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태블릿 추천 어떤 컨셉도 다 따라 잡는 레노버 태블릿PC 요가 태블릿10 HD+

요즘은 자유자재로 변형이 가능한 요가 태블릿10 HD+가 활용도가 좋습니다. 그중에서 소개 시켜 드릴 제품은 레노버에서 만든 안드로이드 태블릿으로 스탠드와 태블릿, 홀드모드, 틸트모드로 다양한 멀티포지션이 가능한 레노버 태블릿PC입니다.

휴대성과 다양한 포지션을 원하시는 분에게 안드로이드 태블릿 추천을 드릴 수 있겠네요. 요가라는 말처럼 다양한 변화와 안정적인 젤리빈4.3 OS로 최신 게임을 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제일 마음에 들었던 것은 손잡이 처럼 되어 있어 홀드모드에서 책보거나 웹서핑을 할때도 자연스러웠다는 점입니다.

아이패드에어 처럼 고급스러운 알류미늄바디를 가지고 있고 8M의 선명한 카메라 사진 촬영 또한 가능하였습니다. 전체적으로 빠릿빠릿한 느낌의 터치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또한 배터리는 얼마나 오래 가는지, 절전을 따로 할 필요도 없었습니다.

그러면 레노버 요가 태블릿10 HD+의 리뷰를 시작하겠습니다.


요가 태블릿10 HD+를 한강에 들고 왔습니다. 왜 한강에 들고 왔냐구요?

휴대성이 좋아서 출퇴근할때 가방에 넣어 두어 한강까지 오게 되엇네요. 정말 가볍고 옆라인의 알류미늄 바디가 이쁘네요.









옆에 보이는 구멍이 바로 오디오 잭을 꽂을 수 있는 부분입니다. 이어폰을 꽂고 들을 수 있는 위치에 있습니다.




스탠드모드로 새워 보았습니다. 작은 알류미늄 받침대가 뒤쪽에서 나오게 되어 있어 안정적으로 어디서든 새워서 사용이 가능하였습니다.

한강에 있는 스탠드에서 세워 보았습니다.





별도의 거치대 악세사리가 없이도 요가 태블릿10 HD+는 세워서 사용이 가능하였습니다. 굳이 악세사리를 들고 다녀야 한다면 블루투스 키보드 정도가 되겠군요.



완전히 접어서 태블릿 모드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옆에서 볼 수록 어떤 제품과 닮았는 데요. 맞습니다. 애플의 키보드와 닮았군요.

하지만 이건 레노버 태블릿입니다. 옆에서 보면 얇고 가볍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겁니다.



화질은 얼마나 좋을까? HD+라는데?

요가 태블릿10 HD+ 는 Full HD 10.1인치이며 IPS 디스플레이로 224ppi를 가지고 있습니다. 게임과 영화를 할때 선명하고 또렷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마음에 들었던 터치감은 빠릿빠릿하다고 평하고 싶습니다.



요가10 HD+ 제품의 옆면부터 상세하게 보도록하죠.

옆에는 스마트폰USB로도 충전이 가능한 마이크로 USB 5핀충전 단자가 있습니다. 그리고 바로 옆에 동그란 부분이 전원 버튼입니다.




이어폰을 꽂을 수 있는 오디오잭부분과 볼륨버튼(UP/DOWN), 마이크 부분으로 되어 있습니다.

디자인으로 보면 정말 군더기 없는 디자인이네요.



요가 HD+의 후면입니다.



뒤쪽에는 마이크로SD카드 슬롯을 꽂을 수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커버를 벗기면 리더기 부분이 보입니다.





전면에는 2개의 스트레오 스피커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전면에는 레노버 마크가 보이는 군요.



안드로이드 OS는 젤리빈 4.3 JELLY BEAN이 탑재 되어 있습니다. 최신 게임 어플도 정말 잘 구동됩니다.

퀄컴 스냅드래곤 1.6Ghz의 4코어 CPU 프로세서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레이싱 게임을 해보았는 데 그래픽감과 게임처리속도가 빠르게 진행되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게임을 할때 시야각과 터치 반응감이 중요한데요. 게임을 하기에 무리 없는 그래픽 구현과 게임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요가HD+ 태블릿에 탑재된 자체앱중에서 DOLBY AUDIO(돌핀 오디오)를 설정하는 앱을 켜 보았습니다.

태블릿에 돌핀 오디오 설정이 있는 것이죠. 게임, 영화을 할 때 자신이 원하는 음향의 이퀄라이저 설정으로 입맛대로 음향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게임을 꽤나 한거 같은데 배터리 소모가 크지 않았습니다.

배터리는 18시간이나 가는 4000mAh의 대용량 배터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상단바를 내리면 바로 충전할 때걸리는 시간, 배터리 남은 시간이 표시되어 편리하네요. 90% 이렇게 표시되는 것보다 시간단위로 표시되는 게 이해가 더 쉽네요.





선명한 FULL HD IPS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기존 YOGA TABLET10 보다 HD+가 스펙이 더 우수한데요. 해상도역시 1920x1200으로 더 커졌습니다. 또한 주변광센서가 탑재되어 주변의 밝기에 따라서 화면의 밝기가 자동으로 조절이 됩니다.

후면 800만화소/전면 160만화소의 카메라가 달려 있습니다. 저장 스트로지는 32GB로 큰 용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메모리는 2GB LP DDR2가 탑재되었네요.


다중창으로 멀티작업하기


요가 태블릿 10 HD+에서 UI/UX의 재미있는 것을 보았는 데요. 다중 창 만들기 기능입니다.
태블릿에 많은 앱을 동시에 켜고 사용하고 싶을 때 사용하면 되는 데요. 메뉴 오른쪽 다중창을 눌러 줍니다.



하단에 있는 앱 중에서 올리고 싶은 앱을 끌어다가 위로 놓아 줍니다.



화면은 4등분하여 원하는 앱화면의 크기를 더 크게 바꾸어 줄 수 있습니다.

화면분할 기능이 상당히 뛰어 난데요. 멀티 작업에 능숙하지 않은 몇몇 태블릿이 있다는 것을 볼때 상당히 신선한 화면 분할 기능이였습니다.

실제로 태블릿에서는 화면이 크기 때문에 다중작업을 하고 싶을때가 많습니다. 이럴때 사용하기 요긴한 기능이였습니다.


제일 쉬운 태블릿과 스마트폰간의 자료공유 방법은?


스마트폰에 있는 동영상을 태블릿으로 주고 싶을때 어떻게 해야 할까요?

동영상 용량도 좀 큰데 어떻게 빨리 옮길 수 있을까요? YOGA TABLET 10 HD+에 있는 SHAREit 어플을 이용하면 손쉽게 자료공유가 가능합니다.



스마트폰에 SHAREit 어플을 설치하여 줍니다.



요가 태블릿 10HD+에서도 실행후, 수신하기를 선택합니다. 태블릿으로 동영상을 보낼 건데요.



사진, 동영상, 음악 등의 자료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파일은 2.5GB의 대용량 파일이였는 데요. 20MB를 전송하는 데 7초밖에 걸리지 않았습니다.

상당히 빠른 속도로 주고 싶은 기기한테 전송을 해주었는 데요. SHAREit은 요가 태블릿의 기본 어플로 누구나 손쉽게 자료를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을 가진 어플이였습니다.



2.35GB의 대용량 동영상 파일도 손쉽게 스마트폰에서 태블릿으로 전송이 가능하였네요.

서로서로 자료를 주고 받고 싶을때 사용하기 편리하였습니다.


[엔돌슨 유튜브 구독하기] 동영상 퍼가기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 요가 태블릿10 HD+ 리뷰
http://youtu.be/z6YdkaTSA6Y




요가 태블릿관리하는 앱의 강력함!



SECUREit HD어플은 속도개선, 앱관리를 할 수 있는 보안 어플입니다.



스피드업에서 메모리 관리를 하였더니 75%의 메모리 사용량인 53%로 감소하였네요.



플러그인 광고 찾아내는 광고차단 기능입니다.



안드로이드 태블릿은 게임이 많아 좋지만, 악성/광고 어플이 많기로도 유명합니다.

그런데 어떤 것이 광고 어플인지 모르때가 있습니다. 그럴때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어플들을 모두 검사하여 줍니다. 검사를 통해서 어떤 어플이 광고가 포함하고 있는 지 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광고 푸시에 시달려 봐서 이런 기능은 정말 반길만한 기능이네요.



저장공간은 32GB를 가지고 있습니다. 앱 관리를 통해서 필요 없는 앱은 제거하거나 이동 등의 강력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심지어 데이타 통신을 막게 할 수 도 있습니다.



왼쪽 상단바를 내리니 현재 스탠드 모드이며, 충전 완료시간까지 32분 남았다는 표기가 보이는 군요.

시간단위로 배터리 충전완료시간이 표시되어 이해가 쉽네요.





정말 들고 다니기 좋습니다. 배터리 부분이 동그랗게 손잡이 역활을 하기 때문에 한손으로 잡을 수 있는 무언가(?)가 생겼습니다.

한손으로 잡을대 손잡이 역활을 하기 때문에 디자인적으로 잘 만들었다는 생각이 드네요.



카메라는 800만/160만화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인스탁스그램으로 한강에서 자전거 라이딩하시는 분들을 찍어 보았는 데요. 사진이 잘나왔네요.





잘나온 사진은 페이스북/인스탁스그램 - SNS에 올려야지요!




YOGA TABLET 10 HD+ 를 사용하면서..

요가 태블릿은 퀄컴 스냅드레곤 400(쿼드코어 1.6GHz)를 탑재하고 있어서 빠른 프로세서로 게임하기에도 적합하였습니다. 배터리 시간도 18시간으로 상당히 오래 가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특히 홀더, 틸트, 스탠드의 3가지 포지션으로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별도 거치대 악세사리가 없이도 어디서든 새워두고 사용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꼭 필요하다면 블루투스 키보드 정도의 악세사리가 있으면 좋겠네요.

FULL HD IPS의 디스플레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해상도는 기존보다 높아졌는 데요 1920x1200의 해상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게임하기 좋았고 웹서핑할때도 풀브라우징에서 작은 글씨 하나까지 또럿하게 볼 수 있었습니다. 일반 HD태블릿의 해상도는 1280x800정도것과 비교를 하자면 가독성이 또렷 했습니다.

한손으로 들고 다니다가 책상에서는 스탠드, 바닥에서는 틸트 모드로 누워서 사용할 수 있죠. 얼마나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느냐는 사용자의 모드 선택이라고 봅니다. 저렴한 30만원 후반대의 태블릿PC를 찾는 분이라면 추천할만한 제품이라고 생각됩니다.


이 글은 레노버로 부터 제품대여를 받아 작성된 글입니다.
  1. BlogIcon 한재형비밀방문자
    2014.07.18 22:45 edit/del reply

    리뷰 잘보고있는 1인입니다 ㅋ 요즘 태블릿을 보고있는중인데 10인치에 50은 넘지않는 선에서 사고싶은데 어떤게 좋을까요? 참고로 게임같은건 거의 안하고 인터넷검색, 동영상, 인터넷강의, 한글이나 PDF로 된 문 제풀이 정도로 사용하려고 하거든요 지금 가장 눈에 들어오는건 요가10HD+ 와 지패드10.1 인데요 둘중에 뭐가 좋을지 엄청고민중이라서요~ 요가태블릿 쓸만한가요? 사람들이 스냅드레곤400인데 풀HD돌리는건 좀 후달리는거아니냐고 말들이 많아서요~ 엔돌슨 님의 추천 바랍니다~

  2. ddss비밀방문자
    2014.08.15 07:04 edit/del reply

    앱으로 동영상 공유 동영상 보니 속도 괜찮네요.

    자주 이용할거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