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에어 ipad air 전신 보호필름 프로텍트엠 레볼루션 쉴드 프리미엄팩

조금 아이패드 에어를 가볍게 사용하기 위해서 후면에도 아이패드 에어 전신 보호필름을 붙였습니다. 제품은 ipad air Revolution Shield Premium Pack (프로텍트엠 레볼루션 쉴드 프리미엄팩)으로 프로텍트엠의 고광택 보호 필름입니다. 

아이패드 에어 무게를 조금이라도 가벼운 상태로 사용하고 싶다면 애플 스마트커버 + 전신 보호필름으로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이패드 에어 무게는 셀룰러(Cellular) 모델이 478g 입니다. 아이패드 미니 레티나 무게는 셀룰러 모델이 341g 인것에 비하면 조금 무겁다는 생각이 들지만, 9.7인치의 화면 크기를 생각하면 정말 가볍죠?

아이패드 에어(셀룰러) vs 아이패드 2(셀룰러)
ipad air : 478g
ipad 2 : 613g 

아이패드 에어와 아이패드 2를 동시에 들면 별로 무게 차이를 못느낍니다. 그런데 따로 들어 보면 엄청난 무게 차이를 알게 되죠.

최대 장점인 무게를 즐기려면 아이패드 에어 전신보호필름을 사용하여 후면 스크래치와 전신 보호필름으로 보호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패드 에어 전용 (ipad air) 전신보호필름입니다. "프로텍트엠 레볼루션 쉴드 프리미엄팩" 제품으로 상당한 프리미엄 제품입니다. 차량용 썬텐 등으로 유명한 루마(LLumar) 의 기술력이 들어 갔다고 합니다. 루마의 PPF가 스크래치로 부터 보호를 해준다고 합니다.




프로텍트엠 레볼루션 쉴드 프리미엄팩

부착한 제품은 아이패드 에어(iPad AIR) 전용 보호필름입니다.

● 제품링크 : 
 
http://www.protectm.co.kr/product/detail.html?product_no=5923&cate_no=932&display_group=
 


제품을 열어 보니 꾹 화장품 세트 같았습니다. 윤활솔루션 스프레이 코팅솔루션 스프레이가 들어 있습니다.



아이패드 에어 전신 보호필름 부착 설명서


설명서를 보고 따라 하면 됩니다. 붙일때 꼭 주의 해야 할 부분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전 붙이다가 조금 실수한 부분이 있어서 알려 드립니다. 다른 분들은 실수를 하지 않고 도움이 되었으면 하네요.



아이패드 에어 전신 보호필름 부착기



구성품은 : 극세사 클리너와 에타올 티슈(이물질 제거용), 먼지제거 테이프 2개, 밀개가 있습니다.




에탄올 티슈로 후면의 얼룩을 모두 제거 합니다. 혹시나 모르니 이물질이 붙은걸 제거 하는 거죠. 



왼쪽 : 윤활솔루션

오른쪽 : 코팅 솔루션



하얀색 윤활 솔루션을 손에닥 충분히 뿌립니다. 손가락으로 집는 부분에 뿌려 주면 더 좋습니다.



후면 보호필름을 떼면서 접착부분에도 윤활솔루션을 충분히 뿌려 줍니다.

접착제가 손에 달라 붙어서 끈적이지 않게 뿌려 준다는 느낌을 뿌리면 됩니다.



윤활솔루션으로 흠뻑 아이패드와 후면 보호필름이 젖어 버렸네요. 걱정하시 마세요. 

이렇게 충분히 물기가 있어야 합니다.



물기를 옆으로 밀어 낸다는 느낌으로 물어 줍니다. 


어느 정도 밀었으면 보호필름지를 반쯤 들어서 극세사 크리너로 물기를 닦아 줍니다.

주의할 점은 너무 많이 닥지 않아야 합니다. 물기가 있어야 기포가 없이 접착을 잘 할 수 있습니다. 설명서에서는 물기를 다 닦는 것 처럼 나오지만 다 안 닦아도 됩니다.



옆면은 들뜨면서 잘 안붙기 때문에 충분히 물기를 눌러서 제거를 해줍니다.



아이패드 후면 부분에 기포가 하나도 없죠? 

정말 여러번 떼었다가 붙였다가 하였습니다. 윤활솔루션을 충분히 발라주고 물기를 물어 준 다음 적당히 윤활솔루션을 다시 닦아 내어 다시 밀개로 밀어 주어야 깨끗하게 붙여 집니다.

전 실수로 접착부분에 극세사 클리너를 데어 버렸는 데 그러면 먼지가 달라 붙게 됩니다. 조심하세요.



모서리 부분에 살짝 굼떴네요.

이부분도 지금은 눌러 주어서 잘 붙어 있습니다. 



코팅 솔루션으로 광택내기





빨간색 통에 든 코팅솔루션을 헝겊에 적당히 적혀 줍니다. 너무 많이 따르지 않아도 되요.


원을 그리면서 후면의 보호필름지를 닦아 줍니다. 그렇게 되면 전후 비교를 하면 광택이 나게 됩니다. 

꼭 차에 왁싱하는 기분 같네요.



아이패드 에어 + 스마트커버 + 전신 보호필름(레볼루션쉴드) 조합입니다. 




아이패드 에어 레볼루션 쉴드 총평

아이패드 에어를 전체를 쉴드 할 수 있어서 케이스 보다 가볍게 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전체를 감싸고 있어 스크래치의 위험이 없습니다. 다만, 전신 보호필름이지만 충전단자, 볼륨부분 등의 일부는 필름지가 보호 되지 않습니다.

후면의 질감은 두꺼우면서 야들야들한 보호필름지 같습니다. 손에 끈적여 미끄러 지지 않고 심하게 밀게로 밀면 늘어 나게 되니 조심하세요.

평생 교환 A/S 서비스

Protectm(프로텍트엠)은 평생 AS 보증서비스를 해줍니다. 정품을 구매한 고객의 경우 부착시 실패하거나 사용중 훼손 된 고객의 과실도 동일한 제품으로 교환을 원한다면 저렴한 비용으로 교환 받을 수 있도록 해줍니다.

다른 제품을 구입하거나 할때는 40~50% 할인된 금액으로 구입할 수 있도록 리멤버서비스를 한다고 합니다. 자세한 건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프로텍트엠 - 아이패드에어 레볼루션쉴드 프리미엄팩 전신보호필름+액정보호필름
http://www.protectm.co.kr/product/detail.html?product_no=5923&cate_no=932&display_group=

 
  1. 럭셜군비밀방문자
    2014.01.02 08:35 edit/del reply

    형님~ 2014년이네요 올한해 건강하고 즐거운 일만 가득하세요 ^^

    그나저나 전신보호필름은 부착하기 어려운데 ...
    나중에 형님한테 필름부착해달라고 해야겠다
    전 맨날 실패해서 기포와 먼지 잔뜩이에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