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5300 서울근교 크리스마스 여행 dslr 카메라 추천

 

크리스마스를 맞아 우리가족은 서울근교 백화점과 맛집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눈은 오지 않아 화이트 크리스마스는 아니지만 행복하네요. 입문자에게 좋은 DSLR카메라인 D5300을 잘 활용하고 있습니다. 회전멀티앵글과 GPS내장, 39AF의 포커스, 와이파이 카메라로 사진 옮기기 좋습니다. 특히 가벼움에 있어서 서브용 DSLR로도 좋다는 생각이 듭니다.

 

입문용 DSLR 카메라로 추천할만 하다고 봅니다. 그래서 아빠카메라라고 불리기도 하는 데요. 니콘 보급형 DSLR 중 하나인 D5300의 기능은 다양하지만, 개인적으로 느끼는 재미는 또렷한 칼핀, 멀티앵글, 와이파이, 가벼움이라고 봅니다.

 

오늘은 크리스마스 사진도 찍고 니콘 D5300의 포토기능을 활용하여 토이카메라효과로 찍어 보았습니다. 사진 찍을때 EFFECTS 효과를 주면 꽤나 분위기 있는 사진이 만들어 집니다. 와이프와 아기사진을 담을 때 주로 찍어 보는 데 재미도 있고 좋습니다. 원본 사진도 같이 저장되기 때문에 사진효과 준 사진만 저장되는 것과는 다릅니다.

 

그리면 니콘 D5300 카메라에 대해서 조금 더 알아볼까요?

 

 

크리스마스는 즐거워!

 

눈은 오지 않았지만, 짐검다리 연휴에 휴가를 내서 편하게 크리스마스를 보내고 있습니다. 가든 파이브와 코엑스쪽에서 놀았는 데 크리스마스에는 멀리 가지 않는 것이 상책!

 

니콘 D5300 DSLR카메라를 들고 또 나왔습니다. 서브용 DSLR로도 좋고 메인급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가족 DSLR로 좋은 점은 와이파이 기능이 되어 사진 촬영후 와이프에게 바로 줄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죠.

 

크리스마 기분 좀 내볼까?

 

 

 

 

 

 

 

 

 

멀티앵글이 있고 없고의 차이는 엄청납니다. 그런데 재미있는 건 있음에도 '하이앵글', '로우앵글'을 잡아 쓰는 사람은 별로 없다는 것이죠?

 

왜 일까? 장모님은 잘 모르시더라구요. 라이브뷰로 해서 찍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기능이 있음에도 잘 못쓰게 되는 건 모르기 때문인거 같습니다. 한번 알려 드리고 나니 잘 쓸 수 있겠다고 하시네요.

 

 

 

 

 

이렇게 크리스마스트리까지 나오게 길게 찍을 때는 멀티앵글이 편리합니다.

 

니콘 D5300 멀티앵글은 가로 방향 약180도, 세로방향 약 270도 회전이 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셀프사진도 찍을 수 있습니다.

 

 

 

 

 

 

 

 

집에도 트리가 있지만, 가든파이브를 오니깐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물씬 나네요. 우리 가족 모두 즐거워~

 

 

와이파이카메라 : D5300 와이파이 활용하기


 



구글플레이스에서 WirelessMobileUtility 라는 앱을 설치하시면 됩니다.

검색은 "니콘 와이파이"라고 검색하면 나옵니다.
설치후 카메라에서 와이파이 세팅후, 사용하시면 되는 데요.


● 니콘 카메라 와이파이 설정하는 방법

 


[엔돌슨 유튜브 구독하기] 동영상 퍼가기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 니콘 카메라 와이파이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http://youtu.be/nXPgs2ijhJ8


* 유튜브 구독을하시면 더 편하게 동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와이파이 카메라의 장점은 카페에서 커피 한잔하면서 오늘 잘찍은 사진을 바로 와이프의 스마트폰으로 전송해주고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에 올릴 수 있다는 점입니다. 전 이렇게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토이카메라 효과로 찍어 보았습니다. 니콘 카메라의 토이카메라 효과는 상당히 분위기 있게 나와서 인물과 배경 찍기 좋더라구요.

 

 

 

 

 

 

 

 

 

 

EFFECTS 기능은 : 나이트버전, 컬러 스케치, 토이 카메라 효과, 미니어처 효과, 특정 색상만 살리기, 실루엣, 하이키, 로우키, HDR 페인팅이 있습니다.

 

다양한 효과로 재미난 연출을 할 수 있습니다.

 

 

 

 

줌인도 쫙쫙~ 당겨서 찍어 보았습니다.

 

 

 

 

AE-L (Auto Expose Lock)

버튼을 눌러서 찍은 오른쪽, 그냥 찍은 왼쪽 사진입니다.

 

2개의 사진은 확연히 다른데요. 노출 고정을 하게 되는 이유는 AE(노출)과 AF(초점) 둘다를 고정할 것인지 AE만 또는 AF만 고정할 수 있다는 것이죠. 그렇게 됨으로 배경과 노출정도가 차이가 심할 경우 고정하여 사진 촬영을 하게 되면 이렇게 배경의 밝기가 차이가 나지 않는 사진이 나오게 됩니다 ^^

 

 

 

 

코엑스로 넘어 왔습니다. 피카카페가 이쁘더라구요.

 

 

 

 

 

 

 

기분이 꿀꿀할 때는 달달한 카라멜 마끼야또를 마셔야지요!

 

 

 

토이카메라 효과로 촬영해 보았습니다. 사진을 여러장 올렸는 데 토이카메라 효과가 좀 더 분위기 있게 나오죠? 로모 효과가 나서 더욱 그런 느낌이 들었습니다.

 



 


[엔돌슨 유튜브 구독하기] 동영상 퍼가기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 민아 걸음마 (토이카메라 필터)
http://youtu.be/efaSCWAP4T8

 

필터 효과를 준 상태에서 동영상 촬영도 가능합니다. ^^

 

 

 

 

 

 

 

 

 

 

 

 

 

 

 

 

 

 

 

 

 

 

 

 

 

 

 

얼굴에 스티커 붙여 장난 치기 ^^

 

근접사진 찍을 때는 번들이 괜찮네요. 니콘에 사용한 AF-S DX NIKKOR 18-55mm f/3.5-5.6G VR2 (신형 렌즈)의 성능이 우수하네요. 18미리라 가까이 있는 아기 사진도 인물로 찍기 좋습니다.

 

 

 

 

 

 

 

 

 

 

 

니콘 D5300은 서브카메라 처럼 가벼움이 있습니다. 기능은 와이파이도 되고 멀티앵글로 셀카도 가능합니다. 동영상은 FHD로 촬영이 가능하여 동영상촬영 후 집에서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인 '베가스'로 편집하기 좋네요. 동영상 화질이 좋아 카메라 느낌이 나는 촬영이 가능하다는 것이죠.

 

포토 효과를 즐기기 좋아하는 데 효과모드에서 동영상을 촬영하면 같이 적용되는 것이 좋습니다. D5300은 가벼우면서도 활용성이 돋보이는 카메라라고 봅니다.

 

 


 

 

 

 

 겨울 프로모션2

 





 

http://www.nikon-image.co.kr/event_view.do?idx=276&flag=ing&pag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