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인치 노트북 추천 16Z95P, 2022 그램 +플러스뷰 듀얼모니터 활용법
보통 노트북과 모니터 조합으로 사용합니다. 하지만 이번에 LG 전자에서 2022 그램(16Z95P)를 출시하면서 그램+view(그램 플러스뷰)를 출시하였습니다. 쉽게 포터블 모니터라고 쉽게 이해할 수 있는데요.
외부로 들고 다닐 일은 없겠지만 LG 포터블모니터는 360 x 246 x 8.3mm 크기와 약 670g의 무게로 집안에서 이동하기에는 적당한 사용감을 보여주었습니다.
듀얼모니터를 고민하시는 분이라면, 2022 그램을 구매할 때 액세서리로 그램 플러스뷰를 활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어떤 활용을 할 수 있을까요?
2022 그램 노트북과 +view 모니터를 나란히 붙여두면, 32:10 화면비의 울트라와이드울트라 와이드 모니터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LG 울트라 와이드 모니터를 써본 입장에서 영화 감상이나 게임 몰입감은 와이드가 엄청나거든요.
하지만 단점은 윈도우에서 1개의 모니터로 인식을 못하기 때문에 재생기(브라우저)를 수동으로 창을 늘려주어야 합니다.
☝ 엔돌슨 TV채널 : https://youtu.be/MoP2w-LSzDU
이전 게이밍 모니터를 32인치 2대를 붙여 엔비디아 컨트롤러에서 Surround 기능을 다중 모니터를 구성하여 게임을 했었습니다.
아쉽지만 그램 +View와 함께 하나의 모니터로 인식하지 못하므로 수동 제어만 가능하였습니다.
듀얼 모니터로 사용되는 LG 포터블 모니터의 화면 회전은 단축키로 쉽게 제어가 가능합니다. 인텔 그래픽 제어센터에서 시스템 단축키 사용을 켜주면 Ctrl + Alt + 방향키로 디스플레이 화면 회전이 가능합니다.
LG 그램 플러스 뷰에 화면 회전 버튼이나 태블릿처럼 인식되면 참 좋을 텐데, 그렇게는 안되지만 시스템 단축키로 조작은 편리했습니다.
2022 LG 그램 노트북 + One more thing
휴대가 가능한 포터블 모니터의 활용성은 무궁무진합니다. 또 LG 그램+view는 WQXGA(2560x1600) 해상도 지원과 안티 글레어로 눈부심이 적었습니다.
LG 그램의 외부단자는 전작과 비슷한데요.
LG 그램 +view와 스마트폰 연동이 궁금하신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전원 7.5A(5V, 1.5A) 및 DP Alt mode를 지원하는 기기이면 태블릿이든 스마트폰이든 연결은 됩니다. 일반 포터블 모니터와 동일합니다.
또 LG 그램+view의 양쪽 USB-C 단자를 통해서 충전과 모니터로 입출력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할 수 있는데, 안됩니다.
그램+view는 한쪽에 연결하면 다른 한쪽은 회로가 블록이 됩니다. 양방향 또는 동시 연결은 지원이 안 되고, 단방향/싱글 연결만 지원합니다. 전원은 별도로 받는 게 아니고, 연결하는 기기의 전원을 당겨와서 구동되는 방식입니다.
노트북이지만 추가 듀얼 모니터가 필요하신 분에게는 엄청난 매력이 됩니다. 또 아이패드, 안드로이드 태블릿(레노버 P11 PRO로 확인함) 등에서는 문제없이 잘 구동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갤럭시 S20U, 노트20U 등에서는 잘되지 않아 애를 먹었습니다. 삼성 DEX가 동작하며 삼성 정품 케이블로 연결하라는 메시지가 뜨기도 하고 되기도 하지만 연결이 해제가 되었습니다.
☝ 엔돌슨 TV 채널 : https://youtu.be/eT2Jmy-Xdkw
2022 LG 그램과 +view의 듀얼모니터 활용을 극강으로 할 수 있는 방법은 20개여개(?)나 준비하였습니다. 그만큼 활용성은 크다는 점과 안되는 점이 있어 추가로 확인해보셔야 할겁니다. 그럼 영상에 하드코어적인 듀얼모니터 활용법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가지고 싶다. 디자인 좋고 화이트 색상 너무 좋아.
키보드 정리 깔끔 하니 너무 좋아요.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