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 키보드 마우스 세트 추천 로지텍 MK470 저소음 키보드

컴퓨터를 사용하는 데 있어 사용감이 좋은 무선 키보드, 마우스가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사무실이나 책상에서 문서 작업이나 웹서핑을 빠르게 해야 할 때 더욱 필요한데요.

 

궁합이 좋게 무선 키보드 마우스가 세트로 나온 제품이라면 더 좋겠죠? 컴퓨터에 1개의 USB 수신기를 연결해도 키보드/마우스가 제어됩니다.

 

여기에 저소음의 키보드라 사무용으로도 좋습니다. 미니멀하고 현대적인 스타일에 슬림 키보드라 주는 느낌이 좋습니다.

 

 

고정된 공간에서 보통 컴퓨터를 사용하는데, 경우에 따라 이동을 하기도 합니다. 이럴 때는 무선 키보드 마우스가 무조건 편리하죠. 

 

 

로지텍 MK470 의 키보드는 측면에서 보면 상당한 슬림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멋집니다.

 

 

 

책상 위의 세련된 디자인적인 데스크테이어를 연출할 수 도 있습니다. 블랙에 그레이 색상이 상당히 잘 어울립니다. 마우스도 깔맞춤으로 블랙으로 하면 더 이쁩니다.

 

 

 

키보드는 슬림하지만 숫자패드도 위치하고 있습니다. 풀사이즈의 키보드라 타이핑하기 좋은 키캡을 가지고 있습니다. 로우 프로파일의 시저 키로 노트북 같은 부드러운 타이핑이 가능합니다.

 

 

키보드의 상단, 마우스에 USB 수신기의 보관 공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키보드는 커버를 뺄 수 있게 디자인되어 있고 마우스는 자석 타입으로 되어 쉽게 분리가 되었습니다.

 

 

로지텍 MK470은 키보드 마우스가 세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USB 수신기 1개만 컴퓨터에 연결하면 모두 제어가 됩니다. 

 

 

 

로지텍 M340 마우스는 무소음이라 마우스 조작감이 조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 좋습니다. 일반 마우스 대비 90% 소음을 절감되어 조용히 사용하고 싶은 분에게 좋습니다.

 

 

로지텍 M340 마우스의 그립감이 좋은데요. 비슷한 디자인의 로지텍 퍼블(PEBBLE)를 사용하고 있는 데, 손으로 쥘 때 느낌이 좋습니다. 마우스 휠 부분은 상당히 쫀득한 고무 재질로 미끌림 없이 휠을 돌리는 재미가 있습니다.

 

 

평소 회사 문서 작업이나 영상 원고 작성을 위해서 파워포인트 문서 작업을 자주 하는데, 키보드를 로지텍 MK470 으로 바꾸어 작업을 해보니 소음이 적은 키보드/마우스라 작업 환경이 좋았습니다.

 

체감 차이를 느낀건 평소 기계식 키보드를 방문을 열어두고 타이핑을 하고 있으면, 와이프가 키보드 소리에 잠 깼다면서 뭐라고 하거든요. 이제는 그런 소음은 확실히 없습니다. 저소음 키보드라 소음이 적습니다.

 

 

☝ 엔돌슨 TV채널 : https://tv.naver.com/v/20960725

 

타건시 소음이 적어 어디서나 조용한 작업 환경을 원하시는 분에게 좋은데요. 사무실이나 집에서 사용하기 적당합니다.

 

마우스는 AA 건전지 1개 18개월, 키보드는 AAA 2개 36개월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건전지 교체형이지만 배터리 지속시간이 월등히 길어 걱정이 없습니다. 또 사용하지 않을 경우에는 자동으로 슬립 모드로 전환되어 배터리 효율이 좋습니다.

 

 

키보드와 마우스가 세트로 조합이 좋은데요. 추가적인 설정은 로지텍 옵션즈에서 설정이 가능합니다.

 

키보드가 상단의 F1부터 시작되는 기능키의 표준 기능 대신 메일을 열거나 윈도우 홈 화면, 파일 검색, 계산기, 음악 재생을 하는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면 표준 기능키로 사용하고 싶은 분이 있죠. 이런 분은 위의 설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컴퓨터 작업할 때 무소음에 무선 환경을 원하시는 분에게 로지텍 MK470이 좋습니다. 얇고 슬림한 미니멀 스타일이라 공간 활용도 좋은데요. 

 

디자인적으로도 멋지고 곡선 둥근 부분의 디자인이 편안한 느낌을 줍니다. 아쉬운 점은 로지텍 퍼블(PEBBLE)와 똑같은 제품이 아니며 블루투스/이중 연결은 지원하지 않더군요.

 

하지만 키보드 마우스 궁합이 좋은 세트로 구성되어 있어 USB 수신기 1개로 통합되어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은 편리했습니다. 키보드 마우스 세트로 구매를 원하시는 분에게 좋은 제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