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노트북/태블릿

손목이 편한 무선 블루투스 키보드, 로지텍 ERGO K860

by 엔돌슨 2021. 12. 6.
반응형

손목이 편한 무선 블루투스 키보드, 로지텍 ERGO K860

 

장시간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손목이 아파 터널 증후군으로 고생해보신 분들은 아실 겁니다. 컴퓨터 마우스, 키보드는 정말 좋은 걸 써야겠다. 그렇죠. 괜히 인체공학적인 설계로 미국 인체공학기관 United States Ergonomics)의 인체공학 인증받은 키보드가 아니겠죠?

 

내 손목과 건강을 위해서 로지텍의 ERGO K860 키보드와 MX Vertical을 써보았습니다. 키보드는 타이핑 할 때 승모근의 긴장이 21%가 감소해서 목과 어깨의 부담도 줄여 줍니다. 또한, 마우스로 버티컬마우스를 사용한다면 손목 꺾임이 줄어 손목 부하도 적어집니다.

 

 

 

첫인상부터 차원이 다른 편안함을 느끼게 해 준 로지텍 ERGO K860 키보드입니다. 위에서 보면 손목을 편안하게 받쳐주는 소프트폼 재질의 손목 받침대가 있습니다.

 

 

또 옆에서 보면 공간이 떠서 사용자의 손이 모아지면서도 받침대가 손을 지지해주게 되어 있습니다.

 

 

전원을 켜면 로지텍 ERGO K860의 상단에 LED가 들어옵니다. 

 

 

로지텍 ERGO K860의 키보드 자판 배열을 보면 인체공학적으로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사용자의 손이 자연스럽게 모아지게 되어 어깨와 목의 부담을 줄였습니다.

 

 

 

로지텍 ERGO K860은 무선 블루투스 키보드입니다. 하지만 USB 수신기도 제공합니다. 또 보관을 위해서 키보드 뒤면에 USB 수신기의 보관 공간이 있습니다. 

 

AAA 건전지 2개로 최대 2년을 사용할 수 있는 월등한 배터리 효율을 보여줍니다. 충전이 필요하면 빨간색 LED로 표시가 되어 확인이 됩니다.

 

 

 

로지텍 ERGO K860은 블루투스 무선 키보드인데, 3대의 장치를 연결하고 빠르게 스위칭 할 수 있는 멀티페어링을 지원하는 키보드입니다.

 

키보드 위의 1/2/3 버튼을 눌러 빠르게 노트북, 데스크탑, 스마트폰으로 장치 연결을 할 수 있는 이지스위치를 제공합니다. 이걸 써보면 정말 편합니다. 집에서 갤럭시폰에 연결해 모니터와 HDMI 케이블로 연결해서 삼성 덱스를 쓰고, 노트북과 연결해서도 쓰고, 아이패드와도 연동해서 쓰고 있습니다.

 

 

아이패드, 노트북, 스마트폰 등의 연동은 로지텍 ERGO K860의 이지스위치를 통해 쉽게 연결할 수 있어서 무선 키보드 활용이 늘었습니다.

 

 

ERGO K860 블루투스 키보드는 0도, -4도, -7도 3가지 각도를 통해 높이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알고 있는 키보드 높이 조절과 달리 마이너스 입니다. 앞으로 쏠린다는 것이죠. 일하는 자세를 고려해서 3가지로 조절해서 사용할 수 있는데요. 손목 꺾임이 감소되고 손목을 받쳐주게 됩니다.

 

 

 

☝ 엔돌슨 TV채널 : https://tv.naver.com/v/23210663

 

직접 타이핑을 해보면서 로지텍 ERGO K860에 대해서 보여드렸는데요. 확실히 손목의 부담은 줄어듭니다. 하지만 평소 사용하던 키보드와 달라 조금의 적응은 필요합니다.

 

 

로지텍 옵션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로지텍 ERGO K860 키보드와 연결을 합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키보드 마우스도 모두 표시되는데, 로지텍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키보드 커스터마이징하기 아주 좋습니다.

 

 

상단의 기능키가 빠른 작업하기 좋은데요. 특히 창을 모두 빠르게 내리는 키는 급하게(?) 누구에게 들키고 쉽지 않은 작업을 할 때 유용하죠. 윈도우키 +D 누른 것과 동일합니다.

 

그리고 기능키가 아닌 표준키로 쓰려면 위와 같이 체크하면 됩니다.

 

응용프로그램별로 키 세팅도 가능합니다. 

 

 

키보드에 작업을 지정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과 설정하거나 기능키의 기능을 바꾸어 사용할 수 있어 사용자의 편의에 따라 커스터마이징이 됩니다.

 

 

그리고 로지텍 ERGO K860은 3대의 장치를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는 멀티페어링을 지원하는 키보드인데요. 로지텍 옵션스에서 장치가 무엇과 연결되었는지 세팅을 확인하고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 사용법은 1/2/3 키를 길게 누르면 깜빡이게 되는데 이때 블루투스 장치에서 찾아서 연결해주면 됩니다. 그 후 1/2/3 키를 눌러 이지스위치로 쉽게 장치 연결을 하시면 됩니다.

 

프로그래머라 회사, 집에서 컴퓨터로 타이핑하는 일이 많은데요. 점점 건강을 생각하게 되니 로지텍 ERGO K860 키보드가 더 마음에 들게 되었습니다. 

 

 

지금도 타이핑해보면서 로지텍 ERGO K860을 구매하시는 분이라면 어떤점이 궁금할까 생각하면서 리뷰를 했는데요. 매력은 아무래도 인체공학적인 무선 블루투스 키보드라 편안한 타이핑으로 건강을 지킬 수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또 무선환경이라 선걸림도 없고 다양한 장치로 빠르게 멀티페어링할 수 있는 무선 키보드로 마음에 듭니다. 평소 손목과 어깨 걸림으로 고생하셔서 키보드를 알아보신 분이라면, 로지텍 ERGO K860 와 MX 버티컬로 궁합으로 조합해보시면 장기적으로 부담 없는 컴퓨터라이프를 즐길 수 있다고 봅니다.

 

필자는 용도별로 많은 키보드, 마우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평소 손목 건강을 생각하시는 분이라면 주저하지 말고 로지텍 ERGO K860를 선택하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