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노트북/태블릿

기계식키보드 갈축 손맛! 로지텍 G512 GX Brown

by 엔돌슨 2021. 12. 27.
반응형

기계식키보드 갈축 손맛! 로지텍 G512 GX Brown

 

컴퓨터를 사용할 때 키보드는 입력을 하는 상당히 중요한 수단입니다. 이때 개인의 취향에 따라 타건하는 손맛의 재미를 기계식 키보드를 통해 즐길 수 있는데요. 로지텍이 기존 Romer-G 축을 GX 스위치(카일)로 리뉴얼하면서 타건감이 새로워졌습니다.

 

기계식 키보드의 경쾌함과 정확도에 갈축의 조용한 소음이 핵심인데요. 로지텍 G512 GX Brown을 긴시간 사용하면서 느낀 점을 정리하였습니다.

 

로지텍 G 라인업은 게이밍 기어로 특화되어 있는 브랜드로 G710, G910, G310, G410, G810, G610, G PRO, G413, G813, G913 LIGHTSPEED Wireless 등의 라인업이 되어 있어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G512 GX Brown 은 1680만 색상의 화려한 RGB 조명을 지원합니다. 또 로지텍의 게이밍 마우스, 키보드, 헤드셋 등의 RGB를 동기화하여 연동되게 변하게 할 수 있는 LIGHTSYNC를 지원합니다. 로지텍 G HUB 프로그램에서 동기화해줄 장치를 선택하고 RGB 효과를 지정하여 화려하게 세팅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K380과 로지텍 G512 GX Brown를 비교해보면, 기계식 키보드와 일반 키보드의 차이를 명확히 알 수 있습니다. 멀티페어링과 무선의 장점이 있지만, 기계식키보드의 특유의 타건감을 따라올 수는 없거든요.

 

또 로지텍 G512 GX Brown은 항공기 소재의 알루미늄을 사용하여 멋스럽고 내구성도 뛰어납니다.

 

 

숫자 키패드까지 풀세트로 구성되어 있는 로지텍 G512 GX Brown은 세로 132mm, 가로 445mm, 높이 35.5mm 크기와 962g 스펙을 가지고 있습니다.

 

후면에는 6개의 슬립방지 패드가 있어 미끌림 없이 안정적으로 타이핑이 가능합니다.

 

또 사용자의 손목 높이에 맞게 높이 조절을 할 수 있게 킥 스탠드를 제공합니다.

 

 

 

 

또 하나의 특징은 키보드 우측 상단에 USB단자를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다른 키보드에서는 볼 수 없는 편의성을 제공하는데요.

 

1.8mm로 넉넉한 길의 케이블에는듀얼로 키보드와 USB 연결이 가능하게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USB 2.0 패스 쓰루 단자를 제공합니다.

 

USB 2.0 패스 스루 단자의 활용성은 많습니다. 마우스를 연결하여 활용할 수 있고 카드리더기를 연결해 SD카드의 자료를 쉽게 옮길 수 도 있습니다. USB 허브가 없이도 사용자 가까이에 있는 키보드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은 상당히 마음에 듭니다.

 

 

기계식 키보드의 핵심은 스위치의 특징을 그대로 반영합니다. 로지텍 로지텍 G512 GX 시리즈는 GX Blue 클릭키, GX Red 리니어, G512 GX Brown 3가지의 선택지를 주었습니다. 필자가 사용한 로지텍 G512 GX Brown은 명확한 입력감을 원하는 게이머에게 적합한 스위치입니다.

 

 

@ndolson.tech 로지텍 G512 GX Brown #갈축키보드 어때요? #로지텍 #로지텍기계식키보드 #기계식키보드 #에듀톡 #틱톡교실 #틱톡쌤 #엔돌슨 ♬ 오리지널 사운드 엔돌슨

 

☝ 엔돌슨 TV채널 : https://www.tiktok.com/@ndolson.tech/video/7034134934595980545

 

로지텍 G512 GX Brown은 게임 같은 빠른 입력에도 명확히 동작합니다. 또 특유의 기계식 키보드의 타건감에 조용한 소음을 발생해 좋은데요. 흔히 갈축이라고 부르는 카일 스위치로 택타일 방식의 GX Brown 스위치입니다.

 

로지텍 G512 GX Brown는 리뉴얼되어 업그레이드가 되었습니다. G413의 체리와 비슷한 성향의 로머-G스위치를 사용하였는데, 로지텍 G512 시리즈는 모두 GX축으로 리뉴얼되었기 때문인데요.

 

기계식키보드의 빠른 입력감과 내구성을 갖추고 로지텍 G512 GX Brown 갈축은 청축과 적축의 중간 위치로 각각의 장점을 모두 가졌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청축은 타건시 걸쇠에 걸려 소음이 커 경쾌한 클릭음이 있지만 시끄럽다고 할 수 있고, RED 리니어는 조용한 입력감을 보여 기계식 키보드의 조용함을 원하는 사용자에게 비교적 적합합니다.

 

필자는 프로그래머로 사무실에서도 기계식키보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로지텍 G512 GX Brown은 기계식 키보드 중에서 가장 세련된 스타일과 키보드 매크로 등의 편의성을 갖추었다는 점이 마음에 듭니다. 또 기계식키보드의 재미를 느끼고 싶은 분이라면 로지텍 G512 GX Brown 갈축으로 소음도는 적게 손맛은 즐겨보시는 게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