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킨 fast fit 키보드 후기 & 패스트핏 아이패드 키보드 커버


아이패드를 노트북 처럼 쓸 수 있을까요? 아이패드 키보드만 좋은게 있으면 쓸 수 있을거 같은데 거치대가 없으니 불편 했습니다. 그런데 벨킨 fast fit 키보드를 사용해보니 맥북처럼 아이패드를 쓸 수 있네요. 그리고 벨킨 Fast Fit 키보드 커버는 접어서 커버로 사용할 수도 있어서 휴대하기도 참 좋았습니다.

벨킨 fast fit 키보드 커버는 아이패드와 같이 쓰게 좋은 제품 입니다. 전 아이패드로 노트북처럼 웹서핑할 때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이패드의 터치 키보드는 가끔 장문을 쓸 때 쉽지 않아 무선 키보드를 사용해 왔습니다. 하지만 거치식이 아닌 키보드는 휴대하기 불편했습니다.

벨킨 패스트핏 키보드 커버는 아이패드 커버로 쓸 수 있어서 휴대도 되고 올려두면 타이핑도 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커버 + 무선 키보드를 합친 제품입니다. 

커버와 키보드가 동시에 필요하신 분에게 좋을거 같습니다. 그리고 참고 하셔야 할 건 키보드 자판이 맥북 자판이라서 윈도우 사용자들은 조금 혼란스러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한글, 영문 전환하는 것만 다르고 나머지는 동일 합니다. Command + 스페이스바 만 익히시면 됩니다.

그러면 고급 악세서리 브랜드인 벨킨(Belkin) 의 FastFit 키보드 커버의 사용후기를 적어 보겠습니다.

벨킨 fast fit 키보드 후기 & 패스트핏 아이패드 키보드 커버, IT, 벨킨 fast fit 키보드, 패스트핏 아이패드 키보드 커버, 패스트핏 아이패드, 벨킨, 벨킨 키보드, 아이패드 커버, 아이패드 커버 추천, 아이패드 키보드 커버, 벨킨 키보드 커버


벨킨 패스트핏 키보드 커버(Belkin FastFit Keyboard Cover) 악세사리


벨킨의 새로운 악세서리인 아이패드의 커버 기능과 무선 키보드 기능을 합쳐진 심플하면서도 멋진 제품이 나왔습니다. 휴대성도 있고 커버도 되니 참 좋네요.

벨킨 fast fit 키보드 후기 & 패스트핏 아이패드 키보드 커버, IT, 벨킨 fast fit 키보드, 패스트핏 아이패드 키보드 커버, 패스트핏 아이패드, 벨킨, 벨킨 키보드, 아이패드 커버, 아이패드 커버 추천, 아이패드 키보드 커버, 벨킨 키보드 커버



제가 제일 좋아하는 악세사리가 벨킨 제품입니다. 고급스러운 이미지와 센스있는 제품이 많아서 입니다. A/S도 확실하죠. 그런 이유때문에 벨킨 제품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이패드를 새롭게 해줄 벨킨 FastFit 키보드 커버 입니다.


제품의 퀵가이드가 있습니다. 악세서리 사용법에 대해서 상세하게 나왔습니다. 저는 슥 보니 핵심은 커버용으로 어떻게 쓰는지와 블루투스 설정법이 핵심인것 같아서 숙지를 빨리 해 보았습니다.





전체적인 외형을 보면 알겠지만 블랙에 심플한 벨킨만의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키보드는 맥북의 키보드 자판입니다. 




후면에는 미끄럼 방지 패드가 모퉁이 마다 자리 잡고 있어 미끌리지 않습니다.  가운데 벨킨 로고고 귀엽게 자리 잡고 있네요. 후면은 프라스틱으로 가볍게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아이패드와 조화를 위해서 알류미늄과 같은 색상으로 매치를 해 두어 고급스럽습니다.




곡선으로 부드럽게 외형이 생겼습니다. 미끌리지 않게 미끄럼 방지패드가 달려 있습니다.




위에서 본 전체 외형입니다. 최상단에는 아이패드를 덮고 커버로 쓸 수 있게 걸때 부분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그밑으로 2단 각도별 거치대가 있습니다. 그리고 기능키가 달린 만능 아이패드 키보드가 있습니다.



USB로 충전할 수 있는 단자와 무선 키보드를 끄고 켤수 있게 ON/OFF 버튼으로 설계 되어 있습니다. 슬림하면서도 USB충전으로 쓰기 편한 제품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각도에 따라서 2단으로 조절해서 볼 수 있게 설계되어 있습니다. 1단, 2단 모두 걸어 보았는 데 무게 중심이 잘 맞아 아이패드가 넘어지거나 하지 않았습니다. 거치대로 쓰려면 각도조절이 필요한데 그 기능을 충실이 따르고 있네요. 아쉽지만 2단으로 고정적이지만 노트북에서 자주 사용하는 각도 조정이 되어 있어 쓰는 데는 문제가 없었습니다.





2단으로 각도 조절을 했습니다. 많이 눞혀진 각도에서 아이패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1단으로 아이패드를 거치해 보았습니다. 조금 정면을 바라보게 각도가 설정되었습니다. 



웹페이지 볼때는 길게 보고 싶어서 이렇게 세로로 아이패드를 거치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패드 뿐 아니라 베가넘버6 도 거치하고 쓸수도 있습니다. 거치대는 쓰기 나름이니깐요.




블루투스 페이링하기


아이패드와 벨킨 FastFit(패스트핏)과 페이러링을 하였습니다. 키보드에 Pair 키가 있어서 패어링할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 설정에서 무선 키보드를 찾아 연결을 눌러주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페이스북에서 채팅하고 기분 상태를 타이핑할때 무선키보드가 쓰기 참 편합니다. 글을 길게 적고 싶은데 아이패드 터치 키보드는 좀 답답하거든요.






한글 영문 전환하기
Command + 스페이스바

애플 키보드는 커맨드키(Command) 와 스페이스바(Spasce)를 동시에 눌러 보면 한글, 영문으로 변경 가능한 설정이 나옵니다. 이렇게 번걸아 쳐주면서 변경을 해주면 됩니다. 처음에는 익숙하지 않는데 애플 사용자들은 다들 익숙하실 겁니다.




웹서핑으로 맛집을 검색하고 있었습니다. 웹페이지 검색할때, 댓글 달때 제일 많이 아이패드를 사용하는 것 같네요. 타이핑을 길게 하여야 할 미리 알람 설정도 키보드로 작성하기 좋습니다.




장난 삼아 적었는 데, 메일 확인하고 회신도 자주 키보드가 필요한 작업입니다.




상단에는 기능키가 있습니다. 노트북하고 다르니깐 기능키를 활용하면 아이패드를 터치하지 않고도 [홈]으로 이동하거나 복사, 붙여넣기 등의 기능을 할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로 포토샵을 하는 중입니다. 


타이핑이 많이 필요한 오피스 어플이나 워드 작업을 아이패드로 하시는 분에게 키보드 작업은 필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를 이용해서 타이핑 작업이 많을 때 편하네요.



휴대를 할 때는 아이패드와 FastFit 키보드 커버를 2개 챙기면 됩니다. 커버로 아이패드를 끼워서 덮어 주면 됩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덮어서 쓰세요.



아이패드를 이렇게 덮어 주면 됩니다. 이음새가 딱 맞아 걸리게 되어 있습니다. 재미있는 것은 이음새 부분에 자석커버처럼 아이패드를 인식하게 되어 있어서 분리하면 아이패드가 켜지고 붙이면 아이패드 화면이 꺼집니다.



아이패드 커버로 FastFit(패스트 핏) 키보드 커버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만 들고 다니는 분이라면 이렇게 휴대해서 다닐 수 있습니다. 후면에는 아이패드 후면 커버를 달면 세트로 딱 맞습니다.


휴대하고 다니다가 책상에 앉아서 타이핑 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선은 켜두고 ON/OFF 로 끄고 켜고 하시면 됩니다. USB로 충전이 되어 충전이 편해서 좋네요. 

아이패드로 워드작업 까지는 자주 않하는 데요. 혹시 워드 작업하시는 분이라면 정말 노트북 처럼 쓸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저는 카페 보고 댓글달고 웹서핑을 자주 하는 편인데 댓글 달기 편합니다. 그리고 조금 아쉽다면 오른쪽 Shift(시프트)키가 작게 되어 있어서 누르기가 불편합니다. 조금 익숙해지면 편하지만 적응이 필요합니다.

총평 : 
휴대성은 좋습니다. 프라스틱이라서 가볍고 후면은 실버라 고급스럽습니다. 그리고 커버라서 아이패를 덮으면 자석 덮게처럼 꺼지고 분리하면 아이패드가 켜집니다.

그리고 엔터키도 적당히 크고 기능키가 있어서 음악재생, 다음곡 탐색도 편하게 할 수 있어서 단축키 처럼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배터리는 USB로 충전해서 책상 위에서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이패드 커버와 키보드를 동시에 사용하실 분에게 좋을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