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아하는

출근전 아이팟 아이폰 필수확인 어플 5가지

by 엔돌슨 2009. 12. 16.
반응형

출근전 아이팟, 아이폰 어플 필수확인 어플!

제가 아이팟을 쓰면서 출근전에 아이팟, 아이폰을 사용하는 어플을 정리해보았어요.


1. MBCRadio 
출근전 라디오를 들으면서 출근준비를 한다. 오상진 아나운서의 라디오진행을 들으면서 날씨정보도 듣고 퀴즈도 들으면서 출근 준비를 한다.

 
 

라디오 프로그램을 켜면 프로그램 정보와 진행시간이 나와요.
출근전에 채널별로 리스트를 확인하실 수 있어요.


2. TVUPlayer (유료)
출근전 TV를 켜고 정규방송을 보면서 일기예보나 뉴스를 듣는다.
KOREA로 검색을 하면 MBC, YTN, 국군방송이 나온다. 또 전체보기로 보다 보면 외국방송도 많이 보인다. 재전송하는 외국 TV중에는 우리나라 방송도 보인다.
예를 들어서 new abc 11 같은 종류이다.

 
 






3. 아프리카 TV
아프리카TV가 아이팟, 아이폰속으로 들어왔다. 이쁜 BJ들과 주식방송, 개인방송을 만나 볼수 있다.
관심이 있었던 BJ를 즐겨찾기하여 쉽게 찾을 수 있다.
아침일찍 출근전에 하는 정규 BJ의 새벽방송이 있다. 챙겨 듣는 맥퀸님같은 경우 아침부터 기분좋게 출근 할 수 있게 해준다. 물런 BJ들이 새벽에 다 일어나는 거는 아니고 녹화방송이 대다수이다.

   


   




3. Seoul Bus
밖에 나가서 추위에 떨고 있을 필요가 없다. 겨울날씨에 버스가 어느정도 왔는지 실시간으로 확인하여 정류장 도착전에 딱 마추어서 나가면 된다.
버스번호, 정류장 번호별로 확인이 가능하고 위치확인으로 현재위치에사 가까운 정류장을 바로 찾을 수도 있다.  (경기도 버스정보는 지금은 된다고 합니다)

 
 


  
 


  
 




4. 다음날씨
http://m.weather.media.daum.net
뉴스에서 일기예보를 놓쳤다면 날씨를 현재날씨, 오늘오후, 내일오전, 내일오후, 모레오전 날씨를
확인하자. 어플은 아니다. 하지만 사파리에서 즐겨찾기를 해두고 지역별 날씨를 아이팟, 아이폰 바탕화면에 바로가기를 만들어두면 정확한 날씨를 확인 할 수 있다.
 





5. TouchTodo 로 일정을 확인하자.
google 계정으로 동기화를 해주면 Push(푸시메일)메일로 메일이 날라온다.
푸시메일은 참 좋다. 구글메일로 메일이 오면서 아이팟 메인에 알림창이 뜨면서 내가 예약한 To do List를 바로 알려준다.
아이팟, 아이폰 화면에 바로 확인되지만 혹시 오늘 할일별로, 내일할일별로, 언젠가 할일별로 확인하여
할일을 잊지 않았는 지 확인해보자.

다른 Todo 어플과 동일하지만 태그도 관리되고 쉽게 빠르게 확인되고 리스트를 작성할 수 있다.
또 Todo 를 작성할때 프로젝트를 작성하여 프로젝트와 연동할 수도 있다.
Today : 오늘 할일 지정
Tomorrow : 내일 할일 지정
Next : 다음에 할일들 지정
SomeDay : 언젠가 할일들 지정
Overdue : 약속을 정했지만 시간이 지난 리스트
All : 모든 작성내역을 확일 할 수있다.
Archived : 완료한 내역을 확이할 수 있다.

  
 


 
 
 


 








보너스 어플
1. MxTube
YouTube(유튜브)에서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아 두자. 다운로드 받아 WIFI(와이파이)가 되지 않는 버스안에서 신나게 드라마나 뮤직비디오를 보자.
 


 










2. 나의 미친들을 위한 me2DAY
미친 (미투데이 친구들)들과 댓글놀이를 할 수 있는 어플은 필수 설치다.
모아보기를 통해서 친한 친구도 사귀고 친구신청이나 쪽지를 보내면 무료 SMS문자로 알려준다.
G드레곤, 산다라박도 미투데이를 하니깐 꼭 찾아보자.
또 제시카도 미투데이를 하지만  제시카동생이 더 많이 활동을 한다. 구독하여 보면 더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