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

EXS X10 커널형 이어폰 추천 합니다. 싱글 밸러스드 커널형 이어폰 EXS X10 사용후기

by 엔돌슨 2012. 3. 23.

이어폰 추천 EXS X10 커널 이어폰 사용후기


저렴하면서도 안정적인 음질은 내어주는 EXS X10 커널 이어폰 사용기 입니다. 전 EXS X20 이어폰을 사용하고 있었는 데 안정적이면서도 저렴한 커널 이어폰으로 EXS X10 이 매우 궁금하였습니다. 우성음향 전자의 싱글 밸런스드 이어폰으로 저렴하면서도 아주 괜찮은 음질을 내어주는 이어폰 이네요.

커널형으로 차음이 잘 되며 휴대 하기가 용의 합니다. 조용하게 음악 감상을 할때 EXS X10 로 들으면 가벼우면서도 편안한 음질을 보여주네요.

이미 소문이 많이 나있는 제품으로 저렴하지만 들리는 음질이 깨끗하며 매력적인 이어폰 입니다. 사용하면서 조금씩 편안한 안정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귀가 편안하면서도 깊은 소리를 들려주는 이어폰을 좋아 합니다. 우성전자의 EXS X10 의 제품의 개봉기와 사용하면서 느낀점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EXS X10 이어폰은 이쁜 파우치도 같이 제공해 줍니다. 지퍼로 된 파우치에 이어폰이 잘 어울리네요.


EXS X10 이어폰 스펙보기




이어폰의 스펙처럼 중저가 모델치고는 저장이 높고 노이즈를 적은 제품 이네요. 노이즈 제거는 26db로 많이 대부분 제거된다 볼 수 있습니다.



EXS X10 개봉기




박스에 보니 반짝이는 스티커가 붙여져 있네요. "VIP ASIA 2011" 이라는 표시가 2011년 아시아 VIP로 선정된 제품이라는 걸 알려주고 있네요.







내부 구성품은 어떤것들이 있는지 옆면에 나와 있습니다. 이어폰과 실리콘 이어캡, 케이스로 되어 있습니다. 아주 많은 이어캡을 주네요. 용도와 크기에 맞게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가격 대비해서 얼마나 좋은 이어폰이지 모르실 겁니다. 대학로에 있는 이어폰샵 에 방문하면 무료로 이어폰을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대학로에 연극 보러 가서 시간이 남으면 들려서 감상 해보기도 했습니다.






EXS X10, EXS X10 모두 좋은 기종의 제품이네요. 이어폰 저항으로 소음도 왠만큼 제거되면 음질도 잘 전달 되는 게 좋습니다.



EXS -X10 이어폰 제품 구성






제품을 개봉해 보면 프라스틱 케이스에 이어폰이 잘 고정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박스가 충격을 받아도 이어폰에는 이상이 없게 잘 고정되어 있네요.

내부 제품은 이어폰 실리콘과 이어폰, 파우치, 매뉴얼, 정품인증서 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실리콘 이어캡은 총 14개로 8개의 쌍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Double Tip,
A type "M", "S",
B type "M", "S",
C type "M", "S"
XS
로 구성 되어 있습니다. m 은 중간 크기이고 s 는 작은 크기의 이어캡 입니다. 저처럼 귀에 깊숙히 넣어 듣는 분들은 Small(S)를 사용하시면 되겠네요.





이어폰은 ㄱ 자 모양으로 디자인 되어 있습니다. 편안하게 귀에 착용할 수 있는 일반적인 디자인 입니다. 그리고 ㄱ 자 부분은 고무로 약간 구부릴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고무재질이라 잡아 당기거나 할때도 부러질 일이 없을거 같아 괜찮네요.





실리콘 이어캡을 끼워진 부분입니다. 귀로 전달 되는 음질 좋게 주변의 소리를 차음 시켜 줍니다.







제품설명서에 어떤 구성의 제품인지 와 스펙이 상세하게 나와 있습니다. 매뉴얼을 참고하면 사용하시는 데 도움이 되겠네요.




제품의 보증서는 구매일로 부터 1년간 무상으로 교화 받을 수 있는 보증서 입니다. 일부러 망가 트리지 않는다면 1년간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제품 입니다.



EXS X20 착용후기




이제 EXS - X10 이 어떤 음질을 들려주는 지 알아 볼까요?




제가 주로 듣는 음악음 가요와 팝송, 클래식 순 입니다. 장르는 댄스, 째즈, R&B, 발라드, POP 등 다양한 장르를 즐깁니다.




전문 MP3 제품을 사용하기도 하지만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음악 감상도 자주 합니다. 옵티머스 뷰(Optimus View) 스마트폰도 그중 하나 입니다. 음악을 들을 때 별도의 세팅을 하지 않아도 우성전자 의 EXS X10은 깨끗한 음질을 들려줍니다.





노이즈 제거를 아주 잘한다는 느낌 이랄까요? 칙칙거리는 음질이 거의 없니 선명한 음질을 전달 해줍니다. 클래식 같은 웅장한 음악 보다는 약간 비트가 강한 음악이나 발라드 같은 음악을 듣기에 개인적으로 좋았습니다.




이어폰 잭부분도 금(?)으로 도금이 되어 있어 녹이 슬거나 하지 않게 되어 있네요. ㄱ 자 꺽인 모양으로 약간의 곡선으로 휘어져 있습니다.





휴대할때는 파우치를 제공 해주어 쉽게 넣을 수 있네요. 한쪽은 어어캡을 넣어두고 반대쪽은 이어폰을 넣어두면 좋습니다. 이어폰을 정리할 때 전 집에서는 못같은 데 길게 늘어 뜨려 걸어 둡니다. 그리고 파우치에 넣을 때는 최대한 둥글게 감아서 넣어 둡니다.

그래야 선이 망가지지 않는 다는 저의 생각입니다.

EXS X10 은 전체적으로 선명한 보컬을 전해주네요. 또한 심플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저렴하지만 선명하고 가벼워 좋은 이어폰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저음 부분은 약하거나 하지만 전체적으로 가벼운 느낌의 소리를 들려 줍니다. 선명하면서 깨끗한 음악을 들려줄 이어폰이라면 EXS X10 가 괜찮을 거 같습니다.


본 리뷰는 체험단 모집 카페 '리뷰팡팡' 에서 진행한 EXS X10 체험단에 선정되어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해당 업체에서 어떠한 요구사항도 없었음을 알려 드립니다.



댓글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