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패스 앱으로 가장 빠르게 출국 인천공항 수속하는 방법
인천국제공항에서는 스마트패스(Smart Pass)라는 새로운 생체 인식 시스템을 도입하여 여행자들이 보다 빠르고 효율적으로 출국 및 탑승 게이트를 통과할 수 있습니다.
출국할 때 사람들 인천 공항에 많잖아요? 그런데 스마트패스 앱을 사용하면, 여권이나 탑승권을 제시할 필요 없이 여행자의 얼굴 정보를 사용하여 신분을 확인합니다.
인천공항 출국장인데, 왼쪽 2줄은 사람이 많지만, 스마트패스를 사용하는 오른쪽 줄은 한산합니다. 그래도 지금 늦지 않았습니다. 빨리 스마트패스 앱을 설치해서 출국하시면 더 빨리 출국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패스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인천국제공항의 ICN 스마트패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하거나 공항의 자체 체크인 키오스크를 사용하여 얼굴 정보를 등록해야 합니다. 등록은 사용 최소 30분 전에 해야 하며, 등록된 정보는 최대 5년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패스 서비스는 현재 한국항공(Korean Air), 아시아나항공(Asiana Airlines), 제주항공(Jeju Air), 진에어(Jin Air), 티웨이항공(T-way Air), 델타항공(Delta Air Lines)을 이용하는 승객에게만 제공되며, 2025년 4월까지 모든 항공사 승객을 대상으로 서비스가 확장될 예정입니다.
그러나 이 새로운 시스템을 사용하더라도 여권과 탑승권을 항상 소지해야 합니다. 스마트 패스 앱은 한국어, 영어, 일본어 및 중국어로 제공됩니다.
"스마트패스"라고 검색하고 앱을 설치합니다.
모르겠으면 다음 다음 눌러 줍니다. 탑승권은 모바일 또는 종이 탑승권을 스캔해 주면 끝!
끝났습니다.
아빠, 엄마, 자녀 3인 가족이라면, 부모가 자녀의 탑승권도 등록해줘야 합니다.
인천국제공항의 새로운 시스템인 '스마트패스(Smart Pass)'로 여행객들에게 빠른 출국 수속을 제공해 주고 있어 좋더라고요. 여권이나 탑승권 대신 얼굴 인식 기술을 사용해 출국 및 탑승 게이트를 통과할 수 있게 하는 방식이라 간편하고 좋습니다.
스마트패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ICN 스마트패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하거나 인천국제공항 내의 자체 체크인 키오스크에서 얼굴 정보를 등록해야 합니다.
그냥 스마트폰으로 얼굴 등록하고 하면 됩니다.
스마트패스 도입으로 인천국제공항은 출국 수속 시간을 단축시키고, 여행객들에게 더 빠르고 편리한 여행 경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성수기에 공항 혼잡을 줄이는 데 크게 기여하고 있습니다.
이제 여행갈때 조금 더 편하게 스마트패스로 인천공항 출국할 때 도움을 받아보세요. 스마트패스 앱 하나 설치한 것으로 시간이 엄청 절약되더라고요.
그래서 라운지 웨이팅을 성공적으로 할 수 있었네요!
그럼 여러분도 인천국제공항의 스마트패스는 빠르고 편리한 여행을 위한 방법으로 서비스에 대해 더 알아보고 준비하시면, 인천국제공항에서의 여행 경험이 한층 더 즐거워질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