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고릴라 인더 키친 에서 진행한 옵티머스LTE2 블로거데이 에 다녀 왔습니다. 행사에 익숙하지 않지만 초대 해주면 갑니다. 옵티머스 LTE2 무선충전 에 대해서 궁금했는 데 질문&답변 시간도 있었어요. 그래서 옵티머스 LTE2 에 궁금했던 질문을 준비해서 발걸음을 재촉 하였네요. 옵티머스뷰을 사용하면서 퀵메모 기능이 엄청 편했는 데 옵티머스LTE2 에서도 퀵메모가 탑재 되었다네요.
또한 옵티머스LTE2 는 퀄컴의 스냅드래곤(S4)을 탑재되어 원칩으로 배터리가 오래가는 LTE 폰이지요. 성능 또한 최강 이라는 건 유일하게 2GB RAM(램)을 제공 해주기 때문입니다. 옵티머스 LTE2 스펙이 엄청나네요.
메모리가 2GB 라는 건 수치상만이 아니라 사용할 때 보면 어플을 여러개 실행하고도 종료되지 않고 관리되기 때문에 재시작시 어플이 처음부터 실행되지 않아 구동이 빨라 진다는 것입니다.
LG 옵티머스LTE2 블로그데이 에서 궁금 했던 무선충전기을 직접 만져볼 기회가 있었어요. 아무리 봐도 무선으로 충전된다는 게 신기해요. 전기입자가 공중에 날라 다니면 충전 된다는 데 동영상으로 찍어 두었으니 아래 동영상을 한번 보세요.
그럼 제가 뜨거웠던 옵티머스뷰 블로거 데이 현장을 전해 드릴께요.
일시 : 2012월 5월 23일
정말 큰 옵티머스LTE2 발견!!!! 계단으로 조금 올라가자 큰 현수막에 옵티머스LTE2 블로그 데이을 알리는 현수막이 보이네요.
안으로 고고~
다행히 회사가 압구정 근처에 있어서 빨리 참석할 수 있었네요. 전에 일본 친구분들과 왔던 배용준 소유의 고릴라... 맛있는 걸 많이 먹었는 데 은근 기대을 하면서 도착 했습니다.
제 명찰도 받았구요. 저도 초대 받았어요.
벌써 많은 분들이 사진을 찍고 있었어요. 먼져 와서 동영상 찍었기 망정이지 무선충전기랑 제대로 못만져 볼뻔 했네요.
드디어 옵티머스LTE2 와 첫대면~ !!
잠금 화면을 볼때 마다 느꼈지만 강렬함이 있어요. 잠금해제 할때 원이 그려 지면서 원밖으로 밀면 짠하고 열리죠~
옵티머스LTE는 안드로이드 4.0.3 버전이 설치되어 있어서 안드로이드빔으로 연락처와 웹페이지, 마켓앱, 유튜브 동영상을 교환할 수 있어요.
디자인도 그렇고 옵티머스LTE2 는 타사와 차별화된 디자인을 보여주네요.
잠금을 해제 하기 위해서 살짝 손을 찍어 보았습니다.
2GB 용량의 차이? 그냥 용량만 큰거 아니였어?
그런데 블로그 데이 가서 설명을 들어 보니 용량을 크기 때문에 프로그램 관리가 틀리네요. 정확히 말해서 어플을 여러개 실행을 하면 램관리을 위해서 타사는 어플을 몇개 종료을 하는 것 입니다.
문제는 이렇게 되면 실행중인 앱에 가면 어플이 종료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앱이 처음부터 실행되어 로딩시간이 걸리게 되는 것이죠. 그래서 유일하게 2GB 의 큰램을 제공해 주는 이유는 빠른 구동을 할 수 있게 해준다는 점이라고 하네요.
전 단지 램만 커진 줄 알았더니 어플실행 중인게 종료되는 차이가 있었네요.
타이머신샷 카메라 기능은 뭐지?
아~ 찍으면 5장 고르는 거라고요? 아니라고요?
과거로 시간여행 한것도 아닌데 찍기 전의 5장을 보여주는 놀라운 기능이라고 하네요.
사실 타이머신 카메라는 유용하겠다! 이런생각을 했어요. 찍을께 찍었는 데 못찍은 거에요.
나중에 찍었는 데 과거 사진 5장이 있으면 사진 건진거 아닌가요? ㅎㅎㅎ
그리고 음성기능은 셀카용으로 쓰면 될거 같아요. "김치" 라고 하면 사진을 음성으로 찍을 수 있어요. 아직 "김치" 라는 말 밖에 안되지만 DB에 사람의 발음을 학습하여 넣어 두기 때문에 차후에 다양한 말도 알아 듣게 된다고 하네요.
셀카 찍을 때 김치라고 하면 찍히니 좋을듯 합니다.
그리고 차이 나는 게 김치 김치 김치 -_-;; 이렇게 성격 급한 사람이라면 말하자 마자 찍힙니다.
"김치" 하고 말하자 마자 찍힌다구요. 다른 건 조금 있다가 버벅 찍힌다면 옵티머스LTE2 는 말귀을 잘 알아 들어서 빠르다는 점이 차이나네요.
http://www.youtube.com/watch?feature=player_embedded&v=j9uffvN2pgs
타이머신 기능은 어떻게 켜느냐 하면 위에 시계모양으로 된걸 누르면 되요. (그 위에 꺼는 음성인식 켜는 버튼입니다)
순간의 찰라을 찍어 볼까요? 구슬이 딱딱~ 부딪치는 건데 셔터 누르기 전의 사진을 찍어서 보여줍니다.
이렇게 순간적으로 찍어야 되는 사진들, 찍었는 데 놓쳤던 사진을 복원(?) 시켜주는 기능 이네요.
아마 타이머신 기능은 카메라가 찍기 전에 안보이게 계속 찍고 있다가 딱~ 보여주는 기능일거에요.
찍은 사진은 이렇게 골라서 저장할 수 있습니다. 5장 중에 선택한 걸 모두 저장할 수 있어요.
엔돌슨 유튜브 채널 ▶ "옵티머스LTE2 타이머신샷 카메라 기능 알아보기"
http://www.youtube.com/watch?v=hDEDcq_LaV4&feature=player_embedded
옵티머스LTE2 퀵메모가 있다니 앞으로 나올 폰에 다 넣어 주었으면 좋겠네요. 태블릿 아니라도 터치펜 들고 쓰려구요.
퀵메고가 의외로 유용하니깐요. 카카오스토리 할때 사진 위에 손글씨 써서 재미있게 올리면 얼마나 좋은데요. 아무튼 탑재 되어 있다니 좋네요.
근데 옵티머스뷰는 맨위에 퀵메모 버튼이 있던데 옵티머스LTE2 는 퀵메모 버튼이 안보여요.
퀵메모 하려면 볼륨버튼 가운데을 꾹 눌러주면 퀵메모가 됩니다.
퀵메모로 이제 쉽게 메모을 할 수 있겠죠? 어느 화면에서나 퀵메모을 할 수 있다는 게 매력이니 유용할거 같습니다.
http://www.youtube.com/watch?feature=player_embedded&v=RZt7yichLBA
저의 관심은 무접점충전기 입니다. 말도 정말 어렵군요. 그냥 무선 충전기 입니다.
무선이라서 충전기 선 필요 없이 올려 두기만 해도 충전이 되는 방식입니다.
참고로 갤럭시S3, 옵티머스LTE2 만 무선 충전이 되고 베가레이서2 는 무선충전이 안됩니다.
아무래도 무선 충전이 되면 책상위에 올려두면 바로 충전되니 편할 거 같네요. 맨날 USB포트 뚜껑 어디갔나 열고 꽂고 하지 않아도 된다니 환영 입니다.
배터리도 기존LTE폰 대비 40% 이상 향상 되었습니다.
연속통화 600분
DMB시청 400분
연속대기 255시간
영상통화 210분
하루에 두번씩 충전하던 LTE폰은 이제 안녕~ 이네요.
아몰레드와 IPS True HD의 화질의 차이을 보여주는 화면인데 전 개인차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정지화면에서 전력소모와 동영상일때는 차이가 난다고 들었으니깐요.
일단 배터리가 올래가고 화면이 최적화 되어서 거칠지 않으면 됩니다.
이야 무선이다 들었다가 놓으면 삐~ 하고 충전 됩니다. 또 때면 뚜뚜뚜.. 있다가 대면 삐~ 하고 충전되구요.
무선 충전기 사진으로만 봤는 데 직접 보니깐 정말 얇고 가볍습니다. 그냥 프라스틱 판때기 입니다.
재미있는 건 옵티머스LTE2 커버에 충전이 가능한 커버가 따로 있다는 것에요.
무선 충전 커버와 무선충전기가 있어야 충전을 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인가 왼쪽인가? 잉 헤갈려 버렸는 데 오른쪽으로 기억합니다. 오른쪽 커버가 무선 충전 되는 커버 입니다.
이렇게 위에 올려두면 충전이 됩니다. LG가 무선충전 기술 관련해서 많은 노하우와 안전인증을 가지고 있다고 들었습니다. 안전하고 빨리 충전되는 무선 충전기라면 좋을 듯합니다.
제로 셔터 랙이라는 건 셔터을 누르면 바로 찍히는 겁니다. 그래서 연속으로 게속 누르면 지연없이 계속 찍히게 되는 거죠. 빠르게 사진을 찍어야 할때 유용하네요.
그리고 왼쪽으로 취소 버튼(back 키)이 바뀌였습니다. 전부 바뀌였는 데 외국에서는 취소버튼 위치가 왼쪽에 있어야 더 빠르기 때문에 벌써 변경이 되었다고 하네요. 우리나라의 경우 옵티머스LTE2 는 변경되어 출시 된거죠.
Back Key 의 왼쪽 배치는 ICS OS(아이스크림 샌드위치) 부터 구글의 권장 사항이라고 합니다. 거의 모든 멀티미디어 기기가 되돌아가기 기능이 왼쪽에 위치되어 있어서 외국판매 폰의 경우에는 이미 왼쪽에 배치되어 있었다고 하네요.
이제 왼쪽 버튼에 익숙해져야 할거 같습니다.
간담회에서 옵티머스LTE2 개발자들이 나와서 직접 질문에 대답을 해주셨는 데요. 저도 질문을 했어요. 궁금한게 안드로이드 ICS(아이스크림샌드위치) 업데이트 일정을 물어 봤는 데요. 올 상반기가 가기전에 된다고 하네요. 정말 희소식이네요^^
제일 궁금했던 무선충전패드 에 대해서 알 수 있었는 데 무선이라 확실히 편하네요. 충전할때 USB포트 안 찾아도 되고 올리기만 하면 되니 정말 유용할 듯합니다.
그리고 더 탐나는 건 타이머신 샷이에요. 이거 켜두면 찍을때 놓친 화면을 찍어 주니 편할 거 같아요. 유용한 기능을 잘 뭉쳐 두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현장 스케치을 해보았는 데 옵티머스LTE2 기능에 대해서 정확히 알 수 있었네요. 그리고 궁금했던 무선충전 장비나 업그레이드 일정에 대해서 들을 수 있어서 좋은 시간이 였습니다.
|
본 글에 소개한 제품은 리뷰용으로, LG전자로부터 소정의 저작권료와 함께 제품을 무상 제공(대여)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