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카메라 캠코더

JOBY UltraFit Hand Strap with UltraPlate 캐논 5D 마크2 카메라 DSLR 핸드스트랩

by 엔돌슨 2014. 12. 23.
반응형
JOBY UltraFit Hand Strap with UltraPlate 캐논 5D 마크2 카메라 DSLR 핸드스트랩

 

캐논 DSLR를 들고 다니다 보면 조금 더 가볍게 심플하게 하고 다니고 싶은 욕심이 생깁니다. 그중 하나가 바로 핸드스트랩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캐논 5D Mark2를 사용하면서 무게감은 좀 있지만, DSLR 핸드스트랩을 사용하니 보다 편리합니다.

 

일단 이쁘고 무언가 완성체가 된 느낌을 받았습니다. 목에 걸고 다니던 불편함 되신 손으로만 들고 다닐 수 있다는 것이 DSLR 핸드스트랩 매럭적입니다. 이전에는 스트랩을 손에 감아서 사용했던 것을 감안하면 JOBY 핸드스트랩은 상당히 매력적였습니다.

 

목에 걸었던 스트랩이 조금 거추장 스러웠는 데 반해 손에 걸어 사용하는 핸드스트랩은 상당히 편리하였습니다. 제 캐논 5D마크2에 새로운 악세사리로 만족 스러웠습니다.

 

저도 처음에는 몰랐는 데, 삼각대와 같이 핸드스트랩을 사용할 수 있네요. JOBY 핸드스트랩을 사용하면서 알게 되었습니다. 삼각대의 암을 사용할 수도 있고 바로 시루이삼각대에 꽂을 수도 있었습니다.

 

그러면 처음 DSLR 핸드스트랩에 입문하시는 분(?)을 위해서 상세하게 설명하겠습니다 ^^

 

 

캐논 5D 마크2에 JOBY 핸드스트랩 장착하기

 

 

 

역시 남자라면 카메라를 한손으로 들어야 되지 않겠어?

 

 

너 좀 몸무게 좀 나간다.. 핸드스트랩을 사용하면서 좋은 건 심플해졌다는 것이다.

 

 

 

 

이렇게 한손 또는 손받침을 이용하여 스트랩을 들 수 있습니다. 목에 걸었던 것과 달리 편리함이 있습니다. 일단 목이 안아프고 손으로 들고 다닐 수 있습니다. 기존 스트랩은 걸리적 거림이 없어 심플합니다.

 

 

 

JOBY 핸드스트랩(UltraFit Hand Strap with UltraPlate)

 

 

 

 

 

 

 

JOBY 핸드스트랩 박스패키지를 살펴 보았습니다. 그림만으로 설명이 충분해 보이네요. 그림처럼 삼각대에 올려두고 사용할 수 있는 하단 암부분을 제공합니다.

 

박스에는 정품 스티커가 딱! 붙여 있군요.

 

 

 

구성품은 JOBY 핸드스트랩과 하단 플렛트 부분이 있고 설명서2장, 6각모 연장이 들어 있습니다.

 

 

 

 

하단 부분은 삼각대와 혼용이 가능하였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삼각대는 시루이 삼각대인데 잘 들어 가네요.

 

 

 

캐논 5D 마크2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렌즈는 24-70L 렌즈를 사용 중이며 이번에 핸드스트랩을 장착하면서 스트랩의 자유로움을 느껴 보았습니다.

 

 

 

 

하단 부분에 있는 플렛트 부분을 DSLR 바디에 장착을 해주어야 합니다.

 

 

 

 

6각모 연장을 주워 들고 이걸로 단단하게 빠지지 않게 빈틈없이 고정할 생각입니다.

 

 

 

 

 

 

DSLR 하단에 부탁을 하고 6각모를 돌려 줍니다. 단단하게 고정을 하여야 나중에 삼각대에 올려두고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위부분에 스트랩 끈은 사진 처럼 넣어서 고정을 해줍니다.

 

 

 

 

 

위로 올려서 다시 아래의 JOBY 스트랩으로 넣어 고정을 합니다. 이때 손을 넣어 끈길이도 적당한지 보고 길이 조절도 해주세요. 전 조금 더 조여 사용하는 게 안정감이 있었습니다.

 

 

 

 

 

 

 

DSLR 핸드스트랩이 이렇게 고정이 되었네요. 정말 깔끔하고 멋집니다. 완성체가 된 모습입니다.

 

 

 

 

 

 

 

 

단단하게 고정해서 그런지 한손으로 들어도 안정감이 있습니다. 스트랩은 손에 헐렁거리지 않게 조여주면 안정감이 있습니다.

 

 

 

DSLR 핸드스트랩에 시루이삼각대 연결하기

 

 

 

시루이삼각대 뿐만 아니라 다른 삼각대도 호환이 됩니다.

 

 

 

삼각대에 끼우는 방법은 2가지입니다.

1) 삼각대의 암에 끼워서 사용한다 (위의 그림처럼)

2) JOBY하단 암부분을 삼각대에 바로 끼운다.

 

2)번이 편리하지만 1)번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2개의 구멍중 하나에 넣어 이렇게 삼각대 암을 고정할 수 있습니다.

 

 

 

 

 

 

 


[엔돌슨 유튜브 구독하기] 동영상 퍼가기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 DSLR 캐논5D마크2에 장착해본 JOB 핸드스트랩 설명 동영상
http://youtu.be/TgYTzzDI9b4


 

 

 

 

 

 

 

한손으로 들어도 핸드스트랩은 거뜬하다.

 

장점은 기존 목에 걸던 스트랩보다 심플해서 좋습니다. 이전 사용하던 스트랩은 목에 걸다 빼다 하기 불편해서 손에 감아서 사용했습니다. 손에 감아 사용하는 스크랩 사용법이라고 검색하면 아실겁니다. 그런데 JOBY 핸드스트랩을 사용하면 이런 불편함이 없습니다.

 

DSLR 악세사리로 하나의 완성체가 된 것 같습니다. 보기 좋다는 이야기입니다.

 

삼각대와 호환되는 암을 가지고 있습니다. 2가지 방법으로 삼각대에 장착이 가능하였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시루이 삼각대에 JOBY핸드스트랩 하단암 부분이 장작이 가능하였습니다. 또 다른 장착방법으로는 삼각대 암을 2개의 구멍에 끼워 장착이 가능하였습니다. 어느 방법이든 삼각대의 호환성을 고려하여 사용이 가능하였습니ㅏㄷ.

 

단점은 핸드스트랩은 손으로만 들고 다니기 때문에 주변과 부딪치거나 조심하지 않으면 떨어 뜨릴 수 있습니다. 이건 개인의 부주의지만 신경을 쓰셨으면 합니다.

 

그외 단점은 없었고 직접 사용해보면 DSLR 핸드스트랩이 생각보다 안정적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손으로만 들기 편리하고 심플해서 이동시에도 좋네요. 특히 감각대에 바로 올려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좋습니다.

 

 


다나와 이벤트당첨으로 사용해본 솔찍한 후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