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썬팅필름 추천 브이쿨 V-KOOL 대치점 열차단 필름 YF소나타 썬팅 후기

자동차 보호필름의 종류가 많겠지만, 처음 현대 YF소나타를 신차로 구매할 당시 영맨의 재량으로 루마보호필름을 부착하였습니다. 지금에서야 자동차 썬팅필름 종류가 루마 이외에도 많은 것들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썬팅을 한 이유는 사생활 보호도 있지만, 특히 여름철에 차량으로 쏘아지는 따가운 햇빛으로 부터 보호받기를 위해서 였습니다. 측면 15%정도의 밝기로 자동차 썬팅을 하고 사용하였습니다. 가시광선 즉, 시야는 좋지만 열차단 필름이 아니라서 브이쿨 썬팅필름처럼 완벽한 적외선 차단은 어려웠습니다.

이번에 V-KOOL 코리아에서 런칭 3주년 특별 프로모션도 많이 하던데, 운좋게 체험을 통해서 브이쿨 썬팅필름의 최상급인 VK시리즈 필름을 부착하게 되었습니다. 

보호필름 클래스 중에서도 상급에 속하는 브이쿨은 100대 발명품 중에 하나인 제품입니다. 금과 희귀물질을 7개의 레이어에 쌓아 진공증착하여 만든 얇은 필름이라고 합니다. 열차단 필름이기 열적외선 98% 차단과 적외선 99%을 차단하면서도 가시광선 투과율은 73%을 유지해줍니다.

이번에 브이쿨 대치점에서 V-KOOL VK시리즈 필름으로 제 현대차 YF소나타에 썬팅을 해보았습니다.
직접 사진과 동영상으로 촬영한 것을 바탕으로 5시간 걸린 브이쿨 썬팅 시공에 대해서 상세하게 안내 해드리겠습니다.



V-KOOL 브이쿨 썬팅필름 대치점






사전 예약을 하였지만, 아침일찍 갈 계획에 차질이 생겨 양해를 구하고 오후 2시쯤 YF소나타를 맡기게 되었습니다. 

● V-KOOL 브이쿨 대치점 위치



다음지도 http://dmaps.kr/ivkj

주소 : 서울 강남구 대치동 953-8번지 1층 (휘문고 옆)
전화번호 02-6402-17775

찾기는 어렵지 않았습니다. 주소로 검색하면 더 쉽게 찾을 수 있고 삼성역 사거리에서 돌아서 들어 오면 됩니다.





브이쿨코리아에서 런칭 3주년 기념행사 플랜카드가 보이네요. 이번 특별 프로모션을 통해서 VK, K시리즈로 전면시공시 PDI측면, 후면을 무상과 또는 유리막시공 중 선택해서 무상으로 해준다고 합니다.

이벤트 기간은 2014년 5월 31일까지던데 혹시 관심있는 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네요.

● 브이쿨코리아 런칭 3주년 특별 프로모션 이벤트
http://ndolson.com/2951



브이쿨 V-KOOL 자동차 썬팅필름 시공 시작



제 현대자동차YF소나타 차량입니다. 2013년형으로 출고할때 신경을 많이 쓴 차량이죠. 

결혼하고 아기를 낳고 보니 자동차의 필요성 때문에 구매하여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최근 문제는 뒤좌석에 타는 와이프와 민아(딸)에게 햇빛이 바로 간다는 점입니다.

그나마 운전석은 뒤로 햇빛이 잘 들어오지 않지만, 뒤좌석에서 카시트를 뒤보기 하니깐 바로 햇빛이 쏘아 지네요. 그리고 여름철 차량온도 때문에 후끈 후끈합니다. 그렇다고 에어콘을 빠빵하게 틀면 연비는 많이 나빠지죠.




썬팅만으로 차량내부 온도차이가 9도가량 차이가 난다면 솔깃한거죠.

포스트처럼 브이쿨 썬팅의 장점은 차량의 온도를 높이는 적외선을 98% 차단한다는 점입니다. 이렇게 될 경우 여름에 오랜시간 외부에 있어도 차량은 시원하게 되는 것이죠. 

루마 필름을 한지 얼마 안되었지만, 수고스러움을 무릅쓰고 V-KOOL 브이쿨 썬팅필름으로 교체한 이유가 이것 때문입니다.




보통 자동차 썬팅의 경우 3시간~5시간정도가 소요된다고 합니다.

V-KOOL 브이쿨 대치점에는 간단히 음료수를 마실 수 있는 공간이 있었습니다.  5시간 정도 걸리기 떄문에 음료수를 마시면서 기다렸습니다.




● V-KOOL 브이쿨 썬팅필림의 특별한 점은?

- 항공기 썬팅용으로 쓰일 정도로 기술력이 뛰어나며 미국 NASA 미항공국의 기술력으로 만들어진 썬팅 필름지입니다.

- 7개의 레이어에 금(Gold)과 희귀물질을 진공증착하여 하나의 얇은 필름으로 만들었습니다. 기능성 필름으로 타사의 기능성 필름은 3mm 인것에 비해 브이쿨은 2mm로 얇은 장점이 있다고 합니다. 얇을 경우 시공시 이점이 있다고 합니다.

- VK시리즈는 전세계 상위 1%의 고급 PET 필름으로 금+희귀성 물질로 내구성이 높다고 합니다. 그래서 미국 과학 전문지인 popular science 매거진에 세계 최우수 100대 발명품으로 선정된 이력도 있습니다.

- 열차단 필름으로 열적외선 98%, 적외선 99%을 차단하여 차량내외부의 온도를 9도가량 차이나게 낮추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연비절감에도 효과가 있어 연3%의 연비개선이 가능합니다.





대리점에 브이쿨에서 가격표를 명시하여 두었습니다. 어떤 대리점이라도 가격은 똑같다는 이야기겠죠.

같은 브이쿨 V-KOOL 썬팅필름이라도 시리즈에 따라서 가격이 다른데요. 

보통의 경우 전면의 필름지가 측면보다 가격이 비쌉니다. 전면 VK40의 경우 가격만 승용의 경우 140만원이 합니다. 이번 브이쿨 런칭 3주년 이벤트에서는 전면만 해도 측후면 시공이 가능합니다. 








엔돌슨이 선택한 썬팅 필름은요?

◎ 전면 15%, (V-KOOL SOLITAIRE ENERGY VK40)

◎ 1열(앞쪽문짝) : 15% PDI20

◎ 2열(뒤쪽 문짝과 후면) : 5% PDI05

(보증서에 나와 있습니다.)

VK 시리즈의 필름은 상위 1%의 고급필름으로 VK70과 X75의 높은 가시광선 투과율에 비해서 VK40은 낮은 가시광선 투과율을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높은 시인성을 보여주는 것이 핵심입니다.

Solitaire Energy: V-KOOL 40
Green Index
CO2 감소 (연간차량당)+Up to 132kg
연비개선 (연간차량당)+Up to 3%
차량당 나무보호수량Up to 11 trees
최대온도 감소Up to 14°C
승객의 편안함 증가+Up to 25%
Product Specs
색상 (Color)Dark Green
가시광선투과율(VLT)43.00
가시광선반사율(VLR)10.00
적외선 차단율(IRR)98.00
자외선 차단율(UVR)99.00
총태양에너지 차단율(TSER)65.00
차폐계수(SC)0.42







이제 루마 필름은 안녕~ Bye ~

전면 부터 측면 유리창, 후면창까지 모두 필름제거를 시작하였습니다. 필름지에 본드가 있는 데 이부분을 잘 떼어 제거해주어야 한다고 합니다.

숙련된 기술자분이 진행하지만, 필름제거 부분이 제일 시간이 오래걸리고 붙이는 부분은 상대적으로 적은 시간이 걸린다고 합니다. 




신차를 살때 영맨이 아주 좋은 필름지를 붙였다고 이야기하였는 데, 브이쿨 전문가님이 이야기 하시길, 
후면의 필림지의 경우 3장의 낱장으로 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낱장으로 붙이는 기술을 하급이라고 하네요. 

루마 필름을 3장 낱장을 붙였는 데 이렇게 되면 이음새 부분에 빈틈이 생겨서 빛이 들어오게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브이쿨 V-KOOL 에서는 후면에는 한장으로 붙여 주는 기술을 보여주신다고 하시네요. !!!

감사합니다.






또 재미있던 사실!

후면의 유리의 경우 열선이 들어가 있습니다. 간혹 썬팅필름 제거시 열선이 떨어져 나가는 불쌍사가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소희 덕빵을 하기도 합니다. 기존 필름지 + 브이쿨 필름지를 붙이는 것이죠. 이렇게 하면 깔끔하지 않는 데요.

모두 제거 해주셨습니다.

그리고 구형 현대창의 경우 열선이 약하여 떨어지는 일이 생기기도 합니다. 제가 소심b형이라 떨어지면 안되요. 라고 이야기 하였는 데 더운데 드라이기로 쓱쓱~ 구석에서 부터 일어서 열선이 안떨어지게 해주셨습니다. 

그리고 구형 현대차가 아닌지라 괜찮겠지 했지만.. 믿고 맡겨서 별문제 없이 시공이 잘되었습니다.






옆면의 차량유리의 썬팅필름을 제거하니 정말 그냥 유리네요. 

이런 쌩(?) 유리는 사생활 보호도 안되고 내구성도 떨어지게 되죠 ㅎㅎㅎ




후면 구석구석 본드를 모두 제거해주는 꼼꼼함을 보여 주셨습니다. 

평소 차량에 대해서 궁금한게 많았는 데 처음 썬팅하는 것을 처음부터 보는 거라 많은 질문을 드렸습니다. 이렇게 제거하는 모습이 신기하였습니다.






필름지는 유리에 맞게 제단하여 시공이 들어 갑니다.

그리고 벤츠나 외제차량의 경우에는 조금 다르게 시공이 되기도 합니다. 자주 썬팅되는 벤츠 차량의 경우에는 유리를 구입하여 시공하여 붙이기도 한다고 어디서 주워 들었습니다. ^^;




차량 전면의 필름을 열성형 하고 있습니다. 신기하게 늘어나고 붙고 하는 거 같은데 아직도 이해가 안되는 부분중 하나입니다.

열성형을 하여 붙이고 적정한 습도로 차량의 뒷면에 붙이게 된다고 이해하였습니다.



[엔돌슨 유튜브 구독하기] 동영상 퍼가기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 V-KOOL 브이쿨썬팅 YF소나타 현대차에 시공하는 동영상
http://youtu.be/xg47Sxne8PU



썬팅 작업은 5시간만에 완료 되었습니다.


브이쿨 V-KOOL 필름 썬팅완료!



보증성가 발급되면 폰으로 안내문자가 오게 됩니다.




사이트를 눌러보니 보증서를 조회할 수 있는 사이트가 나오네요.










제 인증서 입니다. 보증기간은 10년입니다. 1열,2열은 보증기간이 5년이구요.

어느 지점에서 했는지, 어떤 필름을 사용하였는지 보증서에 다 나옵니다.

전면 VK 40
1열 (앞문) PDI15 , 2열(뒷문), 후면은 PDI05를 사용하였습니다. 








후면 유리창에 V-KOOL 이라는 스티커가 붙었네요. 상당히 고급 썬팅필름지로 하여서 기분이 더 좋습니다.




전면에서 보니 시인성이 좋습니다. 기존에 느끼지 못하였던 썬팅필름을 이제 직접 체감해보겠습니다.




문에는 실수로 차량의 유리창을 내리지 않게 스티커가 붙여져 있습니다.

꼼꼼하게 이렇게 알려주셔거 감사합니다. 48시간 후에 유리창을 내려야 합니다. 적어도 3일정도는 당분간 차량운행시 창문을 내리지 말라고 하네요.

그리고 차량을 그늘에 새워둘 경우 조금 늦게 마르는 정도차의 차이가 있다고 합니다. 햇빛이나 그늘이나 시간문제이니 상관없다고 하네요.










썬팅이 깔끔하게 더 진하게 들어가서 좋습니다.

그리고 전문가들은 유리창만 보고 몇 프센트인지 아시더라구요. 전면 15%, 1열(앞쪽 창문)은 15%, 후면만 5%로 넣었습니다.

아기와 와이프를 생각해서 1열, 2열은 5%로 넣어도 괜찮을거 같네요. 이부분이 조금 후회되지만, 안전운전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직접 5% 와 15% 비교해보면 15%는 조금 밑밑합니다. 밖에서 보면 안보이고 안에서 보면 밖이 잘 보입니다. 선택을 잘해보세요.







◎ 브이쿨 V-KOOL 열차단 자동차 썬팅 리뷰

V-KOOL 브이쿨썬팅 프리미엄 썬팅 열차단 브이쿨가격은?
자동차 썬팅필름 추천 브이쿨 V-KOOL 대치점 열차단 필름 YF소나타 시공 후기






  1. 비밀방문자
    2015.09.25 10:44 edit/del reply

    비밀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