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

[팝패드 SmartMonitor] 자동차 네비게이션 어플로 팝패드 Popad 로 보기

by 엔돌슨 2012. 3. 23.
반응형

네비게이션 어플 로 팝패드 Popad 를 네비게이션 으로 쓰자


스마트모니터 팝패드를 이용하면 작은 스마트폰으로 보던 네비게이션 어플을 MHL 케이블을 이용하여 크게 볼 수 있습니다. 그러면 팝패드는 네비게이션 이 되는 것이죠. 차량에서는 스마트폰과 연결해서 네비게이션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 해드릴려고 합니다.

스마트폰에 있는 올레네비, T맵, U+ Navi 등의 네비게이션 어플이 얼마나 똑똑한지 아실겁니다. 도로의 교통량 까지 계산해서 가장 빠른 길을 알려 줍니다. 저역시 휴가철에 고속도로를 이용할때 막히면 네비게이션 어플로 단거리나 지름길로 막히지 않는 길을 안내 해주어 편했습니다.

그런데 스마트폰을 네비게이션으로 활용 하자면 문제는 디스플레이어 크기가 작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POPAD(팝패드)의 9인치 크기를 이용하면 크게 볼 수 있겠죠?

작은 화면 때문에 불편하셨던 분에게 유용하리라고 생각됩니다.



팝패드는 호환성이 좋아 MHL 케이블만 있으면 모바일 기계에 연결이 가능합니다.

현재 MHL을 지원하는 모델들은 삼성의 갤럭시S2, 갤럭시S2LTE, 갤럭시S2 HD, 갤럭시S2 NOTE
LG의 옵티머스 LTE
SKY 의 베가 LTE
HTC 의 센세이션, EVO  등이 있습니다.
* 더 지원하는 제품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옵티머스 뷰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거의 모든 최신폰에는 MHL 포트가 있습니다.



스마트모니터 "팝패드" 를 네비게이션으로 활용하기




스마트폰에 보면 자동차 모드 가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메뉴가 많으니 자동차에서는 간단하게 누르수 있게 메뉴를 크게 그리고 단순화 시켜둔 기능입니다. 자동차 모드를 이용하면 팝패드에서도 시원하게 나오기 때문에 보기 더 좋습니다.





옵티머스 뷰를 자동차 모드 로 실행 한 팝패드의 화면입니다. 꼭 네비게이션 같죠? 이렇게 해두면 자동차 운전할때 네비게이션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네비게이션, 음성 웹검색, 전화걸기, 주소록, 음악 동영상 듣기 등의 메뉴가 크게 나오니 보기 편하네요.





네비게이션을 실행하고 모의 주행을 해 보았습니다. 역시 9인치의 TFT 화면이 크니 모바일로 보는 네비게이션 화면보다 크네요. 자동차 운전할때 작게 보지 않아서 좋네요.






자동차에서는 스마트폰을 이렇게 팝패드와 연결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경로관리도 할 수 있고 최단거리나 교통비, 주유소 휘발유 가격까지 나오고 요즘은 네비게이션 어플이 참 좋습니다.




네비게이션 반응속도는 스마트폰하고 똑같습니다. 팝패드는 스마트폰에 나오는 화면을 그대로 보여주는 기능만 하는 것이죠. mhl 은 Mobile High-Definition Link 약자로 모바일에 다이렉트로 연결해 주는 규격입니다.






전화기로 사용할 수 있는 데 영상통화를 하게 되면 영상도 같이 볼 수 있겠네요. 전화기로 보다는 네비나 동영상, 음악 정도가 더 좋을거 같구요. 얼굴보는 화상통화로도 가능하네요.




9인치의 큰화면으로 스마트폰에 있는 동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사진은 HML 케이블로 스마트폰과 연결해서 뮤직비디오를 본 겁니다. 그런데 NFC 태그를 이용하면 팝패드에 내장되어 있는 NFC 태그로 동영상이나 사진을 읽어와서 볼 수 있다고 하네요. 그러면 무선으로도 가능 하네요.

차량에서 뮤직비디오 보고 싶을 때, 또는 DMB볼 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게임도 이렇게 큰화면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요즘 빠져 있는 프로야구2012 입니다. 타격감도 재미있는 데 큰화면으로 즐기니 더 좋군요.




야구 게임으로 직구, 커브, 마구 등을 던질 수 있어 재미있지요.




전체적으로 네비게이션으로 연결해서 크게 즐길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 드렸습니다. 참고로 팝패드는 4000 mAh 의 배터리를 가지고 있어 선없이도 디스플레이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스마트폰과 MHL로 연결해두면 충전도 됩니다.

팝패드 컨셉이 포토블 스마트디스플레이어로 자동차에서는 네비게이션으로 사용하고 스마트폰하고는 게임, 동영상 보기 등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집에서는 모니터 옆에 두어 서프 모니터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컴퓨터로는 게임을 하고 팝패드 서브모니터로는 동영상을 즐길 수 있는 것이죠.

개인적으로 이런 포터블이라 다른 기기와 호환성도 좋고 활용다가 다양해서 좋네요.




위 글은 갤럭시폰 공식 카페를 통하여 팝패드 체험단으로 선정되어 작성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