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골전도 BCT 헤드셋 청음기 보니아 ez7000 헤드폰 후기
요즘 계속 사용중인 보니아 ez7000의 골전도 헤드셋 후기입니다. 귀를 막지 않아도 음악 감상이 되는 신개념 골전도 헤드셋으로 운동을 할때 유용한 제품입니다. 뿐만 아니라 청각에 문제가 있으신 분도 들을 수 있다고 하네요.
골전도 헤드셋의 원리는 진동이 골전도로 달팽이관이 아닌라 뼈로 전달 되기 때문에 청각도 보호 된다고 하는 데, 상세한 정보는 인터넷에 더 상세하게 나와 있더군요.
실제로 들어보면 어떨지 다들 궁금해 하시더라구요. 저역시 수많은 헤드셋을 들어 보았지만 이런 느낌의 골전도 BCT 헤드셋은 신기하더라구요. 실제로 들어 보면 주변의 소리가 들리면서도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요즘 같이 자전거를 타거나 조깅 같은 운동을 하면서 들을 수 있는 헤드셋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저는 출근/퇴근 시간을 통해서 이용해 보았습니다. 그리고 유일한 취미인 S보드, 조깅 같은 운동을 통해서 음악 감상을 하기를 원하였죠. 보니아 ez7000 은 이런 특수성도 가지고 있지만 운동 뿐만아니라 음악 감상할때 청음도 좋았습니다.
그러면 보니아 ez7000을 사용하면서 느낀 몇주간의 사용후기입니다.
● 보니아 EZ7000 골전도(BCT) 고급 블루투스 헤드셋
◆장점 :
운동 및 아웃도어용으로 참 좋은 헤드셋인것 같습니다.
귀를 막지 않아 주변의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보관이 간편한접이식 헤드셋입니다.
마이크가 스피커와 같이 있어서 마이크가 따로 나온 헤드셋 보다 편리합니다.
◆단점
전원 버튼, 볼륨업/다운 버튼이 작습니다. 눌리지 않는 것은 아닌데 디자인 때문인지 작게 되어 있네요.
처음 착용시 약간의 적응이 필요합니다.
차폐방식이 아니라서 주변 소리가 시끄러우면 음악감상에 방해가 되며 볼륨을 많이 높여야 합니다.
보니아 EZ7000 제품스펙 정보
골전도 방식이라서 배터리가 더 오래 가지 않지 않을까? 이런 생각을 하였는 데 배터리 시간은 풀가동시10시간, 충전은 2시간만에 끝나고 대기시간은 100시간이나 되었습니다.
회사 출근해서 오랬동안 충전을 하지 않았는 데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는 시간이였습니다.
<보니아 ez7000 사용시간>
- 충전 시간 : 2시간
- 재생시간(풀가동시) : 10시간
- 대기시간 : 100시간
블루투스 연결하기
베가 시크릿업에 블루투스 페어링을 하였습니다. 블루투스 장치 찾기를 하니 "EZ-7000" 이라고 연결 장치를 찾을 수 있었습니다.
눌러서 연결을 바로 하였습니다.
<페어링 하는 방법>
왼쪽에 있는 전원 버튼을 길게 4초가량 눌러서 켜주면 LED 등이 빨강,파랑을 번갈아 바뀌게 됩니다.
이때 스마트폰에서 장치를 찾아서 연결을 해주면 페어링 됩니다.
페어링 이후에 켤때는 전원 버튼을 길게 2초가량 눌러주면 켜지고 띵~하는 소리와 함께 블루투스와 연결되었다고 알려주네요.
색상은 메탈(Metal) 인데요. 화이트/메탈 2가지의 색상을 지원합니다.
화이트는 직접 본게 아니라서 모르겠구요. 실제로 보면 메탈이 왜 고급스럽다고 하는 지 알것 같네요.
제품을 사용해보니 공기중에 파장을 일으켜 소리내는 방식의 스피커와 달리 전기를 진동으로 바꾸어 소리를 전달하는 골전도 방식이 신선하였습니다.
처음에 착용하였을 때 조금 익숙하지 않았습니다. 소리를 너무 크게 할 필요가 없더라구요. 그리고 볼륨 다운 버튼이 일반적으로 아래 버튼이라고 생각하였는 데 위의 버튼이 볼륨 다운이였습니다.
이부분이 골전도 헤드셋의 핵심인 유닛 부분입니다. 실제로 BCT헤드셋을 켜보니 이부분이 흔들려 진동을 준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 마이크와 스피커가 같이 있는 구조
그림과 같이 마이크 부분과 스피커 부분이 같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별도의 마이크가 길게 빠져 나올 필요가 없습니다. 전에 사용하던 헤드셋은 마이크를 길게 빠져 있어서 입에 대어 주어야 잘 들린다고 하였습니다.
그런데 퇴근길에 아버지와 전화 통화를 하면서 전에 블루투스 헤드셋 보다 전화가 잘 들리냐고 하니 더 잘들린다고 하네요. 알고 보니 해외에서도 인정 받은 국내기술 진동자와 노이즈 프리 마이크가 장착 되어 있어서가 아닌가 합니다.
전화 통화시 주변 소리의 노이즈가 없이 대화를 할 수 있는 헤드셋이네요. 일단 전화 통화시 음질은 만족스러웠습니다.
버튼 조작 설명
음악 재생시 제일 중요한 다음곡 선택은 볼륨 버튼을 쉽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볼륨업 버튼을 1초동안 길게 눌러주면 다음곡 선택이 되네요.
전화 통화시에도 폰을 보지 않고 전원버턴을 짧게 1초 눌러서 받을 수 있습니다. 장시간 음성통화시에는 블루투스만한게 없어 보입니다. 요즘은 통신사끼리 무제한이라서 전화기를 들고 살기 때문에 전화기로 통화 안하게 되더라구요. 블루투스 또는 이어폰을 찾게 됩니다.
음악재생과 통화시에도 버튼 조작이 편리해서 쉽게 사용이 가능하였습니다. 음량은 총16단계까지 있는 데 원하는 소릭까지 충분히 조절이 가능한 장점이 있었습니다.
휴대하기
보니아 ez7000의 전용 파우치가 있습니다. 딱딱한 하드케이스인데요. 딱딱해야 눌러도 헤드셋이 다치지 않게 되어 있는 것이 아닌가 하네요.
헤드셋이 제일 불편하게 휴대성 부분인데 완전한 접이식이라 보관이 용이하게 되어 있네요. 거기에 전용파우치가 있으니 넣기 편리하네요.
출퇴근시에 보니아 ez7000를 가지고 갔습니다. 출근 가방에 쏙 들어가는 크기라 크기부담은 없고 사용하지 않을때는 넣을 수 있어 좋았습니다.
사실 가방이 없을때는 목에 걸고 다닙니다. 보관을 위해서 파우치를 안들고 다니더라도 목에 걸고 퇴근해도 되니 목걸이식 헤드셋이 편리한 것이 아닌가 합니다.
실제로 착용한 모습입니다. 귀에 닿는 진동유닛 부분이 귀의 뼈부분에 닿죠? 귀는 열려 있어서 지하철에서는 주변의 소리를 같이 들으면서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전용파우치에는 등상용 가방에 걸수 있는 고리가 있더라구요. 이고리를 이용하면 가방에 걸수 있습니다. 가방에 걸어서 사용할 수 있는 고리가 있어서 활용도가 더 높아 보입니다.
헤드셋을 늘리거나 줄이거나 마음대로 조절이 가능합니다. 두상의 크기에 맞게 헤드셋의 크기를 조절 할 수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만약 소두인 사람도 있죠? 그런 사람들은 넥밴드 익스텐드가 있어서 장착후 편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음악감상이 더욱 많아 지고 있습니다. 청각을 보호할 수 있는 헤드셋이면서도 운동을 할 때 주변의 소리를 들을 수 있는 헤드셋은 BCT 방식의 헤드셋이 좋을 듯합니다.
실제로 일반 헤드셋은 외부의 소리를 완전히 차단하기 때문에 주변의 소리가 들리지 않습니다. 그로 인해서 주변에 차가 와도 알지 못하는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차량이 많은 곳에서는 사용해서는 안되겠지만, 운동을 위해서 조깅할때 주변의 소리를 들을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조깅을 할때 커널형 이어폰은 음악소리와 숨소리까지 같이 들린다면 BCT헤드셋은 귀가 답답하지 않게 숨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실제로 관자놀이 부분에 진동유닛이 닿기 때문에 귀는 열려 있게 되는 것이죠.
누가 질문주신 내용인데 아주 크게 틀면 옆에서 들리지 않나요?
똑같습니다. 진동이 더 심해지고 다른 이어폰도 째지는 소리가 들리면서 들리듯이 주변으로 소리가 들리게 됩니다. 소리는 16단계까지 조절이 가능한데 그렇게 크게 듣는 것은 추천 드리지 않습니다.
보니아 ez7000의 헤드셋은 일반적인 헤드셋과 달리 BCT 골전도 방식으로 차별화 된 헤드셋이라는 것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귀가 막히지 않아 답답하지도 않은데 음질은 일반 헤드셋 보다 더 좋은 선명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귀가 불편하지 않아서가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마이크와 스피커가 같이 있는 구조라 전화통화용으로 편리하였습니다. 무선 블루투스 헤드셋 ez7000의 메탈 디자인과 차별화된 편의성을 잘 느낄 수 있었습니다.
똑같습니다. 진동이 더 심해지고 다른 이어폰도 째지는 소리가 들리면서 들리듯이 주변으로 소리가 들리게 됩니다. 소리는 16단계까지 조절이 가능한데 그렇게 크게 듣는 것은 추천 드리지 않습니다.
보니아 ez7000의 헤드셋은 일반적인 헤드셋과 달리 BCT 골전도 방식으로 차별화 된 헤드셋이라는 것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귀가 막히지 않아 답답하지도 않은데 음질은 일반 헤드셋 보다 더 좋은 선명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귀가 불편하지 않아서가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마이크와 스피커가 같이 있는 구조라 전화통화용으로 편리하였습니다. 무선 블루투스 헤드셋 ez7000의 메탈 디자인과 차별화된 편의성을 잘 느낄 수 있었습니다.
●보니아 모바일카페
http://www.mobilecafe.kr/product/detail.html?product_no=1
보니아 EZ7000 동영상 후기
[엔돌슨 유튜브 구독하기] 동영상 퍼가기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 BCT 골전도 무선 블루투스 헤드셋 보니아 ez7000 청음후기
http://youtu.be/NYh573v-1J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