블릿이기 때문에 별도의 테더링 없이 쉽게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태블릿에서 게임감이 제일 중요한데 3D게임을 할때는 약간의 버벅임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그래픽감은 나쁘지 않았으며, 게임 진행시 가끔 버벅임이 있었습니다.

 

보급형 태블릿이지만 가성비는 좋았고 심시티빌드잇을 G패드로 1주일가량 즐겨 보았습니다.

 

 

 

 

 

 

휴대성은 패블릿이다. 8인치 안드로이드 태블릿은 한손으로 들 수 있는 크기입니다. 실제 지하철에서 들고 다닐때 위의 사진처럼 들고 다녔습니다.

 

어설프게 가장자리 잡는 것 보다 확실하니깐. 이렇게 들게 되네요.

 

 

 

태블릿은 동영상 감상용이다!

 

 

 

 

동영상을 보기에 스마트폰을 자주 사용하였지만, 8인치 태블릿은 화면이 크기 때문에 눈의 피로도가 덜하였습니다.

 

확실히 눈이 피곤하면 하루종일 피곤하죠..

 

드라마/예능 동영상 보기 좋았습니다. 웃으면서 퇴근하기 위해서 퇴근때 예능을 주로 보는 편인데, 동영상의 화질과 휴대성에 만족 스러웠습니다. 지하철 사람 많으면 세로보기로 좁은 공간에서도 활용하기 적당하였습니다.

 

역시 패블릿!

 

 

 

 

집에서 사용하고 있는 나스장치(NAS)에 접속하였습니다. 외부에서도 연동이 되는 만큼 활용성이 큽니다.

 

나스는 개인스토리지 장치로 동영상, 사진, 문서를 관리하기 적당합니다. 집에서 태블릿과 연동하여 동영상보기 참 좋더군요. 안드로이드 태블릿이라 별도의 인코딩 없는 동영상도 쉽게 재생이 되었습니다.

 

 

 

 

주변기기에서 나스장치로 연결이 되었습니다. 그외 클라우드서비스를 활용한 U+Box로 연결이 쉽게 됩니다.

 

위의 갤러리앱을 이용하면 쉽게 사진, 동영상에 접근하여 볼 수 있네요.

 

 

 

 

 

G패드는 LTE 통신망을 사용합니다. 3G가 아니라 LTE! 그렇기 때문에 속도면에서 상당히 빠릅니다.

 

 

 

 

 

 

별도의 USim 유심이 들어 가며, 상단 부분에 유심을 넣는 부분이 있습니다. 별도의 유심이 있어 전화번호가 따로 나옵니다.

그렇기 대문에 카카오톡 게임도 즐기는 데 무리가 없습니다.

 

 

 

 

 

 

 

무게 344g

 

가벼운 무게. 8인치 패블릿. 성인 남성의 경우 한손으로 잡히는 크기

 

깔끔한 블랙 & 화이트.

 

 

 

폰 문자,전화,알람을 태블릿으로 확인하는 Q페어

 

 

 

 

 

 

Q페어를 스마트폰과 G패드에 설치하였습니다. 이제 폰에 오는 문자, 전화 및 알람을 태블릿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Q페어 : 스마트폰과 연동하면 전화, 문자메시지, SNS 알람, Q메모 전송을 받을 수 있습니다. 쉽게 태블릿만 사용하더라도 스마트폰의 알람을 받아 볼 수 있는 기능입니다.

 

 

 

 

 

 

 

8인치의 화면에 IPS디스플레이를 탑재하였습니다. 1280 x 800의 FHD 해상도라 크기 대비하여 해상도가 낮은 편이지만, 폰트라던지 가독성이 나쁘지는 않았습니다.

 

동영상을 재생할 때 휴대성과 IPS디스플레이 특성을 고려한다면 나쁘지 않은 눈의 피로도와 화질을 보여 주었습니다.

 

 

 

 

 

G패드는 가로모드와 세로모드 모두를 지원합니다. 화면 회전으로 가로로 보고 싶은 앱은 가로로 보기 편리합니다. 예를 들어 유튜브(Youtube) 앱을 가로로 보면 더 넓게 볼 수 있습니다. 이는 G메일을 볼때도 그렇죠.

 

 

 

태블릿의 활용성은 사용하기 나름이지만, LTE유심을 넣었기 때문에 데이타망에 대해서 자유롭습니다.

 

LTE요금제는 태블릿 요금제를 사용해도 되지만 유플러스 모바일 상품을 사용 중이라면 "LTE 세컨드 디바이스 공유 요금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LTE 세컨드 디바이스 공유요금제는 월1만원으로 500MB의 데이타를 사용할 수 있고 스마트폰 데이터까지 함께 합쳐서 사용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어정쩡하게 스마트폰 데이터 공유했다가 LTE데이터가 감당이 안되는 데, 500MB여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G패드는 33만원 가격으로 보급형 태블릿의 가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격 대비한다면 성능이 나쁘지 않다고 봅니다. 사용하면서 느낀건 안드로이드 태블릿으로 G패드의 휴대성과 가격을 고려하면 꽤나 매력적인 제품이 아닐까 생각해 보았습니다.

 

▷ G Pad8.3 : http://www.lgmobile.co.kr/mobile-phone/V500/LG-V500/

▷ LTE 2nd device 요금제(LTE패드 요금) : http://www.uplus.co.kr/ent/ltef/ltef/RetrievePsMbLteFee3.hpi

 

 


'유팬' 공식블로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