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노트북/태블릿

인텔5세대 CPU 날개를 단 최신형 LG 그램14 노트북 후기

by 엔돌슨 2015. 1. 27.
반응형

 

인텔 5세대 CPU 가벼운 LG 그램14 노트북 후기

 

2015년 새로운 노트북이 나타났습니다. LG 그램14 가볍고 강력해진 노트북이죠. 인텔 5세대 CPU를 탑재 한 것은 물론이고 가벼운 1kg 이하인 LG그램 노트북이라는 명칭(14ZD950)을 사용한 모델이죠. 개인적으로 LG그램은 노트북의 무게를 1Kg 이하로 가벼운 g그램의 무게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에 상당한 인상을 주었습니다.

 

또한 정말 잘빠진 스포츠카처럼 매끈한 바디를 보여줍니다. LG울트라PC그램 노트북의 전체 바디 소재는 우주항공소재인 리튬 마그네슘, 카본 마그네슘 신소재를 사용하였습니다. 14ZD950 모델의 색상은 스노우 화이트, 샴페인 골드, 메탈블랙으로 3가지 색상입니다. 골드색상은 고급스럽고 귀품이 느껴지는 색상이었습니다. 골드가 주는 품격이 좀 있군요.

 

아무튼 제일 중요한 것은 14인치로 기존 모델보다 커졌지만, 무게는 여전히 그램인 980g 의 무게를 유지한다는 것입니다. 또한 인텔 최신 CPU인 5세대 Core i프로세스를 탑재 하였습니다. 기존 LG 울트라PC 그램 과 달라진 스펙을 볼 수 있었습니다. 자세한 스펙 설명은 다시 하도록 하겠습니다.

 

실사용기로 회사와 카페, 집을 오가면서 사용해본 LG 울트라PC 그램 후기입니다. 가벼우니 더 들고 다니게 되더군요. 거기에 배터리는 어찌나 더 오래가던지, 동영상 재생도 7시간정도 가능합니다.

 

그러면 LG울트라북 그램14 의 달라진 것은 무엇인지 알아 보겠습니다.

 

 

LG 그램 14인치 후기 노트북 어떨까?

 

 

 

 

우린 노트북도 이제 그램(g)이 대세다.

 

노트북도 얇고 가벼워질 수 있다. 충전선도 필요 없이 오랜 시간 사용할 수 있고 1kg이 안되는 무게와 슬림한 바디는 들고 다닐 때 전혀 불편함이 없었다. 세계최초 980g 의 무게라는 건 실제 느끼는 최감은 가벼움을 넘어 엄청난 휴대성을 내게 주었다.

 

 

 

 

 

 

 

 

윈도우8.1 운영체제로 편리한 윈도우 환경을 제공해 주었습니다. 테이블에서 사용하기 딱 좋고 필요시 이동하면서 사용하기 좋았습니다.

 

14ZD950 울트라PC그램 스펙을 조금 살펴보면, 14인치의 화면을 가지는 모델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커졌지만 무게는 980g으로 가벼움에 있어서 세게 최초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있습니다.

 

화면 디스플레이 역시 Full HD IPS 화질로 선명하네요. 동영상 재생시간은 전모델 그램13과 비교하여 17% 길어져 7시간 재생이 가능합니다. 그래픽 GPU는 인텔 HD 그래픽스 5500을 사용하여 업그레이드 되었군요.

 

RAM은 i5기준으로 8GB의 공간으로 멀티작업을 하기 적당한 램 용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7.2mm의 슬림함은 옆에서 보면 얇고 가방에 넣었을 때 가벼운 느낌을 받았습니다. 정확히 323 X 13.4mm 입니다.

 

 

 

 

 

 

 

색상은 샴페인 골드(Gold) 색상입니다. 실제로 보면 너무 진하지 않고 고급스럽게 은은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LG 로고 부분은 밤에 보면 불이 들어 오는 데 전체 색상이 잘 어울려져 있습니다.

 

 

 

테이블 위에 올려두고 사진을 찍어 보았습니다. 전체적인 노트북 색상이 너무 이쁘죠?

 

 

 

 

 

 

키보드 자판은 블랙키에 화이트색상으로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키 감도 나쁘지 않고 배열도 좋군요.

 

상단에는 노트북 기능키가 집결 되어 있습니다. 유심히 본 것은 바로 음악을 조절할 수 있게 되어 있는 기능키였습니다. LG울트라북 그램14는 무손실 고음질 사운드 기능이 있습니다. 기능키로 설정에 들어가니 음질 조절 하는 부분이 눈에 띄네요. 노트북의 경우, 사운드가 많이 뒤쳐지는 감이 있는 데 이런 부분을 보안 해둔 것 같습니다.

 

 

 

옆에서 보면 정말 얇은데 포트는 다양하게 제공하고 있네요.  

 

 

 

 

왼쪽 옆면을 보면 전원선, USB3.0 포트, HDMI단자, LED표시등으로 구성되어 있군요.

 

요즘은 USB 3.0 인터페이스가 대세라 지원해 주는 것이 참 좋군요. 외장하드가 USB3.0이라 데이터 이동시 복사 속도가 상당히 빠른 것을 체감할 수 있었습니다. USB2.0은 좀 많이 느리죠.

 

 

 

 

반대쪽 옆면을 보니 microSD 단자와 3.5mm 오디오단자, microUSB, USB3.0, 켄싱턴락(슬림형)이 있군요.

 

특히 켄싱턴락의 경우 노트북을 잃어 버렸을 때 함부로 못 열게 잠금 장치가 되어 노트북 안에 소중한 파일을 보호할 수 있어 유용해 보입니다.

 

 

 

 

이제 쉬게 노트북 열고 로그인 얼굴로 해라!

 

 

 

 

LG최신 노트북에만(?) 적용된 LG 페이스인 기능입니다. 노트북의 웹캠을 이용하여 윈도우 계정 로그인시 쉽게 얼굴로 주인을 알아 보는 기능입니다.

 

노트북 주인 얼굴만 내밀면 자동적으로 윈도우 계정으로 로그인이 됩니다. 노트북을 열고 패스워드 입력이 귀찮은 데 상당히 유용합니다.

 

"어떤 분은 윈도우 계정 자동로그인 하면 되잖아요?" 이렇게 이야기 할 지 모르겠지만, 윈도우 계정 자동 로그인 기능을 사용하게 되면 보안상 위험하죠. 특히 도서관, 카페 등 사람이 많은 장소에 노트북을 두고 작업한다면 더더욱 위험합니다.

 

 

 

 

페이스인 기능을 사용하기는 쉽습니다.  한번 해 볼까요?

 

윈도우키 + Q를 눌러서 LG Face-In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얼굴을 인식하여 윈도우 로그인을 쉽게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자신의 얼굴을 노트북 캠을 이용하여 촬영합니다.  등록과정을 거쳐 윈도우 계정에 자신의 사진을 등록합니다.

 

 

 

윈도우 + L 단축키를 눌러서 위도우를 잠금을 해 보세요.

 

그리고 하단 윈도우 로그인 옵션에서 얼굴로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LG울트라북 그램 페이스인 사용하는 방법

 


[엔돌슨 유튜브 구독하기] 동영상 퍼가기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 LG 최신노트북이라 가능한 LG 페이스인 기능으로 쉽게 노트북 사용하기

http://youtu.be/v12et7z3mWI


 

 

◎ 엔돌슨 유튜브 구독하기 눌러주세요!

 

 

 

 

 

 

웹캠은 이렇게 사람의 얼굴을 찍거나 아바타로 바꾸는 기능도 합니다.

 

노트북의 웹캠 기능을 이용하여 쉽게 얼굴로 로그인 할 수 있다니 상당히 유용하네요. 특히 노트북을 닫고 열때 마다 로그인 해야 하는 번거러움이 없어 편리하였습니다.

 

 

 

 

쓸만한 LG프로그램

 

 

LG노트북인 만큼 기본적인 엘지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그 중 LG그램의 기능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Instant Booting 인스탄스 부팅 기능입니다.

 

 

 

 

 

 

 

Instant Booting 인스탄스 부팅은 노트북 덮개를 열면 시스템이 자동 부팅되는 기능입니다.

 

버벅이지 않은 상태로 항상 노트북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시스템 설정과 전원관리도 LG Control Center 에서 할 수 있습니다. 인터페이스가 쉬워 쉽게 배터리 설정을 바꾸거나 할 수 있네요.

 

 

 

 

윈도우 업데이트 주기 설정으로 필수 업데이트를 챙겨서 할  수 있는 업데이터 센터도 있습니다.

 

 

 

LG 울트라PC 그램14 스펙

 

 

시스템정보를 통해서 본 스펙 정보입니다.

 

 

 

 

 

CPU-Z를 통해서 시스템정보를 보고 있습니다.

 

 

 

LG울트라북 그램14 게임감

 

 

 

 

히어로즈 오브 오더앤카오스 게임을 하고 있습니다. 액션 게임인 만큼 어느 정도의 그래픽구현 능력이 필요한 게임입니다. 인텔 HD 그래픽스5500가 탑재되어 그래픽출력은 나쁘지 않았습니다.

 

 

 

 

 

 

 

 

 

 

 

 

 

 

 

 

 

 

 

 

 

 

 

즐겨하는 아스팔트 자동차 레이싱 게임입니다. 부스터를 쓰면서 빠르게 진행되는 게임이죠. 입체적으로 표현하는 데 있어서 끊킴이나 지연되는 현상은 전혀 없었습니다.

 

 

 

 

 

 

 

 

 

 

 

 

 

 

 

 

 

 

 

 

 

 

 

 

 

 

 

 

게임 중간에 사진을 찍어 좀 확대 해 보았습니다. Full HD IPS 디스플레이를 탑재하여 1920 x 1080의 해상도를 보여 줍니다. 게임을 즐기는 내내 그래픽적으로 부족하지는 않았으며, 무난하게 게임을 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픽 벤치마크 결과

 

 

3DMark 노트북 벤치마크 툴을 이용하여 테스트를 해 보았습니다. 결과 스코어는 3803 점이군요.

 

 

 

 

 

앞서 이야기한 게임감 보다는 스펙상 보여주는 벤치마크가 수치상 이야기하기가 더 쉽군요. 게임을 오래 사용하면 발열이야 오래 날 수 있지요. 노트북을 좀 켜둔 상태에서 테스트를 진행하였다는 것은 고려하여 봐주시면 됩니다.

 

게이밍 전용 그래픽이 아니지만 나쁘지 않은 스코어 입니다.

 

 

 

 

 

 

무손실 음원 하이파이 사운드로 즐긴다

 

 

 

 

 

 

 

 

동영상과 음악을 즐겨 듣는 분이라면 음질에 민감하시겠죠?

 

Dts 사운드 설정을 보면, 서라운드 설정, 저음부스트 등의 설정이 가능합니다.

 

세계최고 수준의 성능을 가진 Wolfson(R) 사의 스트레오 DAC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스튜디오 수준의 음질 퀄리치(MQS, 24bit 192KHz)의 무손실 재생을 헤드폰 단자로 할 수 있습니다.

 

 

 

 

 

 


[엔돌슨 유튜브 구독하기] 동영상 퍼가기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 LG전자 그램14 전체리뷰
http://youtu.be/9bbCSJOQfgA

 


 

 

◎ 엔돌슨 유튜브 구독하기 눌러주세요!

 

 

 

 

 

차별화된 노트북 시리즈를 만들어 낸 그램

 

이번 그램14을 사용하면서 노트북의 가벼움과 14인치의 화면변화에 놀랬습니다. 가벼운 노트북에 대한 기대를 가지고 있는 분이라면 후회하지 않은 선택이 될것 같습니다. 또한 성능 역시 인텔 5세대 Core i5 5200U 2.2GHz로 높은 사양으로 멀티작업을 하시는 분에게 유리하지 않을 까 생각됩니다. 느리다는 생각은 들지 않습니다.

 

색상이 샴페인 골드라 노트북이 고급스럽습니다. 옆에서 보면 빛에 반사되어 더욱 그런 느낌이 들더군요.

 

무게는 정말 세계최초라는 타이틀을 달고 있는 노트북의 진가를 보여 주었죠. Kg의 벽을 깬 가벼운 노트북이라는 인상을 이번에도 역시 주었습니다.

 

그램14의 기능으로 손가락 까딱 하지 않고 윈도우 계정을 얼굴로 로그인하는 "페이스인" 모드는 정말 편리하였습니다. 노트북을 자주 열고 닫아도 주인 얼굴을 인식하여 로그인 됩니다. 계정잠금이 되어 보안도 지킬 수 있고 웹캠이 얼굴만 보이면 잠금을 해제해 주는 손도 편리하였습니다.

 

혹시 전자책이나 웹서핑으로 폰트(글씨)를 많이 읽는 분을 위해서 리더모드(Reader Mode)도 별도로 제공 합니다. 기능은 ON/OFF가 가능하며 리더모드에서는 블루라이트도 적게 나오고 화면의 색상이 글씨를 읽기 편하게 변경이 됩니다. 혹시 노트북으로 PDF나 폰트를 자주 보시는 분이라면 꼭 사용 해볼만한 기능이었습니다.

 

그램14은 역시 무게면에서 너무나 매력적인 노트북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커피 2잔의 무게? 무겁지 않다는 건 혁신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