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아이폰 4.0 간단한 사용기
아이폰 iOS4 폴더 만들기 방법과 아이폰 iOS 4 의 기능에 대해서 간단히 설명 드리겠습니다. 아이폰3GS에서 아이폰 4.0 으로 iOS를 업그레이드 하였습니다. 순정폰의 경우, iBackupBot 같은 툴을 사용하여 사진과 기타 필요한 백업파일을 백업하신후, 아이폰 4.0으로 업그레이드 하시면 됩니다.
iBackupBot 다운로드 ( iBackupBot Download )
http://www.icopybot.com/itunes-backup-manager.htm
그림으로 보는 아이폰 iOS 기능별 간략 설명
아이폰 4.0으로 업그레이드 하면서 제일 좋은 점은 상큼한 구하라 사진으로 바탕화면을 지정할 수 있는 것이였습니다. 폰화면과 배경화면을 따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단, 아이팟의 경우 iOS 4.0으로 업그레이드 하더라도 배경은 설정할 수 없습니다.
또한 아이폰 폴더 기능입니다. 아이폰 폴더를 만들기 위해서는 아이폰 두개를 겹쳐주면 폴더가 생성이 되며, 폴더의 이름은 자동적으로 소셜네트워크 등으로 정해지니 알맞게 아이폰 폴더 이름을 지정해주면 됩니다.
종류별로 폴더를 만들어서 관리하면 되고 아이폰 폴더에 넣을 수 있는 겟수가 정해져 있으니 갯수가 가득차면 비슷한 종류의 폴더를 하나 더 만들어서 관리하는 것이 편리합니다.
아이폰 멀티태스킹의 경우 아주 큰 장점이지만, 제대로 지원하는 어플을 만나기는 쉽지 않습니다. 아이폰 멀티태스킹이라기 보다는 바로가기 같습니다. 아이폰 화면전환쯤 되는 거 같습니다. 그래도 지원하는 어플(예, 알람어플) 경우 백그라운드에서 동작하며 멀티로 여러 어플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3GS이기 때문에 메모리가 아이폰 4보다 부족합니다. 아이폰 iOS 4.0는 아이폰 4에 맞게 나온 iOS이므로 메모리를 수시로 관리 해주어야 합니다.
그림과 같이 멀티태스킹 모드에서 아래 아이콘을 누르고 있어 필요없는 백그라운드 작업인 어플은 삭제 해주시면 됩니다.
사진롤의 변화입니다. 아이폰 앨범과, 장소별로 사진롤이 나옵니다. 아이폰 사진 장소별 기능은 참 편리합니다. 하지만 3GS에서 아이폰 iOS 4.0으로 업그레이드 하면서 사진 동기화 하면서 혼란이 있었습니다. 아이폰 사진을 PC로 기존 아이폰 3.0의 사진 중간에 아이폰 4.0으로 찍은 사진들이 있었습니다. 순번이 맞지 않는 것이지요. 그래서 사진찍어 둔것을 찾는 데 혼란이 있었습니다. 참고하세요. 저만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아닌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