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전용 태블릿케이스 [7인치 안드로이드 태블릿PC 전용 QODE 포터블 키보드 케이스 추천]

넥서스7, 테그라노트7, hp 슬레이트7 익스트림 등은 7인치 태블릿 케이스를 사용해야 합니다. 그런데 7인치도 되고 8인치도 되는 애매한(?) 녀석들이 있습니다. 같은 7인치 사이즈라도 조금 더 큰 제품도 있고 애매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 안드로이드 태블릿PC 전용 QODE 포터블 키보드 케이스를 사용하면 해결할 수 있습니다.

7~8 인치 되는 테블릿을 위한 안드로이드 키보드 케이스입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7인치 태블릿도 크레마원1, 테그라노트7역시 같은 7인치지만 크기가 조금씩 다릅니다. 이럴때 7인치 태블릿 케이스로 추천할 수 있죠. 밴드부분이 있어서 크기가 늘어나게 되어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태블릿PC 전용인 "벨킨 QODE 포터블 키보드 케이스"은 갤럭시노트8 이라던지, LG G패드8.3 같은 애매한 테블릿크기도 모두 커버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제 태블릿PC 사이즈에 대한 고민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실제로 태블릿PC에 키보드 조합은 상당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태블릿PC 또는 윈도우8 태블릿PC + 블루투스키보드 케이스라면 노트북 부럽지 않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휴대성과 태블릿의 기본적인 앱활용을 할 수 있다는 게 매력이죠.


안드로이드 태블릿 PC 전용 QODE 포터블 키보드 케이스



키보드+케이스 = 키보드커버가 됩니다.

키보드 커버의 장점은 태블릿의 커버역활을 하면서도 블루투스키보드가 달려 활용성이 좋다는 점입니다.

실제로 태블릿으로 게임도 하고 놀다가 키보드를 물려서 써야 할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때 별도로 챙기지 않고도 노트북처럼 활용할때 좋다는 점입니다.


벨킨 QODE 포터블 키보드 어떤 제품일까?







어떤 제품일까?

7~8인치 되는 애매한 태블릿 모두 사용한 제품입니다. 알아보니 호환되는 제품은 삼성 갤럭시 탭 3, 갤럭시 노트 8.0, LG G 패드 8.3을 비롯하여 구글 넥서스, 킨들 파이어 HD 등 모두 호환이 가능하더군요.

호환이 가능하다고 이야기하는 이유는 신축성있는 모서리 부분을 잡아당겨서 길이를 맞출 수 있다는 점입니다. 사용해보니 단순히 크기호환만 되는 것이 아니라 태블릿을 단단하게 고정하여 주었습니다.




QODE 포터블 키보드 케이스의 구성품은 퀵메뉴얼과 5핀 USB 충전케이블과, QODE 포터블 키보드 케이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키보드 케이스를 길게 펼쳐 보았는 데요. 가운데 고정하는 신축성있는 모서리 밴드부분이 있고 하단에 키보드가 달려 있습니다.

돌돌 감아서 케이스를 보호 할 수 있는 커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게이밍전용 태블릿인 "테그라노트7" 태블릿PC를 장착했습니다.

크기는 7인치 태블릿으로 장작할 때 크기가 맞지 않을거 같은데 살짝 걱정은 되었습니다. 그런데 끼워보니 밴드부분이 늘어나서 딱 맞더군요.







이렇게 모서리 부분 밴드를 잡아서 늘릴 수 있습니다.

신축성이 있는 밴드로 아주 길게 늘릴 수 있습니다. 단순 모서리가 아니라 모서리부분에 구멍이 태블릿에 딱 끼면서 고정이 됩니다. 7,8인치 태블릿이지만, 8.3 같은 지패드도 가능합니다.




모서리를 고정시켜서 QODE 포터블 키보드 케이스에서 테그라노트7 7인치 태블릿을 고정해보았습니다.

이제 테그라노트7에 키보드가 생겼군요!



간편한 블루투스 페어링 사용법



키보드를 켤때는 우측에 ON/OFF 버튼으로 쉽게 켜고 끌 수 있습니다. 케이스를 분리하지 않고도 쉽게 충전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 키보드하면 페어링을 꼭 해야 하는 데요.

페어링 어려울텐데 쉽게 할 수 있는 기능키를 가지고 있습니다.




키보드에서 Fn + Pair키를 눌러 주면 ON/OFF 버튼쪽에서 LED파란등이 깜박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때 태블릿PC의 블루투스 장치 설정에서 페어링을 해주면 됩니다.




블루투스 장치에 Belkin Bluetooth Keyboard 장치가 보이는군요!

찾았군!





키보드로 화면에 보이는 숫자를 타이핑하고 엔터를 눌러 주면 됩니다.

예를 들어서 267022 숫자키를 누르고 엔터를 누르면 페어링이 됩니다. 페어링 과정을 거쳐야지만 블루투스키보드와 태블릿이 연결이 됩니다.


블루투스 키보드는 1개이고 태블릿은 여러개라면 계속 변경하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페이스북으로 장난질 할때도 키보드가 편하긴 하죠!

요즘 페이스북에 [잠금]으로 나만보게 설정후 일기를 쓰고 있습니다.

페이스북으로 일기 쓸때도 스마트폰보다는 태블릿PC가 더 편합니다. 키보드로 글을 쓰다보면 나도모르게 오늘 잘못, 좋았던 일을 정리하게 되고 어느새 일기가 완성되네요.





자석으로 되어 있어서 거치할 때 딱 붙여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케이스인데 이정도는 되야죠~ 정말 이렇게 삼각형으로 새워두면 모니터같고 딱 좋네요.




회사에 들고온 테그라노트7 + 블루투스키보드 조합입니다.
키보드를 태블릿PC에 달고 나니 노트북처럼 활용성이 더 좋아졌습니다.




휴대를 위해서는 돌돌 말아주면 끝.

7인치 ~ 8인치 태블릿 커버 대신 키보드케이스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태블릿만 들고다니면 스크래치가 겁나는 데 커버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죠. 대신 이렇게 말아서 사용하면 무게감은 조금 있습니다.




태블릿PC + 블루투스키보드 + 커버 조합 = QODE 포터블 키보드 케이스

어떤 조합으로 태블릿 PC를 사용할 것인가는 고민해보아야 할 것입니다.

태블릿을 하드하게 노트북처럼 쓰지 않는다면 키보드케이스 싫겠죠. 하지만 저처럼 어떨때는 노트북, 어떨때는 태블릿처럼 사용하려면 포터블 키보드 케이스가 참 편리합니다.

휴대성과 키보드+커버가 같이 되니 활용성이 커졌습니다. 또 안드로이드 전용케이스라서 단축키를 이용하여 볼륨조정과 음악, 비디오를 쉽게 제어 할 수 있습니다. 하나의 일체형 PC같이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 키보드 충전은 5핀 USB로 가능합니다. 스마트폰충전기선으로 가능하고 배터리도 오래 갑니다.

키보드 키감도 중요한데요. 스프링 기법이 각키마다 적용되어 키보드를 눌렀을 때 키 반응이 빠르고 타이핑 쳐보면 느낌이 좋았습니다. 키보드가 좁지 않아서 편안한 타이핑이 가능합니다.

크기는 7인치에 한정적으로 사용하지 않아도 되고.. 8.3인치 지패드도 가능하고.. 태블릿이 바뀔 때 마다 악세사리를 교체할 필요 없어서 다행입니다. 안드로이드 전용 태블릿 키보드케이스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벨킨 QODE 포터블 키보드 케이스 사이트
http://www.belkinonlinestore.com/front/php/product.php?product_no=551&main_cate_no=102&display_group=1


[엔돌슨 유튜브 구독하기] 동영상 퍼가기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 벨킨 QODE 얼티메이트 키보드 케이스에 테그라노트7 착용하기 
http://youtu.be/xH0DZHWebAs



  1. BlogIcon 엘리트윤비밀방문자
    2014.09.17 22:21 edit/del reply

    궁금한게 있어서 댓글남깁니다~~
    저역시 크레마원+벨킨 사용잔데요
    유독 다른 태블릿이랑은 달리 크레마원에서는 벨킨키보드가 잘 안먹히는 느낌입니다..
    특히 펑션키랑 한/영키 조합은 사용이안되고
    백스페이스키도 잘 안 먹히는등...ㅠ
    정녕 제것만 이런것인지 궁금합니다
    다른 태블릿이랑은 잘 되는게 크레마원 탓 같기도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