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리얼 에어와 엑스리얼 빔의 스마트 글라스 후기
스티븐 스필버그의 영화 <레디 플레이어 원>에서 상상했던 가상 현실 세계가 현실에 한 걸음 더 다가간 듯한 감각을 주고 있습니다. 최근 안경 형태로 디자인된 엑스리얼 에어(XREAL Air)와 엑스리얼 빔(XREAL Beam)의 AR 그라스 스마트 안경은 패션 아이템처럼 간편하게 출시되었습니다. 혁신적인 기술의 결합으로 손쉽게 다양한 활용이 가능해졌습니다.
스마트폰의 제한된 화면 경험을 넘어서 개인화된 거대 가상 스크린 화면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시대가 열렸습니다. 이제 이런 트렌드 변화는 IT 기술의 발전과 함께 더욱 풍요로운 디지털 경험을 제공 받게 된 것이죠. 사람들이 기술과 더욱 긴밀하게 연결되는 새로운 시대로 변해가고 있습니다.
엑스리얼 에어로 이제 스마트폰의 작은 화면보다는 나만의 거대한 개인화된 스크린을 즐길 시대가 도래하였습니다.
그럼 AR 스마트 글라스 안경으로 더 큰 화면으로 즐겨보러 가볼까요?
개인용 극장이 눈앞에 펼쳐지는 것을 상상해보셨나요? XREAL Air와 XREAL Beam은 스마트 글라스로 현실세계에서 떠다니는 디스플레이를 볼 수 있게 해주는 장치입니다. 이제 AR 안경들의 등장으로 SF영화에서 보던 장면이 현실이 되었을지도 모릅니다.
스마트 글라스는 안경형태로 세련된 선글라스 입니다. 그래서 휴대하기도 편하고, 특별한 거부감이 없습니다. 또 착용자의 눈앞에 가상 대형 스크린 비디오의 마법을 가져다줍니다.
엑스리얼 에어는 스마트폰과 연결 시 네뷸라 사용하면, 최대 201인치 화면으로 보이고, 미러링 사용 시 130인치로 즐길 수 있습니다. 또 엑스리얼 빔과 연결 시 최대 10M까지 가능하고 320인치 화면으로 볼 수 있습니다.
어디서나 XREAL Air만 있으면 몰입감 있고 시각적 경험이 가능했습니다. 그럼 궁금해하실 AR 글래스의 신세계를 맛 보여 드릴게요!
☝ 엔돌슨 TV채널 : https://youtu.be/5dISYkgK_8U
XREAL Air AR 글래스 XRAL Beam 개봉기
엑스리얼 에어(XREAL Air)와 엑스리얼 빔(XREAL Beam) 세트 구성품입니다. 엑스리얼 에어(XREAL Air)를 사용하여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바로 연결할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아이폰의 경우, 별도의 컨버터가 필요합니다.
예를 들면, 엑스리얼 빔(XREAL Beam)이 AR허브로 아이폰의 AirPlay를 무선으로 받아서 영상을 재생해 줄 수도 있습니다. 또 HDMI to C 케이블과 USB-C to C 케이블로 닌텐도 스위치 게임기에 연결하여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컴퓨터, 태블릿, 아이폰, 닌텐도 스위치 등의 다양한 디바이스와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매력입니다.
엑스리얼 에어(XREAL Air)와 엑스리얼 빔(XREAL Beam)을 개봉해 보았습니다. 스마트 글라스의 전용 파우치가 같이 들어 있어 휴대하기 좋습니다.
대, 중, 소의 안경의 코높이를 제공해서 사용자의 신체 사이즈에 맞게 착용할 수 있습니다. 코받침이 있어 보통의 안경과 동일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또 시력 교정의 렌즈 프레임이 있어 더욱 선명하게 시청할 수 있습니다.
QR코드를 통해서 설치한 Nebula 전용앱을 설치하여 다양한 앱 기능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전용앱이 없더라도 스마트폰에 있는 기본적인 앱들을 미러링을 통해서 충분히 즐길 수 있습니다.
AR 글래스 안경 XREAL Air 사용 방법
엑스리얼 에어(XREAL Air)와 엑스리얼 빔(XREAL Beam)의 사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바로 스마트폰에 스마트 안경하고 연결된 USB-C 케이블을 꽂으면 미러링 돼서 볼 수 있습니다. 그럼 대화면으로 동영상 시청도 가능하죠!
그런데, 아이폰의 경우라면 엑스리얼 에어(XREAL Air)와 엑스리얼 빔(XREAL Beam)의 조합으로 무선으로 시청하시면 됩니다. 또 닌텐도 스위치 게임을 즐기기도 큰 화면의 TV처럼 좋습니다.
XREAL Air 스펙정보
- 종류: 스마트안경 / AR / 스마트폰 AR
- 화면 정보:
- 표시기: 2x OLED 디스플레이
- 해상도: 1920x1080
- 리프레시 레이트: 90Hz
- 시야각: 대각선 46˚
- 도F: 3 DoF (Degree of Freedom)
- 음향: 내장 스피커
- 배터리:내장배터리
- 충전 포트: USB-C타입/라이트닝
- 규격:- 가로: 148mm, - 세로: 52mm, - 높이: 60mm
- 무게: 76g
- 출시년도: 2022년
엑스리얼 에어(XREAL Air)는 안경 형태에 테두리에 스키퍼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또 XREAL Air는 기술적으로 놀라운 폼팩터(form factor)로 화질이 좋게 2개의 1080p FHD 소니 마이크로 OLED 디스플레이를 갖추고 있습니다.
그래서 눈앞에 최대 거대한 가상 스크린을 볼 수 있습니다. AR 글래스는 일반 VR 안경의 약 두 배의 해상도를 제공하여, 49 PPD (픽셀 당 각도)로 놀라운 시각적 경험을 제공합니다. 일반 선글라스와 유사한 디자인을 가진 제품은 인체공학적이며 무게 (약 79g)로 가볍습니다.
또 시력 걱정을 할 수 있는 데, AR 안경은 TUV 라인란드 인증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AR 글래스로 영상을 볼 때 눈이 아프거나 하지 않고 편안하게 시청할 수 있었습니다.
장시간 착용은 어지러울 수 있는 데, 시청하는 동영상이 고개를 따라 움직이게 하거나 고정할 수 있어서 더 편하게 시청할 수 있었습니다. 주변 왜곡 보정, 자연스러운 색상 재현 및 탁월한 공간 소리를 개인화된 영화관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닌텐도 스위치의 동물의 숲(Nintendo Switch)의 게임을 TV가 아닌 큰 화면으로 즐겨 보았습니다. 눈앞에 닌텐도 스위치 게임들을 모두 즐길 수 있어 엑스리얼 에어(XREAL Air)의 혁신적인 화면이 놀라웠습니다.
엑스리얼 빔(XREAL Beam)은 마치 iPod touch 같은 외형을 닮았습니다. 세련되고 동글동글한 그립감이 잡기 나쁘지 않습니다.
XREAL Beam: 무선 연결의 새로운 기준
▲ 엑스리얼 빔의 주요 특징
- 글로벌 피드백 반영: 전 세계 고객의 다양한 피드백을 우선적으로 반영하여 개발.
- 확장성: 핸드폰 기종 제한 없음.
- 편리성: 충전 중 사용 가능, 화면 크기/거리 조정 가능, 흔들림 방지 기능 등.
- 공간 디스플레이: 사용자의 머리 움직임에 따라 디스플레이 사이즈 및 위치 조정 가능.
- 배터리 수명: 한 번 충전으로 약 3~4시간 사용, 30분 만에 50% 충전, 27W 고속 충전 지원.
- 가격: 169,000원 (DP C-type 케이블 포함)
* 추가 정보 : 화상회의나 엑스리얼 전용 HDMI to C 케이블을 별도로 연결하여 다양한 기기와의 연결을 지원을 합니다.
엑스리얼 빔(XREAL Beam)의 하단에는 USB-C 단자의 IN/OUT 단자가 있습니다. 닌텐도 스위치 게임을 즐길 때는 IN에 닌텐도 스위치를 연결하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XREAL Beam 은 XREAL Air를 더 범용적으로 사용하기 위한 허브 같은 장치입니다. 스마트폰, PC, 게임 콘솔과 같은 다양한 장치와 호환성을 제공합니다. 단일 충전으로 3~4시간의 끊김 없는 사용을 즐길 수 있습니다. USB-C 타입 단자를 통한 빠른 충전 기능도 있습니다.
그래서 무선기능뿐 아니라 보조 배터리로서의 기능으로 충전하면서 사용할 수 도 있습니다. 애플 아이패드, 아이폰하고 닌텐도 스위치 및 플레이스테이션의 게임기기까지 쉽게 연결하여 게임 및 비디오 스트리밍으로 즐길 수 있게 해 줍니다. 게임을 큰 화면으로 즐겨야 재미있잖아요?
애플 아이폰 14 프로 맥스의 스우파 2 동영상을 엑스리얼 에어(XREAL Air)의 AR 스마트 글래스로 즐겨보았습니다.
애플은 AirPlay를 사용하여 비디오를 스트리밍 하거나 아이폰, 아이패드의 화면 미러링을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무선으로 편하게 아이폰의 동영상 앱과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엑스리얼 빔(XREAL Beam)의 단점은 넷플릭스, 티빙 같은 앱의 저작권이 있는 영상을 스트리밍 되지 않습니다. 이런 경우, 유선으로 직접 연결해서 시청하면 시청할 수 있습니다.
XREAL은 사용자를 위한 광학 기술로 새로운 폼팩터를 창조함으로써 혁신적인 AR 글래스의 제품을 만들었다고 생각합니다. 큰 태블릿도 필요 없고 주변을 의식할 필요도 없었습니다.
카페에 가서 영화시청을 하면서 시간을 보낼 때, 엑스리얼 에어(XREAL Air)와 엑스리얼 빔(XREAL Beam) 조합으로 즐겨 보았습니다.
준비물은 별로 필요 없습니다. 파우치 하나만 가방에 넣어 가면 됩니다.
주변을 보면서 같이 화면을 보거나 또는 주변의 시선을 차단할 수 있는 스마트 글래스 커버를 제공합니다. 엑스리얼 에어(XREAL Air)의 커버를 씌워 보관할 수도 있지만, 이렇게 끼워서 사용할 수도 있더라고요.
집에서 누워서 또는 지하철, 버스, 카페 다양한 장소에서 엑스리얼 에어(XREAL Air)로 동영상 시청과 게임을 즐겨보았습니다. 넷플릭스의 영상을 스마트폰의 6.7인치보다는 최대 320인치의 대화면으로 즐기는 게 가능하니, 개인 영화관 느낌이 납니다.
요즘 너무 재미있게 보고 있는 스우파 2 (스트릿 우먼 파이터 2)입니다. 스마트폰의 화면을 미러링 해서 재생해 주면, 엑스리얼 에어(XREAL Air)의 안경에 보입니다. 안경 속 화면을 촬영하기 힘들지만, 어떤 느낌인지 보여드리려고 근접 촬영을 억지로 해보았네요! 화질이 좋아 크게 즐길만합니다.
유튜브 기준으로 영상의 상단의 미러링 버튼을 눌러 줍니다.
엑스리얼 빔(XREAL Beam)과 연결할 수 있게 AirPlay 및 블루투스 기기 연결을 해줍니다. 그러면, XREAL BEAM 장치를 선택해 주면, 이제 무선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가상화면으로 게임 즐기기
게임도 큰 화면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엑스리얼 에어(XREAL Air)와 엑스리얼 빔(XREAL Beam) 조합으로 평소 자주 하는 브롤스타즈(BrawlStars) 게임을 즐겨보았는데요. 생각보다 렉이 없습니다.
게임화면이 아주 크게 현실공간에 떠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브롤스타즈(BrawlStars) 게임화면은 엑스리얼 에어(XREAL Air)로 크게 보고, 컨트롤러는 스마트폰으로 터치하면서 같이 조작할 수 있습니다.
정말 신선한 경험이었습니다. 그런데 장시간 게임하면, 엑스리얼 빔(XREAL Beam)의 발열과 팬소리가 좀 나더라고요. 신경 쓸 수준은 아니었지만 게임을 즐기는 동안 배터리는 유지되어 괜찮았습니다.
더 레전드 오브 젤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 슈퍼 마리오 오디세이, 스플래툰 2, 동물의 숲: 뉴 호라이즌, 포켓몬 소드와 실드,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슈퍼 스매시 브러더스 얼티밋, 파이어 엠블렘: 스리 하우스, 루이지 맨션 3, 제노블레이드 크로니클스 2 등등 닌텐도 스위치의 다양한 게임을 TV화면 연결없이도 큰 화면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지하철과 카페에서 일부러 더 많이 즐겨보았습니다. 지하철의 경우, 주변 사람에게 스마트 글라스의 동영상 소리가 들리는 지도 물어봤습니다. 신경 쓸 수준으로 크게 들리지 않는다고 답변을 받았습니다.
나에게는 동영상이 크게 보이고, 음향도 입체적으로 들리게 해주는 엑스리얼 에어(XREAL Air)가 나만의 개인화 디스플레이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제는 실제 현실 세계와 디지털 세계를 연결하는 AR 글래스 같은 디바이스가 더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확실히 경험해 보니, 엑스리얼 에어(XREAL Air)와 엑스리얼 빔(XREAL Beam)이 왜 대단한 경험을 주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당연히 단점도 존재하지만, 현실의 확장판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현실에서는 하지 못하는 공간적 제약을 AR(증강현실 = augmented reality로 실제로 존재하는 환경에 가상의 사물이나 정보를 합성하여 그 제약을 뛰어넘게 되는 것이죠.
AR 세계는 애플(Apple)과 같은 대형 플레이어들이 경쟁자로 참여하면서 더욱 확장되고 있습니다, XREAL은 사용자들의 일상생활에서 AR 경험을 무한히 확장하는 도구로 사용해 보면 좋은 경험을 할 수 있다고 생각되었습니다.
위의 영상을 통해서 가상현실을 느껴보세요! 대화면의 재미가 있네요!
☝ 엔돌슨 TV채널 : https://youtu.be/Vu0EdINiCHA
정말 이렇게 AR글래스를 쓰면 보입니다. 생생한 화면이 눈앞에 있는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