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월드몰 아쿠아리움 수족관 니콘D5300 DSLR 동영상

잠실에 제일 큰 롯데월드가 생겼습니다. 민아와 함께 잠실 제2롯데월드 아쿠아리움에 다녀왔습니다. 아직 수족관은 50% 할인 행사중으로 알고 있는 데 포인트 할인 받아서 세가족이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민아와 함께 러버덕도 보고 잠실 아쿠아리움까지 돌면서 사진도 찍고 즐거운 하루를 보냈네요.

 

니콘 DSLR 중에서 보급기로 와이파이, 회전LCD, GPS내장까지 되어 있는 만능인 D5300으로 사진을 찍어 보았습니다. 아직 내공 부족인지 AUTO모드로 찍는 와이프에게는 P모드와 A모드, M모드를 알려주면서 DSLR공부도 하게 되었네요.

 

제2롯데월드는 걸어서 석초호수의 러버덕도 보면서 자주 다녔습니다. 민아가 걸음을 많이 걸어야 하는 시기라 놀겸 자주 가게 되네요.

 

 

 

제2롯데월드는 곳곳에 재미있는 공간이 많이 숨어 있습니다.

 

특히 어린아이들이 좋아할만한 뽀로로 캐릭터도 있구요! 석촌호수 뒤쪽에는 큰 뽀로로가 있습니다.

 

실내에서 사진을 찍어도 채광이 좋아 사진이 더욱 잘나오는 것 같네요! 니콘 D5300의 P모드로 ISO만 조절해줘도 알아서 척척 잘찍어 줍니다.

 

 

 

 

잠실 롯데월드에 있는 대형수족관 아쿠아리움입니다.

 

우리 민아 물속 구경중~

 

이건 ISO만 올려서 찍어 보았습니다. ISO감도는 12800까지 올릴 수 있는 데, 어두운 곳에서 스트로버를 터트리는 것 보다는 ISO로 빛감응도를 올려야 좋은 사진이 나오게 됩니다.

 

 

 

 

 

대형수족관이 있는 아쿠아리움 나들이

 

 

잠실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에 개장기념 할인행사가 있어서 다녀왔습니다. 할인 기간은 딱히 정해지지 않았다는 데 50%의 파격적인 가격이네요. 기분 좋게 아쿠아리움 입장!

 

 

 

박칼린이 음악감독을 맡았고 구원정디자이너가 아쿠아리움 유니폼을 만들었네요.

 

소리가이득를 하면 각 물고기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다고 하네요. 우린 그냥 입장~

 

 

 

 

지하2층에는 바다사자와 디오션, 오션터널까지 있습니다. 중간에 에스컬레이터도 있고 지하 2, 3층이 수족관으로 꾸며져 있네요.

 

 

 

 

 

 

롯데멤버스포인트사용! 합계 : 36000원에 입장

 

어른2명과 아기 한명!

 

 

오디오가이드는 민아가 조금 더 크면 같이 들어요!

 

 

 

 

이게 바로 대형 수족관입니다.

 

서울안에 이렇게 큰 대형 수족관이 있다는 게 너무 좋네요.

 

 

 

 

 

 

 

 

어두운 실내에서 사진찍기가 가장 힘듭니다. 물고기 사진도 사실 생각보다 밝게 잘 안나옵니다. ^^;

 

이건 어쩔 수 가 없습니다. 니콘 D5300 뿐 아니라 DSLR을 조작할 때, 조명 또는 ISO을 올리거나 밝은 렌즈를 사용하여야 하죠!

 

물고기가 정말 많았는 데, 잠실 아쿠아리움 수족관에 아마존 물고기 소개 하는 부분에서 터널까지가 가장 어둡더라구요.

 

그나마 밝게 잘나온 듯합니다.

 

 

 

 

 

앞서 이야기했듯이 어두운 곳에서는 조명을 터트려 잘 찍는 방법이 있습니다.

 

우리민아 물고기 가르치면서 손가락으로 말하고 있는 데요. 조명을 터트려 찍어 보았습니다.

단점은 주변의 자연스러운 분위기가 없어진다.

 

 

 

 

그래서 방법은 스트로버를 터트리지 않고 자연스럽게 위와 같이 찍는 거죠. ISO을 올려서 찍어 줍니다.

 

너무 많이 올리면 노이즈가 많이 발생합니다. 그나마 요즘 니콘 최신형 디카는 노이즈를 억제해주는 기능이 탁월한 편입니다.

 

 

 

 

 

 

니콘 D5300 동영상은 상당히 탁월합니다. 이전 포스팅에서도 이야기드렸 듯 사진도 찍고 카메라 기능을 사용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캠코더로 사진찍기는 아무래도 제약이 큰편이지만, 카메라로 동영상을 짧게 찍기는 편리합니다.

 

 

● 니콘 재미있는 동영상 모드 촬영 방법 :

 http://ndolson.com/3088

 

 

 

니콘 DSLR 카메라 동영상 모드 설정하기

 

 

 

DSLR이 처음이신 분을 위해서 동영상 모드에 대해서 간단히 설명하겠습니다.

 

DSLR로 동영상 촬영을 위해서는 LV라고 되어 있는 레버를 당겨서 라이브뷰모드로 만들어 줍니다.

 

그 다음 셔터 옆에 있는 빨강색 버튼을 눌러서 녹화를 시작하시면 됩니다. 녹화 종료시에도 한번 더 눌러주면 종료가 됩니다.

 

 

 

 

 

LV레버를 당기면 라이브뷰모드가 됩니다. 회전식 LCD 화면에 보이는 대로 녹화가 됩니다. 인물로 하면 사람에 포커스가 잘 맞아 녹화가 더 쉽습니다.

 

그럼 FHD로 녹화 하여 유튜브와 인터넷에 올려 보자구요! 전 WIFI모드로 바로 스마트폰에 옮겨 사진을 올립니다. ^^

 

 



 


[엔돌슨 유튜브 구독하기] 동영상 퍼가기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 길거리 사람들..신기루..
http://youtu.be/sNFgR-rtVvw

 

정말 빨리 지나가는 사람들~

 

 


[엔돌슨 유튜브 구독하기] 동영상 퍼가기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 수족관 물고기 유형 그리고 헤파리쇼~!
http://youtu.be/KyDLz1p7TVQ

 

 

물고기와 민아, 그리고 헤파리쇼까지 촬영해 보았습니다. 물고기가 수영하는 것이 너무 멋집니다.

재미있는 건 동영상 촬영시 카메라의 효과(EFFECTS, SCENE) 설정이 그대로 반영되어 재미있는 동영상을 연출 할 수 있습니다.

색상만 살리기, 실루엣, 하이키, 로우키, HDR페인팅 등의 효과를 준 동영상을 찍을 수 있습니다.

 

촬영은 60프레임으로 Full HD 동영상으로 촬영이 가능합니다.

 

 

 

 

 

 

 

 

정말 물속에 있는 것처럼~

 

아이들이 모두 물속 터널을 좋아했는 데요. 대형 터널보다 여기는 밝고 작은 물고기를 확대하여 볼 수 있어서 아이들이 많았습니다.

 

우리민아도 터널속에서 재미를 느끼고 있네요.

 

 

 

 

 

 

 

 

어두운 곳에서 빛에 따라서 변하는 해파리쇼! 자유롭게 유형하는 것이 신비로운 분위기를 연출하네요.

 

 


[엔돌슨 유튜브 구독하기] 동영상 퍼가기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 잠실 아쿠아리움 니콘D5300 FHD로 담기

http://youtu.be/UGOj02NFPZw

 

 

 

 

 

 

 

사람들이 가장 많았던 대형 수족관과 돌고래쇼 였던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에서 돌고래 수영장은 처음이라고 하던데.. 2~3마리가 한번에 물속을 헤엄치는 것을 보자면 정말 신비롭습니다.

 

 

 

 

 

 

우리 민아도 물속에 있다~

 

큰 수족관 앞에 있으니 정말 물속에 있는 거 같은 착각이 들었습니다. 카메라를 연신 눌러서 촬영을 하였습니다.

 

ISO를 더 노출 시키면 밝은 사진을 찍을 수 있지만, 실내가 어두운 곳이라 자연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였습니다.

 

 

 

 

 

 

돌고래를 처음 본 민아는 조금 놀랬나 봅니다. 앞에 앉아 있다가 울더라구요. 앉아 주니 또 가까이 보고 싶어 하고요.

 

같은 포유류인데 돌고래는 물속에서 살고 사람은 밖에서 살고.. 저 혼자 돌고래를 보면서 사색에 잠겨 보았네요. 정말 직접 보면 신비롭다는 말 밖에는 설명이 안됩니다.

 

 

 

 

 

 

 

 

 


[엔돌슨 유튜브 구독하기] 동영상 퍼가기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 남극신사 펭귄이다 With Nikon D5300
http://youtu.be/HBbPUdG5IFk


남극 신사도 니콘 D5300으로 촬영해보았습니다. 사진찍다가 바로 동영상으로 바꿀 수 있다는 게 D5300의 장점인 거 같습니다. 레버위치가 조작부에 바로 있고 레버를 당기면 라이브뷰로 바로 전환이 됩니다.

 

 

이런 구성은 사진과 동영상 촬영을 오가기 편리합니다.

 

 

 

 

 

잠실 아쿠아리움 다 보고 나왔습니다. 민아는 계속 걸으려고 하고 조금 힘들었네요. ^^;

 

 

 

 

 

 

 

 

 

 

 

우리민아 이쁘게 담을 DSLR은 조금의 조작 연습이 필요하지만, 입문용으로 괜찮은 DSLR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니콘 D5300의 편의성은 조작부에서 조금 더 뛰어 납니다. 셔터부분에 녹화버튼이 바로 있고 레버가 상단에 있어 모드변경을 하면서 바로 레버를 작동할 수 있습니다.

 

특히 회전식 LCD가 있어 아이를 촬영할 때 아래에서 위로 원하는 구조로 촬영할 수 있습니다. 셀카봉은 아쉽지만, 팔을 뻗어 셀카가 가능하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동영상 녹화시 FHD 촬영이 가능합니다. 주변의 소리를 녹화할때는 상단의 음성 녹음용 스테레오 마이크가 있어 녹음이 잘됩니다. 60프레임으로 녹화가 가능하며 화질은 조절이 가능합니다. 전 무조건 고화질로 녹화후 동영상 편집을 합니다. ^^

 

간단히 잠실롯데 아쿠아리움을 니콘 D5300의 동영상으로 담아 보았습니다.

 

 

 


 

본 포스팅은 D5300홍보를 목적으로 니콘이미징코리아로 부터 제품 대여 및원고료를 지원 받았으며,
직접 사용한 후기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