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펌프 최신형 MOJIETU 자전거 로드 타이어 PSI
운동 중에서 자전거만큼 하체 운동을 잘 시켜주는 게 어디 있을까? 정말 좋은 취미이자 운동이라고 생각합니다. 초등학교 2학년부터 자전거를 탄거 같은데요. 자전거를 큰마음 먹고 로드 SCR2 를 2014년에 구매하였습니다.
그동안 타다가 안타다가 하다가 이러다가 기초체력 부족으로 죽겠다는 생각에 다시 로드 바이크를 타게되었습니다. 타이어도 교체하고 잘탔지만, 자전거 타이어에 바람이 빠지면서 자전거 펌프가 필요해서 샤오미 에어 펌프(MOJIETU)를 구매하였습니다.
써본 첫소감은 세상 좋아졌구나! 알아서 자전거 타이어 PSI에 맞게 바람을 넣어줍니다. 노즐이 여러가지라 자동차 타이어, 축구공 등 다양한 제품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안그래도 자전거 바람이 빠져서 어떻게 하나 했는데, 딱 맞추어서 샤오미 펌프(MOJIETU)가 도착해서 써보았습니다. 첫인상은 1세대보다 최신형인 샤오미 에어 펌프(MOJIETU) 2세대로 최신형이라는 것입니다.
바뀐것은 다수 있는데, 동그란 모양으로 조금 커졌지만 자전거에 넣고 휴대하기 좋은 사이즈입니다.
노즐은 3개 제공됩니다. 노란색 노즐을 꽂아 로드 자전거에 타이어에 바람을 넣을 수 있습니다.
로드 자전거에 노란색 노즐을 연결합니다. 노란색 노즐 바로 위의 검정색을 계속 돌려서 고정해주면 됩니다. 안되면 몸체를 같이 돌려서 단단히 고정해주어야 합니다.
사용법은 어렵지 않은데 터치버튼이라 어떻게 샤오미 에어 펌프(MOJIETU)를 켜는지 모르를 수 있습니다.
전원버튼을 길게 눌러 강제로 켠다.
또는 노즐을 반대쪽에 넣었다가 빼면 자동으로 켜집니다.
자전거 타이어마다 TPI, PSI, BAR 용어에 맞게 바람을 주입해야 합니다.
필자의 SCR2 공기압은 90psi가 적당합니다.
90~100정도가 적당합니다. 바퀴에는 125psi라고 쓰여 있습니다.
@ndolson.tech 자전거 타이어 psi 먖추기 편하고 바람 넣기 좋네요. #샤오미에어펌프 #에듀톡 #틱톡교실 #샤오미 #자전거펌프 #자전거 ♬ 오리지널 사운드 - 엔돌슨
너무 믿지 마시고(?) 타이어를 눌러 적당한지 확인합니다.
소음은 생각보다 큰데, 바람은 그래도 빨리 들어갔네요.
너무 많이 넣으면 자전거 타이어 터집니다. 120까지 들어간다고 해서 넣다가 주변에 3번 터졌다고 합니다. ㅋㅋㅋㅋ
타이어 바람이 적으면 노면 주행시 타이어와 튜브가 휄셋의 림에 밀려 펑크가 날 수 있습니다.
타이어 바람이 너무 많으면 노면과 마찰이 과도하게 줄어 미끄러질 수 있고 터질 수 있습니다.
비상등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2600mAh 인데요. 전등 기능이 있습니다. 총 3단계로 2/3단계는 레드등이 깜박여서 자전거에 메달아 후방/전방용으로 쓰면 좋습니다.
보관은 이렇게 자전거 물통에 맞는 사이즈입니다.
이렇게 돌려서 반대 구멍에 넣으면 선정리가 됩니다. 자전거 타이어 바람 넣는 펌프로 사용하려고 구매하였는데 생각보다 많이 좋네요.
최신형 샤오미 에어펌프 : https://qoo.tn/AezpvR/Q107578318
해외직구로 구매하였습니다. 별도의 배대지 없이 바로 배송하고 할인도 좋아 만족스럽네요. 중국직구는 150불 넣으면 관부세인데 해당제품은 관부세가 없습니다. 인천세관에서 알아서 통과해서 집까지 무료 배송이죠. 1주일정도 걸려 배송되었네요.
샤오미 에어펌프는 다용도로 사용할 수 있어 만족스럽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