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점 없는 온열매트로 추천하는 이유

 

이제 날씨가 쌀쌀해지면서 난방기구로 온수매트나 전기장판, 온열매트를 찾는 분이 많으실거에요. 아주 오래전(?) 전기매트를 썼지만 이제는 부모님마져도 전기장판은 쓰지 않는데요.

 

안그래도 스마트폰 및 노트북, 컴퓨터 등의 전자파에 노출이 심한데, 잠자는 시간동안 계속 신체와 밀접하게 전자파에 노출되면 일부 논문선 “전기장판 전자파, 난임 여성에 악영향… 숙면 방해도"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KTC)에서 전자파(Electromagnetic wave)에 대한 전자기장환경(EMF) 인증을 받은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좋은데요.

 

대표적으로 온수매트, 온열매트가 되겠습니다. 하지만 온수매트는 단점이 많아 추천드리기 좀 그러네요. 직접사용해본 경험으로는 아쉬운 점이 분명히 있었거든요.

 

 

☝ 엔돌슨 TV채널 : https://youtu.be/EBh-shMUF08

 

그래서 3년 넘게 온열매트를 써본 경험을 통해 어떤제품을 쓰면 좋을지 소개하려고 합니다. 또 신제품이라 인공지능이 온열매트에 있는 데 어떤 기능을 가지는지도 소개하려고 합니다. 엔돌슨의 온열매트 라이프를 소개합니다.

 

 

 

전기장판을 거쳐 온수매트도 써봤고, 온열매트가 너무 좋아 계속 쓰고 있는데요. 온열매트도 다양한 제품을 써보았습니다. 그러면서 디자인도 기능도 최고인 셀리온 온열매트를 더 좋아하는데요.

 

 

이유는 자녀가 사용하여도 안심할 수 있게 전자파가 나오지 않고 숙면을 취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전기매트, 온수매트, 온열매트 고민하신다면, 최신 트랜드인 온열매트를 추천드립니다. 고민할 것도 없습니다.

 

 

 

 

현재 KTC에서는 전기장 세기는 10V/m 이하, 자기장 세기는 2mG로 규격을 정하고 있다. 전자파 인체보호기준의 전기장 세기가 4,166V/m, 자기장 세기가 833mG인 것과 비교하면 아주 작은 수치로, 전자파에 민감한 소비자들도 이용하는데 큰 지장은 없을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전기장판을 좀더 안전하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전기장판 강도와 접촉 거리를 조절하는 것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출처 : https://www.sisaweek.com/news/curationView.html?idxno=139216

 

전기장판의 세기와 신체와의 거리 때문에 전자파로인한 문제가 생길 수 있다는 말인데요. 

 

그럼 온수매트의 단점은 바로 물을 매번 채우고 번거럽게 겨울 이후에는 빼주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보일러가 있어 물을 순환시켜 난방을 하기 때문인데요. 또 무겁다는 단점도 있어 캠핑용으로는 쓰기 힘들죠.

 

 

온열매트는 어떨까요? 접어 장롱에 보관하기 편하고 이물질이 묻으면 세탁도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쓰면서 방방 뛰어도 멀쩡합니다. 또 과자먹고 흘리고 땀흘려도 세탁이 가능하니깐 만족스럽습니다.

 

 

온열매트가 안뜨거워요. 그렇게 이야기 하시는 분이 있어서 테스트 했습니다. 결론은 지글지글한 찜질방 느낌으로는 아쉬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열선이 있는 곳의 온도는 7단계 최고 온도에서 35~37도로 측정되었습니다.

 

 

약 50분정도 경과하였을 때 소비전력을 측정하였습니다. 난방장치이지만 예상전기료는 15.2원으로 상당히 저렴하였습니다. 온열매트는 전기 효율이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세계최초 인공지능 탑재된 온열매트

정말 최신 기술이네요. 요즘 가전에도 인공지능이 모두 들어가잖아요. 세계최초로 온열매트에 인공지능 기능이 들어갔는데요. 이건 날씨가 갑자기 추워진 겨울에 좋습니다.

 

 

이렇게 인공지능 모드를 켜두면, 셀리온 온열매트에서 잠잘때 설정해둔 온도가 낮을 때, 새벽에 갑자기 내려간 날씨로 인해 추워서 잠에서 깨지 않아도 됩니다. 

 

인공지능이 알아서 온도를 높여주기 때문이죠. 안전을 위해서 5단 이하로 높여주는데, 갑자기 추워서 깨지 않고도 숙면을 취할 수 있어서 인공지능 기능을 켜두고 쓰고 있습니다. 이건 캠핑이나 보일러 없이 온열매트만 쓰시는 분에게 좋은 기능인것 같아요.

 

 

 

침대위에서 쓰기 때문에 색상도 중요한데요. 코지 블루, 스노우 화이트, 노블 그레이 3가지 색상인데요. 코지 블루는 진한 남색 느낌인데 심플하고 좋아요. 화이트는 안써봤고 노블 그레이는 밝은 그레이라 칙칙하지 않고 질리지 않은 색상이에요.

 

 

 

 

☝ 엔돌슨 TV채널 : https://youtu.be/EBh-shMUF08

 

온열매트도 오래 썼는데, 개인적인 만족감이 매우 높습니다. 최근 할인과 가격대가 아주 옛날보다는 조금 더 저렴해졌는데요. 가격대가 좀 있는 프리미엄이였는데, 한번 사면 오래 쓰기 때문에 좋아요.

 

셀리온 온열매트 구매사이트URL : https://cellion.net/category/store/43/

 

셀리온

카이스트 공동연구,인공지능, 41개국 특허

www.cellion.net

 

구매하시는 분에게 참고가 되었으면 합니다. 또 계속 실사용중이라 궁금하신 것을 질문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