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보다 빠른 무선 게이밍키보드 즐겨! 로지텍 G913 TKL 화이트

두 번째 리뷰로 무선 게이밍키보드로 로지텍 G903 TKL 플레이 후기를 남겨보려고 합니다. 게임을 주로 즐기면서 타이핑에도 욕심이 있는 분이라면 반응감이 빠르면서도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게이밍 키보드를 고려해보실 텐데요. 

 

이번 로지텍의 신제품 로지텍 G903 TKL 화이트는 이전 포스팅에도 이야기하였듯 화려한 게이밍키보드이며 슬림하면서도 알루미늄 합금으로 고급스러움이 묻어 나는 키보드입니다.

 

여기에 로지텍 로우 프로파일 기계식 스위치로 정확성, 포퍼먼스가 놀라운 기계식키보드 입니다. 로지텍 G903 TKL 화이트 색상은 GL 택타일으로 한정되는데, 기계식키보드의 재미를 맛볼 수 있죠.

 

배틀그라운드 보급상자 떨어졌다! 

정말 레어템이 많아 노려볼만하지만, 그만큼 위험이 큰데요. 

 

하지만 배틀그라운드 보급상자에 가면 은폐 방어구 길리슈트, 배낭(레벨3), 스페츠나츠 헬멧(레벨3), 군용조끼(레벨3), 스나총인 SR 저격총 Kar98k, Mk14, M24, AWM 등의 다양한 레어템을 가질 수 있다고요!

 

 

 

게임도 장비빨 아이템빨이듯 게이밍 전용 마우스/키보드가 필요한데요. 게이밍헤드셋 G733, 로우 프로파일 기계식 키보드 G913 TKL , 게이밍마우스 G102 로 키보드/마우스/헤드셋까지 로지텍세트로 골라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키보드, 마우스, 헤드셋까지 나만의 색상으로 LIGHTSYNC RGB를 동기화할 수 있어 깔맞춤을 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G HUB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면 로지텍 제품의 펌웨어 업데이트 관리 및 개인별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합니다. 

 

게임을 할 때 사운드 비트에 따라 변화되는 RGB나 나만이 원하는 색상으로 게이밍기어를 세팅하고 싶을 때 좋습니다. LIGHTSYNC 에서 키보드/미우스/게이밍헤드셋 등 어떤 제품과 RGB를 동기화 할 것인지 정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G913 TKL 화이트 키보드와 게이밍마우스 G102 화이트를 LIGHTSYNC 동기화를 하였습니다.

 

 

로지텍 G913 TKL의 화려한 RGB효과를 위해서 LIGHTSYNC 효과 설정이 가능합니다. 고정된 색상이나 컬러 웨이브를 통해서 게이밍키보드의 멋진 모습으로 바꾸어 볼 수 있습니다.

 

또 게임을 즐길 때 로지텍 G913 TKL는 왼쪽 상단의 게임모드를 선택하여 게임과 무관한 키가 눌리지 않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게임할 때 잘못 키를 눌러 귀찮은 일을 만들지 않을 수 있어 좋습니다. 

 

디자인에 있어서도 로지텍 기계식 키보드 G913 TKL 은 상당히 멋스럽습니다. 알루미늄 합금 소재를 사용하여 특유의 고급스러움이 있는데요. 또 울트라 슬림 키보드 디자인과 텐키리스로 숫자패드가 없어 더욱 미니멀하게 책상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배틀그라운드 같은 고인물이 많은 게임에서는 게이밍 마우스는 필수이며, 빠른 마우스의 보고율이 중요합니다. 원하는 대로 빠르게 조정할 수 있어야 하는데요. 

 

 

 

로우 프로파일 기계식 키보드 G913 TKL는 이중무선 연결이 가능합니다. 게임을 할 때 빠른 반응감을 위해 초고속 LIGHTSPEED 무선 기술이 반영되어 있습니다. 또 왼쪽 상단에 LIGHTSPEED 무선과 블루투스를 선택적인 연결이 가능해 필요에 따라 무선 연결이 가능합니다.

 

 

앞서 소개한 로지텍 게이밍헤드셋 G733 입니다. 헤어밴드형으로 장시간 게이밍을 즐기며 사용해도 편안한 착용감을 줍니다. 무엇보다 무선으로 즐길 수 있으며 29시간 이상의 긴 배터리 시간도 가지고 있습니다.

 

울트라 초경량의 278g 에 불가해 가볍게 착용하여 야외에서도 착용하면 좋은 디자인입니다. 마이크 부분은 착탈식이라 빠집니다.

 

LIGHTSYNC 을 지원해 사용자가 선호하는 RGB 색상을 선택할 수 있어 멋스럽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도 좋습니다.

 

 

배틀그라운드 게임을 할 때 더욱 진가를 발휘했는데요. 로우 프로파일 기계식 키보드로 빠르게 키보드를 조작해도 부족함 없는 정확성을 보여주었습니다.

 

 

개인적으로 2주 넘게 로지텍 G913 TKL 화이트를 사용하면서 만족스러움을 느낀 부분이 있습니다. 내가 원하는 심플한 책상을 구성할 수 있는 유선이 아닌 무선이고, 공간 차지 없는 텐키리스 키보드라 게이밍을 즐길 때 마우스 공간적인 부분이 충분하다는 것이었습니다.

 

또 기계식 키보드라는 장점도 있었습니다. 로지텍 G913 TKL 화이트의 특징이라면, 로우 프로파일 기계식 키보드로 일반 기계식 키보드보다 높이가 좀 낮습니다. 낮긴 해도 펜타그래프 보다 높습니다. 이전에도 기계식 키보드를 사용하였는 데 딱히 불편함을 느끼는 것은 없었고 키 모양 덕분인지 오히려 서걱거림 같은 것도 없었습니다. 참고하세요.

 

로지텍 전용 USB 수신기가 아니라도 블루투스도 지원되는 점도 좋았습니다. 스마트폰과 블루투스 연동하여 삼성 덱스를 사용하기 좋다는 것이죠. 하지만 배터리 소모는 로지텍 전용 USB 수신기를 사용할 때가 더 적게 소모되는 이점이 있습니다. 블루투스 지원되지 않는 데스크톱 PC에서는 선택권이 없고요.

 

로지텍 G913 TKL 화이트를 사용해본 후기를 정리해보았는데, 디자인과 마감이 너무 좋고, 무선 게이밍 키보드로 게임을 즐기는 재미를 느낄만한 제품이었습니다.

본 포스팅은 로지텍으로부터 원고료 제공 및 제품을 대여받아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