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24] 인공지능AI와 투명 스크린의 신기술
2024년, 세계 최대의 가전·IT 전시회 CES에서 삼성전자와 LG전자는 AI와 투명 디스플레이 기술로 새로운 지평을 열었습니다. 삼성, 엘지전자의 신기술이 총출동한 CES 2024 현상은 가전업체의 기술력과 혁신을 세계에 과시하는 중요한 순간이었습니다.
삼성전자의 AI 인공지능의 진화와 투명 마이크로 LED의 데뷔
삼성전자는 이번 CES에서 ‘AI 스크린 시대’를 선언하며 미래 지향적인 제품들을 대거 선보였습니다. ‘삼성 퍼스트룩 2024’ 행사에서는 'NQ8 AI 3세대' 프로세서를 탑재한 2024년형 네오 QLED 8K TV(QN900D)가 큰 주목을 받았습니다.
프로세서는 512개의 뉴럴 네트워크와 강화된 NPU를 통해 AI 기반의 이미지 처리와 사용자 경험을 혁신적으로 개선했습니다. 저화질 콘텐츠의 8K 화질 변환, 스포츠 콘텐츠의 부드러운 보정, 그리고 음성 분리 기술로 더욱 명확한 대화 전달이 가능해졌습니다.
또 삼성전자는 투명 마이크로 LED 기술을 세계 최초로 공개하며 기존 투명 디스플레이의 한계를 넘어섰습니다. 투명 스크린 기술은 높은 투과율을 제공합니다. 모든 유리면을 디스플레이로 변환할 수 있는 미래지향적인 가능성을 제시했습니다.
LG전자의 투명 OLED 올레드의 혁신과 무선 기술
LG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LG 시그니처 올레드 T'를 선보이며 투명 디스플레이 분야에 새로운 지평을 열었습니다. 신제품은 투명 올레드 기술과 무선 오디오·비디오 송·수신 기술의 결합으로, 전원이 꺼진 상태에서도 투명한 유리가 되어 개방감을 주고 주변 인테리어와의 조화를 이룹니다.
또 LG전자는 65형까지 확대된 무선 올레드 TV 라인업과 강화된 AI 프로세서를 통해 그래픽과 프로세싱 속도를 대폭 개선했습니다.
LG전자의 새로운 AI 업스케일링 기능은 흐릿한 이미지를 선명하게 변환하고, 사용자가 의도한 분위기와 감정을 고려하여 색상을 보정합니다. 또 AI 음향 기술로 2채널 음원을 가상의 11.1.2채널로 변환하여 보다 또렷하고 몰입감 있는 오디오 경험을 제공합니다.
타이젠 OS와 웹(web)OS의 업그레이드
삼성전자와 LG전자는 각각의 독자적인 플랫폼인 타이젠 OS와 웹(web)OS를 업그레이드하며 사용자 경험을 한층 더 향상시켰습니다. 업그레이드는 개인 맞춤형 서비스와 연결성을 강화하며, 사용자들에게 더욱 편리하고 맞춤화된 경험을 제공합니다.
CES 2024 삼성 & 엘지의 혁신과 미래 기술의 선도! 투명스크린
2024년 CES는 삼성전자와 LG전자가 전 세계에 자신들의 기술력과 혁신성을 과시하는 무대였습니다. AI 기반의 신제품과 투명 디스플레이 기술의 발표는 두 회사가 가전 및 IT 업계에서의 선도적 위치를 유지하고 있음을 입증했습니다.
최고의 신기술로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고, 새로운 콘텐츠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중요한 역할하고 있습니다. 이번 2024 CES에서 선보인 기술들은 향후 가전 및 IT 산업의 트렌드를 이끌고 선도할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투명 스크린은 마치 SF 영화속의 한장면인 것 같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40UJkNAB-V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