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형 대화면에 오버클럭 시 최대 180Hz까지! LG 울트라기어 게이밍 모니터 32GP850

 

모니터는 크게 32형으로 즐기면서 게임을 위한 기본기가 탄탄한 게이밍 모니터가 무엇이 있을까? 바로 이번에 새로 출시된 LG 울트라기어 게이밍 모니터 32GP850이 그 기준에 딱 맞는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착한 가격에 최고의 사양을 담았다고 평가할 수 있는 이번 모델을 배틀그라운드, 오버워치, 몬스터헌터 월드 등의 다양한 3D게임을 즐기면서 평가해보았습니다.

 

 

나노IPS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는 LG 울트라기어 게이밍 모니터 32GP850 32(화면크기 80cm)으로 대화면에 QHD 해상도에 오버클럭 시 최대 180Hz 가 가능해 고화질 3D게임과 화면 분할로 작업하기 좋은 모니터입니다. 책상 위에 심플하게 설치할 수 있는 모니터 암이 있어 사용자에 눈 높이에 맞게 조절도 가능합니다

 

 

LG 울트라기어 게이밍 모니터 32GP850 리뷰

 

 

기다리던 역대급 LG 울트라기어 게이밍 모니터 32GP850 가 왔습니다. 패키지에 어벤져스 울트론 같은 인공지능 로봇 그림이 역동적인 모습을 보여줍니다UltraGear 로고는 작년부터 새로운 엠블럼이 적용되어 출시되고 있는데 이제 익숙하네요.

 

박스 개봉 시 FRONT 부분으로 열어주면 뒤집어 모니터를 꺼내지 않아 편합니다.

 

 

구성품을 살펴보면, 모니터, 모니터 스탠드, DP케이블, HDMI 케이블, USB3.0 업스트림 케이블, Mouse Holder, 어댑터/파워코드, CD드라이버, 매뉴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스탠드의 경우 하단부에는 게이밍 모니터답게 화려한 레드 칼라로 마감이 되어 있습니다.

 

LG 울트라기어 게이밍 모니터 32GP850의 스탠드 조립은 상당히 간단합니다. 별도의 드라이버 없이도 조립이 가능한 손나사로 되어 있습니다.

 

 

원클릭 스탠드 방식으로 되어 있어 후면에 끼우고 받침대 손나사로 돌리면 모니터 스탠드 설치가 끝납니다. 설치는 정말 간단하고 편합니다.

 

 

 

LG 울트라기어 게이밍 모니터 32GP850 각도 조절이 가능한 틸트와 높낮이 조절과, 화면을 세로로 돌려볼 수 있는 피벗을 지원합니다

 

모니터 화면은 블랙과 레드가 적절하게 조화가 되어 멋진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책상 위에 LG 울트라기어 게이밍 모니터 32GP850 설치하였습니다. 기존 사용하던 모니터 보다 빠른 응답속도와 고주사율을 지원하는 모니터로, 게임할 때 훨씬 부드러운 화면을 제공해줍니다.

 

 

LG 울트라기어 게이밍 모니터32GP850 나노IPS디스플레이가 적용되어 몰입감과 선명도가 높습니다. 나노미터 단위 미세 분자들이 백라이트에 적용되어 정확한 색 표현을 해주기 때문에 리얼 색상을 느끼게 해줍니다. VA패널은 물빠진 파스텔톤의 색감 느낌이 나는데, IPS 패널 모니터는 자연색에 가까우면서도 시야각도 우수하고 게이밍을 즐길 때 생생한 표현 색감으로 몰입감이 역대급으로 느껴집니다.

 

HDR 10 기술을 탑재하여 영화 보거나 게임을 즐기기 좋습니다. 모니터와 윈도우 설정에서 HDR(High Dynamic Range) 설정을 켜 영화 볼  더 생생한 느낌을 주는데, HDR 10 기술로 명암비의 범위를 넓혀 세밀한 부분을 더 실감 나는 현실감 있는 영상으로 나타내게 됩니다.

 

컴퓨터 모니터에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 해상도는 QHD(2560 x 1440) 지원합니다. 32형으로 대화면이 된 만큼 해상도는 QHD가 지원이 되는 게 바람직합니다.32인데 아직 FHD 모니터라면 당장 QHD 모니터로 바꾸는 걸 권합니다.

 

 

 

 

평소 노트북과 모니터 연결로 듀얼 모니터, 스마트폰 및 다른 디바이스로 외부 입력을 받아 작업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LG 울트라기어 게이밍 모니터 32GP850은 자동 입력 전환을 지원합니다.

 

HDMI x2, Display Port, USB 다운스트림 포트 x2, USB업스트림포트를 지원하는 데, 연결된 입력장치가 꺼지면 수동으로 조작할 필요 없이 자동으로 활성화된 연결된 입력장치로 연결이 되어 사용자 입장에서 번거롭지 않아 편합니다.

 

 

 

LG그램 노트북과 HDMI 케이블로 연결하여 듀얼 모니터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듀얼 모니터나 노트북의 모니터 확장을 고민하시는 분이라면 충분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LG 울트라기어 게이밍 모니터 32GP850 탁월합니다.

 

 

게임 유저라면 빠른 마우스 컨트롤과 키보드 조작 시 모니터 화면이 버벅거리거나 잔상이 남는 현상에 한번쯤은 답답함을 느껴봤을 겁니다. LG 울트라기어 게이밍 모니터 32GP850NVIDIA에서 공식 인증 받은 G-SYNC Compatible을 지원하며 프리싱크 프리미엄 프로(AMD FreeSync Premium) 기술이 적용되어 배틀그라운드 같이 화면을 빠르게 회전하면서 적을 찾고 처치하는 3D 게임에서도 매끄럽고 부드러운 화면을 제공합니다.

 

 

 

 

 

나노IPS 디스플레이의 선명함과 더불어 1ms(GtG)의 빠른 응답속도로 화면이 찢어짐(tearing)이 줄어들어 불편하지 않게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LG 울트라기어 게이밍 모니터 32GP850 새로 바뀐 OSD(화면메뉴)OSC(온스크린 컨트롤 소프트웨어) 화면이 인상적이었는데요. 로고처럼 날개 모양으로 펼쳐집니다.

 

전작 대비 매우 스타일리시하고, 게임 유저에게 친화적으로 업그레이드되어 개인적으로 만족스러웠는데요. 여기에 일부기능을 사용자 지정모드로 할당할 수 있어 좀 더 쉽게 접근할 수도 있었습니다. 디자인에 기능까지 놓치지 않는 섬세함은 LG전자가 유일한 것 같습니다.

 

OSD 뿐만 아니라 OSC 디자인도 업그레이드 되었는데, 온스크린 컨트롤(OSC) 소프트웨어는 LG전자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받아 사용 가능하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게임 유저라면 어두운 건물이나 덤블 사이에 적이 숨어 있을 경우 쉽게 구분하고 싶은 욕구가 있을 것입니다. LG 울트라기어 게이밍 모니터 32GP850은 게이머를 위한 다양한 편의 기능을 갖추고 있어 이를 해결해 줍니다.

 

 

 

왜 고가의 게이밍 모니터 사냐고요?

게이밍 모니터는 게이머를 위한 다양한 편의 기능을 갖추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다크맵 모드(Black Stabilizer) 입니다.

 

배틀그라운드 게임을 할 때 어두운 건물 등에 적이 숨어 있어 발견하지 못하고 죽어 억울한 경우가 많은데요. Black Stabilizer 설정을 해두면, 어두운 방의 배경과 적을 쉽게 구별되게 할 수 있습니다. 게임의 승률을 높여 볼 수 있어 꼭 써봐야 할 기능 중 하나입니다. 

 

 

FPS 게임을 할 때 정확한 사격을 도와주는 조준점 모드(Cross Hair) 4개의 십자선 중 하나를 화면에 표시하여 위치를 미세하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배틀그라운드 게임을 플레이할 때 작은 조준점 때문에 힘든 배린이라면 꿀팁으로 조준점을 크게 바꾸어 볼 수 있습니다. 훨씬 쉽게 조준점을 잡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Crosshair가 어색하게 느껴지는 분들도 있어 편의에 따라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배틀그라운드 게임은 144Hz가 권장이지만, LG 울트라기어 게이밍 모니터 32GP850기본 최대 165Hz에 오버클럭을 통해 최대 180Hz까지 주사율을 지원해 몰입감 있게 즐겨볼 수 있습니다.

* DP 단자 연결 기준
* DP 단자 연결 : 최대 165Hz/오버클럭 적용 시 최대 180Hz (오버클럭 사용 시 DP 1.4 지원 그래픽카드 필요)
* HDMI 단자 연결 : 최대 144Hz/오버클럭 적용 안됨
* 모니터의 고주사율 수치는 사용자의 그래픽카드 성능에 따라 상이할 수 있습니다.

요즘 실사같은 콜오브듀티나 몬스터헌터 같은 게임을 즐기려면 이 정도 모니터가 필수라고 봅니다. 모니터 주사율은 1초에 재생할 수 있는 프레임 개수인데요즘 같은 고사양 게임을 빠르게 컨트롤하려면 초당 많은 프레임을 보여줄 수 있는 고주사율 모니터가 유리하기 때문입니다.

 

게이밍 모니터 얼마 할까요

고사양의 게임 모니터는 상당히 비싸죠. 하지만 이번에 소개한 32GP850 가성비 게이밍 모니터 골라 볼 수 있는 현실적인 가격대를 가지고 있습니다. 79만원대에 32형의 대화면에 QHD 해상도와 나노IPS디스플레이 갖추었다는 점에서 매우 합리적입니다

 

1주일 정도 게이밍 모니터를 계속 사용하면서 게임에 최적화된 기능적인 요소와 멋진 디자인에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나노IPS 디스플레이 게임 뿐만 아니라 그래픽 작업하기도 좋았습니다. 영화 감상할 때는 HDR 효과로 영화관 같은 선명한 화질의 영상 감상도 좋았습니다.

 

코로나19로 집콕하여 스트레스가 쌓이지만게임 세계로 떠나면서 잊어버리자고요! 그럼 다음 리뷰에 봐요!

 

이 포스팅은 LG전자로부터 소정의 원고료와 함께 제품을 무상 대여받아 제작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