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워치 7세대 충전속도 비교 (꼭 알아야 할 애플 고속충전기)

정말 애플워치 충전속도가 빨라졌을까? 궁금했는 데, 크게 체감을 못하고 있었습니다. 무언가 이상한데? 그래서 알게 된 것이 있습니다. 

 

애플워치 7세대 충전속도는 전작의 33% 빨라졌습니다. 방전 상태에서 80% 충전하는 데, 45분 밖에 걸리지 않는다고 합니다. 하지만 애플워치SE, 애플워치6, 애플워치7 모두 최대 배터리 사용시간은 18시간으로 배터리는 크게 개선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애플워치 고속충전은 시간을 단축할 수 있어 큰 매력으로 다가 옵니다. 그럼 애플워치 7세대 구매해야 할까요?

 

 

애플워치 7세대 충전속도가 엄청나게 빨라졌다는 데 크게 느끼지 못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애플워치7을 고속 충전하기 위해서는 애플 USB-C 마그네틱 고속 충전 케이블이 필요합니다. 애플 18W, 20W, 29W, 30W, 61W, 87W, 96W USB-C 전원 어댑터 또는 5W 이상의 USB PD(USB Power Delivery)를 지원하는 동급 써드파티 USB-C 전원 어댑터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이전 충전기로 충전하면 고속충전이 되지 않습니다. 충전속도를 비교하니 느립니다.

애플워치 7세대 구매할 때 마그네틱 충전케이블과 슈피겐 애플 20W Gen 고속충전기를 이용하여 충전을 해보았습니다. 또 비교군으로 아이폰, 애플워치 2in1 구형 충전기로 충전을 하였더니 충전속도가 확연히 차이가 납니다.

 

 

 

 

 

☝ 엔돌슨 TV채널 : https://youtu.be/gu771TA1ypg

 

애플워치7세대를 빠르게 충전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애플워치7 구매할 때 포함된 충전 케이블을 사용해라!

또 고속충전이 가능한 USB-PD를 사용하여야 합니다.

 

 

 

 

애플워치7 구매해야 할까?

 

애플워치 7세대에 단점은 새로운 헬스케어 기능이 추가되지 않았다는 점입니다. 전작과 동일하게 전기 심박 센서, 심전도(ECG) 센서, 혈중 산소 센서 등이 탑재돼 관련 건강 기능을 지원합니다.

 

스펙도 크게 달라지 않아 전작과 동일하게 32GB입니다. 화면은 20% 커져 45mm 사이즈가 커졌습니다. 애플워치7 색상은 알루미늄 모델은 미드나이트, 스타라이트, 그린, 블루, 프로덕트 레드 이고 스테인리스 스틸 모델은 실버, 그래파이트, 골드, 티타늄 모델은 티타늄과 스페이스 블랙 티타늄 입니다. 

 

애플워치7은 새로운 기능보다는 편의성이 더 개선되었다고 봅니다. 애플워치7의 고속충전은 너무 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