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U+ LTE 무제한 요금제 & 3사 통신사 LTE 요금제 비교
LG U+ 의 LTE 무제한 요금제가 이제 시작 됩니다. 3사 중에서 제일 먼져 LTE 무제한 요금제를 내어 놓았습니다. LTE 데이터 무한자유 95/110/130 요금제 3종이 바로 LTE 를 무제한으로 쓸 수 있는 요금제 입니다. 이제 빠른 LTE 를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플러스 LTE 무제한 요금제는 1월 31일 시작으로 3개월 동안 프로모션도 제공 해줍니다.
U+ LTE 무제한 요금제 프로모션 기간에는 U+ HDTV, 엠넷, 벨소리/필링, 티켓플래닝(영화할인) 등의 서비스를 가입일로 부터 3개월간 무료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LTE 요즘제에 안심옵션을 결합한 LTE 데이터 안심 55/65/75 도 내어 놓았습니다. 데이터는 무제한은 아니지만 안심하고 쓸 수 있는 기능이 들어가 위험부담을 덜 수 있습니다.
LTE 가 빠르지만 3G 처럼 무제한 요금제가 없었는 데 반가운 소식이네요. LTE는 무제한이 없을거라고 했는 데 무제한이 생겼네요.
3G 보다 빠른 LTE 속도는 지역마다 편차는 있지만 다운로드 33.06Mbps, 업로드 14Mbps 로 빠릅니다. 와이파이(Wi-Fi) 가 보통 다운로드 15Mbps, 업로드 3Mbps 라는 것을 생각하면 상당히 빠릅니다.
제가 속초에서 아바이순대 먹으러 간적이 있습니다. 그때 LTE속도 테스트를 해보았는 데 다운로드 33.06Mbps 이고 업로드 14.11Mbsp 로 빨리 나오네요.
유플러스가 VoLTE도 최초로 먼져 시작을 했었죠. VoLTE 로 고음질의 통화품질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또한 3G 통화 보다 전화통화연결 속도가 더 빠른 장점이 있었습니다. 음영지역을 많이 해소 하여 잘들리는 전화음질을 제공하여 주었습니다.
U+유플러스 LTE 무제한 무한자유?
LTE무제한 요금제는 95/110/130 입니다. 데이타 제한은 없고 대신 제공되는 데이터를 모두 소진하게 되면 400Kbps 속도제한으로 데이터를 무제한 이용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사실상 무제한 LTE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둘다 무제한 LTE 이지만 속도는 초과시 LTE무한자유가 더 빠릅니다.
가격은 이름 그대로 LTE데이터무한자유95 는 9만5천원입니다. 월 9만5천원, 11만원, 13만원이면 무제한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1월 31일부터 3개월동안 한시적으로 LTE무제한 요금제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이 기간동안 가입하고 해지 하지 않으면 기간이 지나도 무제한으로 LTE를 사용할 수 있겠죠?
3사 통신사의 무제한 LTE 요금제 비교
■ SKT 의 무제한 요금제는 LTE109 입니다. 월 109천원으로 사용하면 무제한으로 LTE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음성 1050분, 데이터18GB 로 다른 통신사 보다 작다 .. 그리고 2Mbps 속도 제한 요금제인 무제한은 딸랑 1개입니다.
■ KT의 무제한 LTE요금입니다. 월 9만9천원~13만원이면 LTE를 무제한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타사와 차별성은 없고 월 제공 데이터 소진되면 옵션을 주었음.
1) 초과시 400Kbps의 데이터 전송 무제한.
2) 남은 데이터를 다음달로 이월하는 서비스에 같은 올레 모바일 고객끼리 음성통화 50시간까지 제공되는 데이터 이월옵션을 주었음.
3) 기본데이터 소진시 추가사용이 불가능 한 안심차단 서비스에 올레 모바일 고객끼리 음성통화 50시간까지 제공하는 데이터안심 차단 옵션중에서 선택할 수 있게 되는 것~~~
■ 유플러스의 LTE무제한 요금제 95/110/130
LTE110 기준으로 보면 3사 중에서 무료통화가 1,200분으로 크고 기본데이터 20GB로 큽니다. 그런데 선택할 수 있는 옵션 같은건 없습니다. 기본료가 타사보다 100분~250분 가량 더 많이 제공하는 게 눈에 띄네요. 음성통화시간이 더 길다는 장점?
그리고 3개월간 ▲U+HDTV ▲Mnet ▲U+BOX ▲벨소리·필링 ▲티켓플래닛 등을 무료로 제공을 해줍니다.
무제한이지만 속도 제한이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기본제공량 20GB를 다 쓰고 하루에 제공되는 3GB 마져 초과하면 너는 헤비유져다!! 그래서 2Mbps로 속도를 제한 해버립니다. LTE 사용자의 10% 정도가 무제한 서비스를 쓸거 같다고 하던데 쓰게 된다면 엄청난 데이타를 무제한으로 쓰게 될것입니다.
3사 모두 ..
3사 모두 무제한 LTE 를 출시하였습니다. 출시시점은 1월 31일 U+, KT가 출시되고 2월1일 SKT 가 무제한 LTE를 시작 한다고 합니다. U+가 LTE를 전국망을 제일먼져 구축하면서 LTE시장에서 KT를 제치고 만년 꼴찌에서 2위로 올라셨었죠. LTE 비중이 3사 중에서 제일 크다고 볼 수 있습니다.
무제한 LTE 또한 비장의 히든카드 인데 맨 처음 무제한 한다고 하니깐 업계가 모두 놀란 눈치였네요. 누가 먼져 하느냐, 무언가 시도하는 것이 당연하다고 봅니다. 어떻게 보면 무제한 LTE가 왜 이제 나왔냐고 할 수도 있습니다.
성급하게 LTE 무제한을 했다면 데이터 헤비유져 들때문에 트래픽 부하로 망부하가 가중 되었겠지요. 인터넷 대신에 LTE 무제한을 써볼까? 라는 생각도 하는 몇몇 분들도 있겠지만 힘들껄요~ 그리고 속도 제한을 걸었습니다. 기본제공량을 초과시 너는 헤비유져다가 되어 버리네요.
SKT 는 요금제 가격이 조금 다르고 KT와 U+는 요금제가 비슷합니다. LTE 가 분명히 잘터지는 지역도 있겠지만, 그렇지 못한 곳도 있겠죠? LTE 테더링도 하고 동영상도 많이 보는 입장에서는 무제한 요금의 출시는 환영입니다. 하지만 비싼 요금제 부분은 3사 모두 어쩔 수 없는 부분입니다. 그리고 3사 모두 무제한 LTE 를 지원하지만 속도 제한 부분도 딱 맞춘듯 합니다.
U+ Unlimited LTE 의 시작!!
이제 유튜브 동영상은 무제한으로 보는 것일까? 클라우드 드라이브로 동영상을 걸어두고 살면 될지~상상을 해보게 되네요. 데이터 헤비유저에게는 더 반가운 소식입니다.
무제한자유95/110/130 요금제의 특징이 있습니다. 기본제공되는 제공량 14GB~24GB를 모두 초과하게 되더라도 매일 3GB 이내에서 전송속도 제한이 없이 LTE 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려면 기본제공되는 14GB~24GB를 초과하고 또 하루에 3GB 마져 초과하게 된다면 어떻게 될까요? 이때만 속도가 2Mbps(0.25MB/s)로 제한된 상태로 계속 이용이 됩니다. 이런 유져들은 데이터헤비 유져라고 판단하여 트래픽을 무리하게 방지하는 것을 막으려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월7,000원의 LTE 데이터 쉐어링을 이용하면 LTE 무제한 요금제와 연동하여 태블릿PC 등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 LTE 는 인터넷 만큼 빠른 속도로 무제한 서비스가 없을 것 이라고 하였는 데 무제한 LTE요금제가 나오게 되었습니다. 이제 클라우드서비스(U+Box)나 유뷰트, 동영상 보기 서비스도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3G의 무제한 서비스만 믿다가 답답하셨던 분들에게 희소식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