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노트북/태블릿

아이패드 무소음 마우스를 원한다면 로지텍 M350

by 엔돌슨 2021. 9. 20.
반응형

아이패드 무소음 마우스를 원한다면 로지텍 M350

 

 

간편하고 간결한 것을 추구하는 미니멀리즘을 선호하는 실속파를 위한 무선 마우스 장비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필자는 로지텍 게이밍마우스도 있지만, 로지텍 M350는 무소음 마우스고 귀여운 스타일이라 아이패드, 스마트폰 등의 디바이스에 블루투스 마우스로 애용하고 있는데요.

 

소음 없이 매끄럽게 이동되고 키보드도 로지텍 K380과 조합하면 하나의 무선 키보드/마우스 세트로 좋은데요. 아이패드 노트북처럼 더욱 생산적인 작업을 하고 싶은 분에게 추천드리려 합니다.

 

 

로지텍 무소음 마우스 M350와 K380 무선 키보드는 가격적인 부담도 적고 블루투스로 아이패드, 스마트폰, 노트북 등과 연동할 수 있고 멀리페어링으로 사용하기 좋아 구매하여 오래전부터 쓰고 있었는데요. 개인적으로 무선 키보드/마우스로 휴대성과 무소음을 갖추어 좋습니다.

 

 

아이패드 에어4 색상이 스페이스 그레이, 실버, 스카이 블루, 그린, 로즈골드로 다양하듯 로지텍 M350 색상은 퓨어 화이트, 파우더 핑크, 시크 블랙 + 페일 블루, 유칼립투스 출시되어 원하는 기호대로 골라볼 수 있는데요.

 

취향은 다르겠지만, 화이트/블랙은 딱 기본의 깔끔한 느낌을 줍니다. 무광으로 번들거리지 않고 지문도 남지 않고 좋습니다. 또 직접 본 그린, 블루 한정판도 정말 이쁩니다.

 

아이패드 구매 후 무언가 활용성을 고민하시는 분이라면, 그에 어울리는 태블릿 주변기기를 구매하시는 게 좋습니다. 로지텍 PEBBLE M350 마우스는 아이패드와 궁합이 좋아 문서 작업을 하거나 태블릿 PC 환경을 만들 때 좋습니다.

 

 

로지텍 PEBBLE M350 마우스의 디자인은 동글동글한 곡선을 잘 살려 그립감이 좋습니다. 손에 잡았을 때 옆면이 편안하여 좋은데요. 여기에 무소음이라 소음도 적어 카페나 도서관, 독서실, 강의실에서도 마음 놓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이렇게 무소음 마우스가 되었을까?

일단 클릭 시 클릭버튼 소음이 현저하게 없습니다. 클릭감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90% 이상 소음이 감소되었는데요.

 

로지텍 PEBBLE M350 마우스의 상단에는 손가락에 착 달라붙는 휠과 심플한 디자인이 눈에 들어옵니다. 하단부에는 전원 ON/OFF 스위치 버튼과 마우스 레이저 센서, 블루투스 페어링 버튼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마우스의 서퍼도 적절합니다.

 

 

 

 

로지텍 PEBBLE M350 마우스은 전체적으로 납작한 모양이라 불편하지 않을까? 생각하실 수 있는데요. 게이밍마우스와 그립감은 당연히 다릅니다. 오래 써온 입장에서 로지텍 PEBBLE M350 마우스는 심플하고 슬림하다는 표현이 맞습니다.

 

둥글면서도 곡선 덕분에 아이패드 마우스로 쓰기 딱 좋은 디자인 매칭과 간편함이 장점인 마우스입니다.

 

 

 

그래서 아이패드 키보드/마우스 조합에 로지텍 PEBBLE M350 마우스와 K380 키보드가 빠질 수 없는 것이죠. 

 

 

건전지가 들어갑니다. 그런데 언제 교체했는지 기억도 나질 않을만큼 배터리가 오래가네요!

AA 건전지 1개가 들어가고 18개월의 긴배터리 수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 쓰지 않을 때 슬립모드로 들어가서 배터리 수명이 더 길어지네요.

 

 

데스크톱 PC처럼 블루투스가 없는 버전의 메인보드를 사용하시는 분을 위해 USB 수신기도 지원합니다. 블루투스 특유의 느림과 연결 끊김을 싫어하신다면 USB 리시버로 이중 연결도 가능합니다.

 

 

로지텍 PEBBLE M350 마우스 블루투스 연결은 마우스 하단의 동그란 버튼을 길게 누르면 페어링 모드로 들어갑니다. 또한 버튼을 눌렀는데 녹색이면 USB 수신기파란색이면 블루투스 연결 상태입니다.

 

그래서 데스크탑PC는 쓸 때 누르고, 아이패드 쓸때 눌러서 멀티페어링으로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유튜브 채널 : https://www.youtube.com/watch?v=93rKMU8qFPU&t=11s

 

 

로지텍 K380 키보드는 상단 F1~F3 까지 버튼에 디바이스를 3개까지 매핑하여 빠르게 멀티페어링 키보드로 사용할 수 있는데요. 노트북, 데스크탑PC, 아이패드 등으로 연결해서 사용하는 방법을 강력 추천합니다. 책상 위에는 심플하게 마우스, 키보드만 두고 여러 디바이스를 관리하는 게 미니멀리즘을 최고입니다.

 

 

 

아이패드에 키보드, 마우스 조합은 최고의 생산성인 것 같습니다. 노트북을 100% 대체를 못하지만, 간단한 작업은 iOS 버전 앱으로도 충분합니다.

 

 

 

 

 

로지텍 K380 키보드의 아이패드에서 한글/영문 전환은 Caps lock 버튼 또는 Ctrl + 스페이스바를 눌러주면 됩니다.

 

아이패드를 노트북처럼 활용하고 있는데요. 로지텍 PEBBLE M350 마우스는 아이패드와 궁합이 좋아 마우스 포인트가 정확히 클릭되고 블루투스로 연동이 편리해 작업하기 좋았습니다.

 

 

아이패드의 마우스 이동 속도를 일반 설정에서 트랙패드 및 마우스 항목에서 설정할 수 있는데요. 로지텍 PEBBLE M350 마우스를 보다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 아이패드와 잘 어울리는 키보드로 로지텍 무선키보드 K380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기계식 키보드의 키감보다는 플랫함이 있지만, 조용한 무소음 키보드에 블루투스 멀티페어링으로 여러 디바이스 연결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더 큽니다.

 

사이즈도 작아 책상을 더 넓게 쓰고 싶은 분에게 좋습니다. 휴대성도 참 좋죠. 무엇보다 타이핑할 때 둥근 음각의 동그란 키캡은 손에 눌리는 감촉이 참 좋습니다.

 

 

 

아이패드를 구매하셨나요? 무언가 생산적인 작업을 할 수 있는 준비가 되었나요?

태블릿에 어울리는 로지텍 무선 키보드, 마우스 제품을 소개하여 드렸는데요. 조용하면서도 오래도록 사용하기에 적합한 제품이라고 봅니다. 어느 장소에서나 무소음으로 즐길 수 있어 선호하는 데, 이만한 마우스가 없죠! 이쁜 디자인도 갖추고 있고 색상도 퓨어 화이트, 파우더 핑크, 시크 블랙 + 페일 블루, 유칼립투스로 거부할 없는 컬러인데 골라보시는 건 어떨까요?

 

본 포스팅은 로지텍으로부터 제품 대여와 고료를 받고 작성한 솔직한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