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

아이폰 보조배터리, 솔리오 클래식2 효율이 좋은 태양광 보조배터리 추천

by 엔돌슨 2012. 10. 22.

솔리오 클래식2 태양광 보조배터리 추천


저처럼 여행갈 때 전자제품을 바리바리 싸들고 가시는 분에게 태양광 보조배터리 추천 드립니다. 어디서나 솔리오 클래식2 제품은 태양광으로 충전을 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아이폰 보조배터리로 괜찮지요. 그리고 위급시 좋은데요. 여행 갔는 데 충전할 곳이 없어 난처 했는 데 솔리오 클래식2 로 충전을 할 수 있었네요.

솔리오 클래식2 태양광 보조배터리는 3,200mAh의 대용량 인데요. 또 다른 장점은 위급시에 태양광으로도 충전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실제로 야외에서 충전이 잘되는 지 캠코더로 찍어서 설명해보았는 데요. 조금의 태양빛이 있으면 충전이 되네요.

요즘 아이러브커피 인 SNS게임에 빠져 있는 데 아이폰4 의 배터리가 심상치 않습니다. 바닥입니다. 놀러 갈때는 배터리 때문에 게임을 자제 하게 되었는 데요. 보조 배터리가 하나 더 있으니 충전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네요. 실제로 태양빛에 어떻게 충전되는 지 보여 드릴께요~ 


IT, 아이폰 배터리, 아이폰 보조배터리, 아이폰4, 태양광 배터리, 태양광 보조배터리
 
솔리오 클래식2 태양광 배터리를 사용하고 있는 데요. 아이폰 보조배터리, 갤럭시S3 보조배터리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SOLIO 보조배터리는3,200mAh 의 대용량으로 아이패드2 같은 태블릿도 충전이 가능하네요. 그리고 3개의 태양광 날개를 가지고 있어서 더 빨리 충전을 할 수 있습니다.

요즘은 다들 야외로 놀러가시고 하시는데요. 야외에서는 전원 콘센트가 없어서 충전이 어려울 경우가 많은데 태양광은 햇빛이 있으면 어디서나 충전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여행가서 해수욕장에서 쉬고 놀때도 거르진 곳에서도 야외이면 충전이 가능합니다. 물런 따가운 해빛에서는 더 빨리 충전이 됩니다.

충전되어 있는 3,200mAh 충전팩으로도 사용이 가능하고 급할 때는 자연광으로도 충전이 가능하다는 게 이점입니다. 자연 친화적인 제품으로 외국에서 더 유명한 솔리오 제품이라고 하네요.



"솔리오 클래식2" 를 리뷰하게 되어 기쁘네요. 평소에도 친환경에 관심이 많았는 데요. 태양광으로 충전한다는 게 너무 신기하네요. 충전테스트를 해보니 야외에서는 그늘진 곳에서도 충전이 됩니다. 실내에서는 형광등 빛에서는 충전이 잘 안됩니다. 다만 형광등 가까이에 가져가면 충전이 되네요. 

그래서 전에 형광등에 메달아 두고 충전도 해보곤 했었는 데요. 충전 방법은 3가지가 존재합니다. 태양광 충전, 컴퓨터 USB, 전기어탭터를 통해서 충전이 가능합니다.





박스에 전부 영어로 설명이 되어 있어서 어려운게 아닌가 걱정스럽네요. 다행히 사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그리고 한글 설명서도 있습니다.
 


박스를 열어 보니 솔리오 클래식2 배터리가 보이네요. 솔리오 배터리는 디자인이 너무 이쁘다는 생각이 드네요.



구성품 : 연필, 솔리오 클래식2, 충전 USB케이블



구성품으로 솔리오 로고가 새겨진 연필을 주는 게 재미있네요. 연필은 솔리오클래식2 의 가운데 구멍에 꽂아서 지지대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지지대로 세워서 충전할고 싶을때 사용이 가능한데요. 그냥 연필로 쓰고 있어요.




각부분의 단자는 시작버튼과 충전 IN/OUT 버튼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배터리 용량은 3,200mAh 의 대용량으로 아이패드2도 충전이 가능합니다. 
충전 시간이 중요한데요. 태양광으로는 8~10시간이 소요됩니다. USB케이블로는 6시간 15분이 걸립니다. 







솔리오의 외형이 정말 마음에 드는 데요. 솔리오 클래식2는 접어서 사용이 가능하고 버튼은 뒷부분에 눌러서 시작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버튼은 홈안쪽으로 들어가 있어서 실수로 눌리지 않게 되어 있네요.





아무래도 일반 충전은 USB로 가능하고요. 야외에서는 이렇게 펼쳐서 태양광으로 충전하면 됩니다.



후면에 USB덮게는 고무같은 프라스틱으로 되어 있는 데요. 처음에는 조금 뻑뻑합니다. 잡아 당기면 고장하는 거 아니야? 하는 색각이 드는 데요. 그냥 잡아 당기면 됩니다. 

혹시나 심하게 잡아 당기면 빠지는 데 그냥 다시 집어 넣으면 들어 갑니다. 자주 충전을 하면 빼버리고 사용하는 것도 좋을거 같네요^^:



아이폰4을 충전하고 있습니다.

솔리오클래식2 는 충전할때 애플모드와 일반모드 2가지에 따라서 시작버튼의 LED 색상이 다릅니다.

꼭 알아 두세요~ 

◎ 애플모드 : 시작버튼을  5초 정도 누르고 있으면 LED 색상이 파란색(Blue)으로 들어 옵니다. 애플모드로 충전으로 하면 애플제품의 충전 속도가 빨라 집니다.

◎ 일반모드 : 시작버튼을 5초 정도  누르고 있을때 LED 생상이 녹색(Green)으로 들어오면 일반 모드입니다. 갤럭시S3나 옵티머스LTE을 충전하시면 됩니다.

알아 둘건, 충전모드와 상관없이 충전을 해도 기기가 고장나지는 않습니다. 다만 충전모드에 맞게 제품을 사용하면 충전 효율이 더 좋아 진다고 합니다. 설명서에도 충전모드 전환방법이 나와 있습니다.


USB포트를 사용하는 기기는 모두 충전이 가능한 호환성



확실이 애플모드가 충전이 더 빠르고 효율적인 느낌이 드네요. 충전이 완충이 되면 LED 스타트 버튼이 꺼졌다가 켜졌다가 해도 솔리오는 충전을 중단합니다.

그리고 솔리오배터리를 실수로 켜두어도 배터리는 방전이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않쓸때는 버튼을 눌러서 꺼두는 것이 좋겠죠?

참고로 배터리용량은
아이폰4 1418mAh
아이패드 6930mAh




아이패드2를 충전해볼까요?




미리 충전한 솔리오 클래식2로 갤럭시S3를 충전하고 있습니다. 





장시간 게임을 해야 할 경우 충전배터리는 필수적인데요. 

솔까말! 
솔리오 클래식2 배터리의 장점은 디자인, 캠핑 또는 야외에서 충전이 가능하다는 장점. 3,200mAh 의 대용량. 기본 배터리 용량에 야외에서 아침부터 저녁까지 충전하면서 사용한다고 하면 8시간이면 3,200mAh가 추가적으로 충전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그리면 6,400mAh 인가? 헐..

갤럭시S3, 디지털카메라, 캠코더, 아이패드2 다양한 기종과의 호환성을 가지고 있고 추가적으로 애플제품에 대해서 충전모드를 별도로 지원해준다. 충전의 최적화를 해주어 효율성이 높다.

단점이라면 디자인은 좋으나 조금 두껍게 느껴질 수 있는 크기. 태양광에 대해서 이해가 없이는 사용하기 힘든 제품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비상시에 보조전원으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가격적인 부분이 조금 더 비싸다. 가격은 인터넷에서 12만원 선이네요.



기술이 발전해서 점점 태양광으로 할 수 있는 것이 늘어 난다는 생각이 드네요. 보조충전기 마져 방전되고 캠핑갔을 때 충전할 곳이 없다니.. 태양이 있으니 충전이 가능하는 장점을 충분히 살릴 수 있습니다. 실제로 야외갈 때 챙겨가는 제품입니다. 햇빛이 좋을때는 집에서는 창가에 던져 둡니다. 알아서 충전이 되니깐요.


 

야외에서 충전하기 편하네. 혹시나 방전될지 모르는 배터리도 항상 충전중이라는 생각이 드니 캠핑용으로 딱입니다. 스마트폰의 경우는 완충이 안되어 있는 상태라도 태양광으로 5시간이면 충전이 됩니다. 그만큼 효율이 좋은 제품입니다.




몇가지 실험을 해보았습니다. 거늘진 곳에서 충전이 될까?

결론, 태양빛에서는 건물안에서도 충전이 됩니다. 그런데 형광등에서는 가까이 가져 가지 않고는 충전이 안됩니다. 햇빛이 약해도 야외에서는 충전이 되네요. 주의사항으로 장시간 그늘진 곳에는 두지 말라고 하네요. 태양이 강한 곳이 좋겠죠? 태양이 강한 오전10시에서 오후2시면 충전이 더 빨라집니다.

스타드 LED 버튼이 빨간색으로 되어 있으면 충전이 된다는 의미인데요. 붉은색이 강할 수록 충전이 잘된다는 의미입니다.




◎ 엔돌슨의 유튜브 채널: 솔리오클리식2 태양광 배터리 실내, 실외에서 충전 잘될까?
http://youtu.be/rTFtqzax9to

야외에서도 쉽게 충전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진 캐쥬얼한 배터리 입니다. 동영상을 보시면 아실 수 있지만, 야외에서 얼마나 충전이 잘되는지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테스트는 실내와 실외에서 충전이 되는지 여부를 테스트 해보았습니다.

약간의 태양빛이 있다면 충전이 잘됩니다. 그리고 동시 충전이 되어 옵티머스나 갤럭시를 충전 중에도 태양광은 충전을 할 수 있습니다. 여행을 자주 다니 시거나 캠핑에 관심이 있는 분, 일반인도 포함해서 그런 분들이 사용하시면 더욱 좋은 제품입니다. 장시간 사용하고 싶은 분이라면 추천합니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http://www.hscs.co.kr/shop/goods/goods_view.php?goodsno=2&inflow=naver&tc=6 


댓글5

  • Favicon of http://www.keydali.com BlogIcon 키큰난쟁이 2012.10.22 11:01

    태양광 배터리네요~ㅎㅎ
    캠핑다니고 여행다닐 때 참 좋을 것 같은데요~~~
    전기가 없으니 밧데리 충전하기가 쉽지 않을 때 말이에요~ㅎ
    답글

  • Favicon of http://minimonk.net BlogIcon 구차니 2012.10.22 13:08

    자전거에 핸드폰으로 GPS 저장하면서 다니니까 배터리가 자꾸 조루되는데
    (2년 써서 배터리 수명이 반토막 난것도 크지만..)
    이거 좀 작은녀석 있으면 구매해봐야겠어요 ㅎㅎ
    핸들에 매달만한 스탠드가 있는건 없나요?
    답글

    • Favicon of https://ndolson.com BlogIcon 엔돌슨 2012.10.23 09:16 신고

      ㅋㅋㅋ 자전거 타고 운동할때 gps를 많이 사용하죠. 음악도 듣고 이거저것 하다 보면 배터리가 빨리 닿아 버리니 보조 배터리가 있으면 좋긴 하겠네요. 더 작은 것도 있고 클래식2는 펼치지 않으면 면적은 크기 않아요.

  • ㅎㅎㅎ 2012.12.27 00:42

    아주 잘보고 갑니다~! 시중에 나온 태양광 제품들은 그냥 배터리 팩에 솔리오 클래식2의 날개 1개크기의 집광판 한 개만 달려있어서 태양광 충전속도가 너무 느리고 답답했는데(죽도밥도 아니었는데) 이 제품은 집광판이 3개인걸 보니 태양광으로 충전해도 빠르고 효율이 좋아보입니다^^ 저거 하나면 산에서 조난당해도 전혀 긴장하지 않을것 같네요 ㅋㅋㅋㅋ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