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의 공간 컴퓨팅의 미래, 비전 프로(Apple Vision Pro) 사전예약, 가격, 출시일 궁금해?
애플이 기대를 모으고 있는 그들의 첫 번째 혼합현실(MR) 기기 '애플 비전 프로(Apple Vision Pro)'의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애플은 1월 8일(현지시간)에 미국 내 애플스토어 및 온라인을 통해 비전 프로의 판매를 시작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사전 예약은 1월 19일 오전 5시(한국시간)부터 시작됩니다.
애플비전 제품의 출고가는 256GB 저장 용량 기준으로 3499달러(약 461만원) 입니다.
애플 비전 프로는 VR(가상현실)과 AR(증강현실) 헤드셋을 넘어서는 '착용형 공간 컴퓨터'라는 새로운 개념을 제시합니다.
2015년 출시된 애플워치 이후 애플이 선보이는 첫 제품으로 1000명 이상의 개발자가 7년 넘게 개발에 참여한 결과물입니다. 애플이 심혈을 기울인 메타버스가 기대가 됩니다.
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CEO)는 "비전 프로는 사용자가 경험한 적 없는 혁신적인 제품"이라며, "비전프로 제품을 통해 디지털 콘텐츠가 실제 물리적 공간에 있는 것처럼 상호 작용하고 사용자의 눈, 손, 목소리로 조작할 수 있다"라고 강조했습니다.
비전 프로의 가장 큰 특징은 아이폰 운영체제 iOS 인터페이스와의 통합입니다. 사용자는 손으로 직접 기기를 조작할 수 있으며, 눈, 손, 음성을 통한 직관적인 인터랙션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또 기존 아이폰 및 아이패드의 100만개 이상의 애플리케이션(앱)에 접근이 가능합니다.
애플 비전 프로를 착용하면 영화 시청 시 100피트(30m)까지 화면을 확장할 수 있습니다. 또 아이클라우드(iCloud) 사진 보관함에 접속해 실물 크기의 사진과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페이스타임 통화는 사용자의 실물 크기 디지털 모습과 실시간으로 표정과 손짓이 재현됩니다.
애플은 지난 6월 제품 공개 이후, 비전 프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콘텐츠 확대에 주력해 왔습니다. 개발자들을 위한 전용 소프트웨어 툴과 기술 제공, iOS 17.2 정식 버전 배포를 통한 아이폰 15 프로와 프로맥스의 공간 동영상 촬영 기능 추가 등심열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팀 쿡 CEO는 "공간 컴퓨팅 시대가 도래했다"
"애플 비전 프로는 현재까지 출시된 소비자 전자기기 중 가장 진보된 제품으로 혁신적이고 마법 같은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연결, 생성 및 탐색 방법을 재정의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비전 프로의 출시는 기존의 VR과 AR 기술을 통합하고, 이를 넘어서는 새로운 차원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하지만 고가의 가격과 함께 사용자들의 수용성, 기존 앱과의 호환성, 실제 사용 시의 편의성 등은 비전 프로가 해결해야 할 과제가 남았습니다.
또 감성의 애플이 수경 디자인이라니, 잠수부인가요? 이런 비알량을 들을 생각을 하면, 아직 갈길이 멀었습니다. 애플 비전프로는 어떻게 이런 문제를 해결해 나갈지 궁금합니다.
또 메타버스 혼합현실(MR)에서 애플 비전 프로의 성공 여부와 출시 후 시장의 반응이 궁금합니다. 가격은 460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