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스탠바이미 나만의 프라이빗가전 후기

 

스마트폰은 작아서 화면은 크게 즐기고 싶은데, 모니터를 들고 다닐 수도 없고.. 이런 분들을 위한 새로운 폼팩터(Form factor)가 출시되었습니다. LG 스탠바이미(LG StanbyME)는 무빙휠이 적용되어 부엌, 안방, 거실 등의 장소로 가져가 즐길 수 있는 제품인데요.

 

나만의 스크린을 원하시는 분에게 딱 좋은 제품입니다. 또 세로 콘텐츠가 많아지는 요즘 스마트폰으로 촬영된 영상을 보기 좋게 90도 로테이팅이 가능합니다. 

 

안방에서 침대에 누워 TV를 볼 수 있게 LG 스탠바이미를 가져왔습니다. 거실에 TV가 있지만 와이프가 보고 싶은 것과 제가 보고 싶은 것이 다를 때 이렇게 따로 나만을 위한 스크린이 있어 좋습니다.

 

 

 

27형 화면인 LG 스탠바이미는 스탠드로 각도 조절도 가능한 제품인데요.  높낮이뿐 아니라 180도 로테이팅과 좌우 65도 스위블, 25도 틸팅이 가능해 원하는 각도 조절이 쉽습니다. 

 

 

 

 

내장 배터리가 최장 3시간을 사용할 수 있어 유선 콘센트 신경 쓸 필요 없어요. 넷플릭스나 왓챠, 유튜브 등으로 영상을 보기 충분합니다.

 

 

 

5개의 무빙힐이 있어 안방, 부엌, 거실, 서재 원하는 장소로 옮겨서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게 큰 장점이네요.

 

 

동영상 보기에 최적화된 스탠드는 원하는 각도 조절이 자유로워 누워서 볼 때는 틸트와 높이 조절을 해서 사용자의 눈높이를 맞추어 볼 수 있습니다.

 

 

 

 

 

또 쉽게 스마트폰의 화면이나 사진/동영상을 볼 수 있게 연동이 됩니다. NFC로 스마트폰을 등록 후, 화면 공유를 통해서 스마트폰의 앱을 그대로 미러링 해서 보여 줄 수 있습니다.

 

또 LG 스탠바이미의 액세서리로 스마트폰을 고정할 수 있는 집개형 거치대가 있습니다. 모니터에 원하는 곳에 걸고 사용이 가능합니다.

 

 

 

요즘 홈트 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와이프가 요즘 홈트에 빠져 있는데요. 

유튜브나 홈트 앱을 사용하면 전문 강사가 내 앞에서 트레이닝을 해주는데요. LG 스탠바이미를 원하는 장소로 두고 운동하기 좋습니다.

 

 

 

그전에 홈트 할 때는 작은 스마트폰 화면이나 고정된 TV 방향으로만 가능했거든요. 이제는 LG 스탠바이미를 가져다 두면 큰 화면을 보며 운동할 수 있어 좋습니다.

 

땅끄부부 홈트 유튜브는 영상 재생해서 집중적으로 운동할 수 있는데요. U+ 스마트홈트 앱은 AI코치가 실시간으로 자세를 교정하라고 하고 운동을 하고 있는지 감지하는데요. 스마트폰의 카메라를 이용하기 때문에 LG 스탠바이미에 스마트폰을 거치하고 사용하면 좋습니다.

 

 

구글 포토 앱에서 사진을 보고 있어요.

 

 

틱톡 앱을 보면서 촬영도 할 수 있어요.

 

인스타그램을 LG스탠바이미에서 보고 있어요.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영상이나 세로에 최적화된 어플을 보면 세로TV가 필요하다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 LG 스탠바이미는 90도로 로테이팅이 되어 세로TV 화면으로 볼 수 있습니다. 훨씬 길게 화면을 볼 수 있어 좋습니다.

 

 

영상 통화하기도 좋은데요. LG 스탠바이미와 스마트폰을 연동하여 영상 통화를 하면 됩니다. LG 스탠바이미는 터치화면이기 때문에 미러링 상태에서 터치하면 되니 큰 스마트폰 같습니다. 

 

21년 연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곧 Apple iOS (Airplay)가 될 예정인데요. 기존 판매된 모델도 업데이트로 지원된다고 하니 더 편하지겠네요.

 

무선 키보드와 마우스를 블루투스로 연결하면 안드로이드 컴퓨터처럼 LG 스탠바이미의 27형 화면을 즐길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모든 앱을 사용할 수 있어 편하게 카카오톡이나 앱 사용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후면에는 USB 단자와 HDMI 단자가 숨겨져 있는데요. 노트북과 연결하여 듀얼 모니터로 확장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노트북과 LG 스탠바이미를 연결하여 듀얼 모니터로 확장하였습니다. 서브 모니터 활용을 하니 작업이 휠씬 수월합니다. 

 

 

 

레드닷디자인어워드(Red Dot Design Award)와 iF디자인어워드(iF Design Award)에서 디자인을 인정받아 본상을 수상한 이력이 있는 LG 스탠바이미는 어디에 두어도 멋진 인테리어적인 아이템이 되는데요.

 

마이뷰 모드를 활용하여 나만의 인테리어 스크린과 음악 감상이 가능해 인테리어적으로도 멋졌어요.

 

 

자칭 드라마 작가일 만큼 드라마를 좋아하는 와이프가 LG 스탠바이미를 가장 좋아했는데요. 홈 브런치를 차리면서 인스타그램과 유튜브에서 요리팁을 찾아 요리를 해주었는데요. 부엌에 두어 요리할 때 보면서 할 수 있는 것도 참 좋더라고요.

 

거실, 부엌, 서재, 안방 어디든 LG 스탠바이미는 넘나들 수 있는 무빙휠이 있어 드라마가 보고 싶을 때 바로 터치해서 실행할 수 있어서 가장 좋았어요. 콘센트도 따로 찾을 필요 없이 무선 TV라 편했는데요.

 

LG 스탠바이미는 2021년형 LG TV와 동일한 webOS 6.2를 탑재하여 앱 사용과 세련된 UI/UX로 즐길 수 있었네요. 나만의 프라이빗 스크린을 가지고 싶은 분이라면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 엔돌슨 TV채널 : https://youtu.be/alRL7gnwcOE

 

이 포스팅은 LG전자로부터 소정의 원고료와 함께 제품을 무상 대여받아 제작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