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노트북/태블릿

아이패드에어 보조배터리 코원 리아일(LIAAIL) BP3 아이폰6 보조배터리 추천

by 엔돌슨 2015. 1. 14.
반응형

아이패드에어 보조배터리 추천 코원 BP3

 

대용량 배터리가 필요한 이유는 많습니다. 아이패드에어 아이폰6 갤럭시S5 다양한 기기를 사용하다 보니 당연히 대용량 보조배터리가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14000mAh 의 코원 리아일(LIAAIL) BP3 제품은 안정적인 설계와 듀얼충전이 가능하기 때문에 끌렸습니다.

 

아이패드에어 보조배터리로 딱이였습니다. 동영상도 보고 웹서핑도 하다보면 스마트폰과 태블릿을 동시에 충전할 필요가 생깁니다. 이럴 때 코원 리아일(LIAAIL) BP3 14000mAh 보조배터리를 이용하여 동시에 충전을 하였습니다.

 

14000mAh의 대용량 배터리라서 아이폰6은 1800mAh, 아이폰6 플러스는 2915mAh입니다. 아이폰6은 7.7번 충전이 가능하고 아이폰6 플러스는 4.8번 충전이 가능하다는 결론이 나옵니다. 페이스북 아이폰6 포럼을 자주 보는 데 처음 구매하고 배터리가 3시간만에 20% 닿는게 정상이냐고 물어보더라구요. 뽑기 운도 있지만, 배터리 관리와 보조배터리의 활용이 중요하다고 봅니다.

 

 

코원 리아일(LIAAIL) BP3 아이폰6 보조배터리

 

 

 

코원 BP3는 듀얼포트로 동시에 2개의 제품을 충전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손에 들어보니 묵직하긴 하지만 날카롭지 않은 프라스틱이 편안함을 주네요. 심플한 화이트 디자인이라 깔끔해 보였습니다.

 

 

 

한국에서 만든 안정적으로 설계된 제품입니다. 'Designed by COWON' 디자인은 코원에서 했군요.

 

보조배터리를 중국 샤오미샵에서 사왔습니다. 짝퉁일리가 없다고 생각하였는 데 정품인증도 49번한 A급 카피본이였습니다. 중국까지 가서 산제품이 짝퉁이라니.. 아시는 분이 뜯어 보았는 데 듣보잡 배터리를 청테이프로 감아 두었다고 하네요.

 

공동구매를 하는 샤오미 제품도 중국에서 카피된 짝퉁일 가능성이 높다는 걸 알았습니다. 정품시리얼 체크하여도 소용이 없다는 걸 이번에 깨달았거든요.

 

다들 아이폰6 배터리로 대용량을 찾기는 하지만 듣보잡은 쓰지 않았으면 합니다. 보조배터리의 위험성을 몰라서 하는 말입니다. 과충전 되면 원가절감하려고 만든 제품은 불나고 위험하다는 이야기를 하는 것입니다.

 

 

 

 

 

코원 리아일 BP3는 듀얼 포트라서 동시충전이 되는 점이 좋았습니다. 태블릿과 스마트폰을 동시에 들고 다니는 저한테는 더 없이 좋은 제품이였습니다. 14,000mAh의 고용량이라서 아이패드에어가 8,827mAh인 테블릿이지만 완전충전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고성능 Li-Polymer로 충전에 빠르게 설계 되어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전용 USB/ 애플전용 USB가 있어서 충전속도가 빨랐습니다. 보조배터리에 많은 것은 바라지 않지만, 중요한 건 안전성입니다.

 

배터리 과충전/과방전 보호가 가능합니다. 충전 제품중 불량은 갤럭시S5/아이폰6 스마트폰이 충전이 완료되었지만, 계속 충전하는 과방전이죠. 또 반대로 보조배터리 충전을 계속 하는 과충전입니다. 이런 문제가 없이 배터리셀 PTC보호가 가능하여 온도, 전류가 높아지면 PTC보호회로가 전류량을 컨트롤하게 됩니다.

 

 

 

아이패드에어 보조배터리

 

 

 

집에서 충전하는 모습을 사진으로 찍어 보았습니다. 아이패드에어와 갤럭시S5를 동시에 충전해보았습니다. 애플USB 2A에 아이패드에어를 연결하여 충전중이며, 갤럭시S5는 안드로이드 USB 2A에 연결하여 충전중입니다.

 

의외로 태블리보다 스마트폰 충전할일이 더 많더라구요. 이렇게 동시에 충전하면 시간도 절약되고 좋습니다.

 

 

 

제품의 기능을 보면 12V의 전원코드가 꽂히는 부분이 있습니다. 빠르게 충전해야 하기 때문에 USB타입보다는 전원타입이 더 좋더군요. 그리고 아이폰/아이패드 전용 USB 단자와 갤럭시, 안드로이드 전용 단자가 있습니다.

 

동시에 2개의 포트를 이용할 수 있는 2포트 시스템입니다.

 

그리고 왼쪽 버튼은 배터리의 잔량을 보이게 해주는 버튼입니다.

 

 

 

HP 파빌리온 X2 윈도우8 태블릿과 아이패드에어2를 동시에 충전하고 있습니다. 태블릿2대도 어느 정도까지는 충전이 가능합니다. 아이패드에어만 충전하면 완충이 가능하고 남는 용량입니다.

 

태블릿을 밖에 가져가서 작업할 때 배터리가 아쉬울때가 가장 슬프더군요. 고용량 배터리 하나로 득템!

 

 

 

웨어러블디바이스인 갤럭시기어를 자주 씁니다. 헬스용 그리고 스마트폰 알람용으로 자주 쓰는 데 배터리는 하루 또는 이틀꼴로 충전이 필요 합니다. 문제는 한번 까먹고 건너뛰고 충전 안한 상태라면 급하게 충전을 해야 하는 것이죠. 이럴때도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전압이 약한 보조배터리로는 스마트와치인 기어가 충전이 안됩니다. 코원 BP3는 충전이 잘되었습니다.

 

 

 

 

 

동시에 충전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갤럭시S5와 아이패드에어가 충전중이라는 표시가 뜨는 군요. 충전속도는 전용USB라서 더 빠르게 충전이 되네요.

 

 

 

 

 

배터리 잔량은 위에 버튼을 누르면 바로 표시가 됩니다. 총 3칸으로 표시가 되고 맨위에 LED는 전원 충전시 빨강에서 파란색으로 충전 완료 상태를 나타내 줍니다.

 

디자인 부터 기능까지 상당히 심플하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크기와 두깨는 좀 합니다. 그래도 벽돌 드는 무게는 아닙니다. 화이트색상에 심플한 디자인이 마음에 듭니다. 무엇보다 모서리 마감이 뾰족하지 않고 부드럽게 되어 있어 갤럭시S5와 같이 넣어도 스크래치가 없습니다.

 

 

 

 

아이패드에어로 동영상을 자주 봅니다. 책상위, 소파, 침대, 그리고 출근길(?)에서도 보는 데 보조배터리는 필수입니다.

 

 

 

 

 

220v 전원코드를 꽂고 충전 중입니다. 충전이 완료되면 빨간색 LED가 파란색으로 바뀝니다. 그러면 100% 충전이 완료 된 것이죠.

100% 완충 충전시간은 5시간 20분이 걸립니다.

 

 

 

 

배터리를 세워둘 수 있어서 스마트폰 거치대겸으로도 사용할 수 있네요. 놀이방에와서 심심하니 미생 스페셜을 보고 있습니다.

 

 

 

 

 

참고로 고속충전은 전용USB포트를 사용할때만 가능합니다. 애플USB에 안드로이드 꽂으면 일반충전속도가 된다는 이야기입니다.

 

 

 

 

코원 BP3 보조배터리를 사용해보았습니다. 14,000mAh 이라는 엄청난 용량에 놀랐습니다.

 

그리고 최근 느꼈던 짝퉁 배터리의 위험성 때문인지 정품에 믿음이 가는 제품에 눈이 더 갔습니다. 코원 BP3는 안정적인 설계의 제품이라고 합니다. 배터리 과충전/과방전 보호와 PTC보호회로가 전류량을 보호하여 차단해서 만일에 모르는 합선에 대응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전기안전 kC인증을 받은 고성능 Li-Polymer 리튬 폴리머배터리라는 것입니다. 폭발 위험도 없고 안전성이 높은 리튬 폴리머배터리는 중금속을 사용하지 않아 환경오염도 적은 제품이라고 하네요.

 

안드로이드는 안드USB에 애플은 Apple USB에 전용 듀얼포트(2Port)충전이 가능하다는 것은 매력적였습니다. 보통 스마트폰과 태블릿 동시에 충전하면 시간도 벌고 좋으니깐요. 배터리용량은 14,000mAh라서 아이폰6은 7.7번이나 충전이 가능한 제품이죠. 어플사용이 늘면서 스마트폰 배터리가 더 빨리 닿고 있는 데 요긴하게 사용하고 있는 안전함 제품입니다.

 

 

코원 14,000 대용량 BP3  : http://me2.do/FDTGMzTc

 

▶ 쿠팡가 7만9천원 할인 : http://m.coupang.com/m/deal.pang?coupang=79164731

 

 


 

 

위 포스팅은 BP3를 소개하고 코원 으로부터 무상으로 제품을 지원 받아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