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스마트폰

터치펜으로 사용하는 옵티머스LTE2 퀵메모

by 엔돌슨 2012. 6. 8.
터치펜으로 사용하는 옵티머스LTE2 퀵메모

스마트폰으로 메모 하는 것이 이제는 너무나 익숙하네요. 그런데 전에 옵티머스뷰 에만 있던 퀵메모 기능이 옵티머스LTE2 에서도 사용이 가능하게 되었네요. 앞으로 나올 스마트폰은 모두 퀵메모가 들어 간다는 데 메모을 자주 하는 저한테는 희소식이네요.

그리고 태블릿만 터치펜을 쓰는 게 아니라 옵티머스LTE2 같은 스마트폰도 메모할때도 터치펜을 사용합니다. 글씨을 쓰거나 아이콘을 클릭할때는 터치펜이 더 편하니깐요.

아쉽게 옵티머스LTE2 전용펜은 없는 걸로 알고 있어요. 그리고 퀵메모 버튼도 옵티머스뷰 처럼 별도로 있는 게 아니라 숨겨져 있어요. 그래서 사용자들 중에서 메모 기능을 중시하는 사용자만 알고 쓸 수 있게 바뀐거 같아요.


IT, 옵티머스LTE2, 옵티머스LTE2 메모, 퀵메모, 옵티머스LTE2 퀵메모 사용법, 옵티머스LTE2 퀵메모 키, 옵티머스 LTE 2, 옵티머스


퀵메모을 이용하여서 웹사이트을 메모하여 저장할 수 있지요. 이렇게 옵티머스LTE2 로 웹서핑을 하다가 이건 나한테 필요한 전라북도 여행정보라서 메모을 해봤어요.

공책에 글씨을 쓰는 것처럼 형광펜을 중요한 부분은 색칠을 하여 표시할 수 있습니다.

 

IT, 옵티머스LTE2, 옵티머스LTE2 메모, 퀵메모, 옵티머스LTE2 퀵메모 사용법, 옵티머스LTE2 퀵메모 키, 옵티머스 LTE 2, 옵티머스


그러면 퀵메모는 얼마나 쓰고 편리할까요?
옵티머스뷰 보다는 기능이 약해져서 메모가 가능하게 되어 조금 아쉽습니다. 그래서 노트북앱이 있지는 않아 상세한 노트을 작성 할 수 는 없습니다.

하지만 단순 퀵메모 기능이 가능하여 어떤 화면에서도 메모을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제가 많이 사용하는 기능은 사진을 찍고 거기에 손글씨을 써서 카카오스토리 나 페이스북에 올리는 기능입니다. 이런 기능은 그대로 사용할 수 있으니 좋네요.





퀵메모인 상태에서는 가는 연필, 조금 굵은 수성펜 정도 느낌, 굵은 펜, 형광펜 같은 다양한 종류의 펜을 제공 해줍니다. 퀵메모을 이용하여 사진위에 글씨을 쓸 수 있습니다. 갤러리 상태에서 퀵메모을 동작시켜서 손글씨을 쓰면 됩니다.






그러면 퀵메모 버튼은 어디에 있을까요?

왼쪽에 있는 볼륨 업/다운 볼륨의 가운데을 누르게 되면 퀵메모가 동작합니다. 정확히 가운데 눌러야 합니다. 메모을 자주 쓰는 사람들만을 위해서 별도의 퀵메모가 없어지고 숨겨진거 같네요. 별도로 있지 않아도 누르 수 있네요. 하지만 가끔 볼륨이 동작하기도 하네요.





퀵메모 버튼을 누르면 퀵메모 화면이 나옵니다. 색상을 정해서 이제 바로 메모가 가능하죠.










사진을 찍고 그위에 손글씨을 써 보았습니다. 정교한 손글씨는 안되지만 손쉽게 스마트폰에서도 태블릿의 재미을 느낄 수 있네요.




이렇게 퀵메모 후 저장하면 갤러리에 퀵메모 폴더에 저장되게 됩니다.







정말 악필이네요. 배경보기을 꺼주면 메모지에 글씨을 쓸 수 있습니다. 사진위에 글씨을 쓸게 아니라면 배경보기 체크을 꺼주어 깨끗한 메모지에 손글씨을 쓸 수 있습니다. 터치펜이 아니라 손가락을 적을 수 있지만 이렇게 악필이 될 수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댓글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