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콘 DSLR D5300 후기 사진 올림픽공원 가을 나들이 담다

올림픽공원에도 가을이 왔네요. 오늘 D5300을 가지고 가을 나들이를 다녀왔습니다. 단풍이 든 건 아니지만, 가을 날씨에 기분도 시원하고 가을 출사를 하고 싶은 마음이 많이 드네요. 

요즘 Nikon D5300 DSLR카메라의 수동모드에 푹 빠져 있습니다. 와이프에게 셔터스피드와 조리개, ISO를 알려준 이후 사진을 곧 잘 찍게 되었네요. 그렇지만 수동의 번거로움인 밝은 곳과 어두운 곳을 오갈 때는 세팅 값을 조절하기 분주합니다.

그래도 니콘 D5300의 빠른 AF덕분에 움직이는 민아 사진을 많이 건질 수 있네요. 니콘 D5300 사진 후기가 궁금하신 분을 위해서 사진 몇장과 합쳐서 같이 올려 봅니다.



올림픽공원에 가을을 맞아 산책 나왔습니다. 요즘 수동모드(M)에 재미를 느끼고 있는 니콘 D5300 카메라도 들고 나왔지요.

이전에 보여드린 니콘 D5300 동영상 필터기능으로 "패스트무비"를 촬영하였는데요.

니콘 D5300은 동영상 모드와 카메라를 넘나드는 재미를 가진 제품입니다.


[엔돌슨 유튜브 구독하기] 동영상 퍼가기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 니콘 미니어쳐 효과로 동영상 촬영하면 이렇게 보입니다.
http://youtu.be/U7GFyHQjN78

니콘의 EFFECTS 모드에서 "미니어쳐 효과"로 촬영을 하게 되면 이렇게 패스트무비가 촬영됩니다. 많은 시간을 찍어도 짧게 빠르게 지나가며 상하로 뿌연 효과가 나기 때문에 촬영 결과물은 더 재미있는 데요.

D5300 카메라는 동영상 촬영과 사진을 동시에 재미있게 할 수 있습니다.





드디어 걸어서 올림픽 공원에 도착하였습니다. 평화의 문 정면에서 바라 본 모습입니다.

오늘 날씨가 선선해서 사람들이 더 많아 보이는 데요.



올림픽공원 정문에 어린이 전동 자동차를 대여 해주는 곳도 있고요. 30분에 5000원이네요.

달콤한 솜사탕을 판매하는 상인도 보이네요.




딸아이 손을 잡고 나온 가족 나들이 하시는 분들도 많이 보이네요.



평화의 문입니다. 니콘 D5300으로 웅장한 평화의 문 모습을 담아 보았습니다. 아래에서 바라 보면 정말 멋진 모습을 카메라에 담을 수 있습니다.





우리 민아 등장!

요즘 걸음마가 부쩍 빨라진 민아는 소마 미술관 오르막길도 거침없이 올라 다닙니다.



소마 미술관 앞에 있는 빨간색 널뛰기 동상입니다.



민아의 빠른 움직임도 셔터스피드만 잘 조절하면 흔들림 없이 잘 찍을 수 있습니다.

AF가 39포커스로 빠르게 잡아 줍니다. 가운데 중심 포커스로 하면 웬만하면 포커스를 잃지 않고 칼핀 답게 잘 잡아 주었습니다.

와이프는 연사로 찍는 타입이라 막 날려 주는 데요. 약 5fps 고속연속 촬영이 가능합니다.

상급기종보다는 연사속도가 느리다는 아쉬움이 있지만, 그래도 나쁘지 않게 촬영할 수 있었습니다.





[엔돌슨 유튜브 구독하기] 동영상 퍼가기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 낙엽 밝기 놀이하는 민아 #D5300 동영상
http://youtu.be/qFYoMCEQPbo


동영상은 Full HD로 60p 프레임으로 촬영할 수 있습니다. 촬영도중 ISO조절과 필터효과 적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스트레오 사운드는 녹화 시 생생한 소리를 동영상에 담아 주네요.

쨍한 날씨라 촬영이 더욱 용이 하였고 단점이라면 촬영도중 줌 링을 돌릴 수 있지만 돌리지 않는 것이 좋더군요. 줌 링을 돌리면 포커스를 잃을 수 있고 포커스를 맞추기 위해서 반셔터를 누르면 징징거리는 소리가 녹화 될 수 있습니다.





















니콘 D5300 사용하면서 장점 단점은?

니콘 D5300을 처음 사용한 것이 2014년 05월 09일이니깐 무려 5개월정도가 되었네요. 그 동안 사용하면서 D5300은 상급기종보다는 못하지만 팔방미인이라는 칭호가 맞는 것 같습니다.

로우패스필터 제거와 2416만화소로 선명하고 화려한 색상 구현이 가능하구요. 와이파이(Wi-Fi) 내장으로 스마트폰 연동이 귀찮기는 하지만 스마트폰어플로 사진을 빼서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로 PC없이도 바로 올릴 수 있다는 점이 좋습니다. 이렇게 카페에서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로 올립니다.

또한 Full HD 60p 동영상 촬영의 재미가 있습니다. 특히 필터를 적용한 동영상 촬영은 미니어처, 토이모드 등으로 재미난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네요.

여행시 좋았던 점은 GPS 내장이 되어 있어 별도의 킷 구매 없이도 위치정보를 적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GPS부분은 이전에 작성된 글처럼 어플에서 적용하여 사진에 내려 받게 하는 기능으로 사용하는 것이 맞는 거 같네요..

포커스는 나름 정확하고 빨랐습니다. 39 Point AF를 가지고 있고 인물사진을 잘 찍네요.

그리고 캐논 5D Mark2를 가지고 있지만, 이건 ON으로 전원을 켜두면 배터리가 방전 됩니다. 니콘 D5300을 사용하면서 켜두었다고 배터리가 방전 된 적은 한번도 없습니다. 단점이 있다면 카메라 탓이 아니라 수동모드로 어느 정도 커버할 수 있는 스킬을 길러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 딱! 찍었을 때 포토샵 한 것처럼 사진이 나오게 하기는 쉽지 않지 않을까요?

지금껏 사용한 D5300은 가족 카메라로 사용하기에 부족함이 없었던 카메라인데 여러분이 생각하기에 어떤 카메라가 가족DSLR에 어울린다고 생각하시나요?


본 포스팅은 D5300홍보를 목적으로 니콘이미징코리아로 부터 제품 대여 및원고료를 지원 받았으며,
직접 사용한 후기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렌즈캐시백 이벤트


캐시백을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있습니다.

제품구매와 정품등록까지 하면 무상 서비스 연장신청과
캐시백 신청까지 해볼까요?




이번 제품구매와 무상서비스 연장신청, 캐시백 신청기간의 이벤트를 보세요.

새로 나온 니콘 FX신제품을 만나보면서 캐시백 까지 신청할 수 있겠네요.

https://www.nikon-image.co.kr/cashba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