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밍마우스 추천 로지텍 G903 HERO 사용기 

로지텍 G903 HERO를 2주간 사용하면서 느낀 점에 대해서 이야기해보고 있는데요. 필자는 3년 넘게 로지텍 9 시리즈를 사용해본 입장에서 엄청난 성능의 차세대 HERO 25K 센서가 탑재된 G903 HERO 게이밍마우스로 즐기는 것이 무척이나 즐거웠습니다.

 

게이밍 마우스가 주는 게임할 때의 이점과 마우스 매크로, 커스터마이징도 큰 장점인데요. 실제 사용하고 있는 로지텍 G903 HERO 후기를 통해서 고성능 마우스는 어떤 진가를 보여줄지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배틀그라운드 같은 1인칭 슈팅게임(FPS)를 주로 즐기시나요? 그렇다면 마우스의 DPI가 얼마나 중요한지 아실 겁니다. 아이템 파밍을 하면서 좌우를 빠르게 살펴볼 때는 마우스의 DPI가 빠르게 유리한데요. 프로게이머의 APM은 게임할 때 400을 넘는다는데요. 그 정도의 실력은 아니지만 로지텍 G903 HERO는 25600 DPI 설정도 가능합니다.

 

로지텍 프로그램인 G HUB 2020.8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면 HERO 25K 센서 업데이트와 25600DPI 설정 가능합니다.

 

그렇게 하면 배틀그라운드 할 때 화면 회전과 빠른 컨트롤이 가능하죠.

 

하지만 정확한 조준을 하기 위해서는 너무 마우스 포인트가 빠르면 조준이 힘듭니다. DPI를 낮추어야 하는데, 100~400까지 DPI 조정이 가능합니다. 빠르게 DPI를 25600까지 올리고 바로 낮출 수 있는 것은 마우스의 단축키 설정으로 가능한데요.

 

기본적으로 로지텍 G903 HERO의 상단에 DPI +/- 버튼이 위치하고 있어 설정 프로그램 없이 쉽게 조작이 가능합니다. 게임을 할 때 편하게 DPI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배그할 때 줌 샷 연사하고 싶다면 마우스 매크로를 만들어 써보는 것도 좋은데요. 로지텍 G HUB의 할당에서 매크로를 선택하고 작성할 유형을 고르면 됩니다.

 

지금 시작을 누르고 키 입력 기록을 통해서 입력받는 대로 매크로를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보통 표적을 찾고 줌샷하고 탄창을 갈아 끼우니깐, 우측 좌측 마우스 R로 구성하였습니다. 그리고 원하는 기록을 추가하고 삭제할 수 있습니다. 또 키보드 키 입력 사이에는 시간 갭을 두어 동작하게 했습니다. 자신이 편리한 스타일대로 만드는 연습을 해보시면 됩니다. 참고로 1000ms = 1초입니다.

 

빠르게 누를 수 있는 마우스의 사이드 버튼에 드래그해서 매핑해두면 연결됩니다. 

 

사격 연습장에서 잘되는지 테스트해보면 되는데요. 근거리에서 표적을 맞히고 바로 줌샷을 할 수 있게 마우스 매크로가 동작합니다.

 

 

로지텍 G903 HERO는 무선 마우스로 상당히 편리합니다. 하지만 블루투스 연결은 아닙니다. 

로지텍의 가장 빠른 LIGHTSPEED 무선 성능으로 무선이지만 유선과 동일한 1000hz(1ms)의 보고율을 자랑합니다. 유선은 이제 더 이상 필요 없죠. 

 

적을 조준하고 사격할 때 남들보다 더 빠르게 연사, 단사를 하기 위해 마우스 매크로와 고성능 마우스는 필수가 되었습니다. 배틀그라운드는 고인물들이 많아 장비의 영향을 많이 받기도 하죠.

 

 

 

개인적으로 적이 어디에 숨어 있는지 모르는 공간에 숨어서 적을 기다리거나 찾는 스릴러 공포 영화 같은 느낌으로 배틀그라운드를 즐기기 적합합니다. 또 차량이나 오토바이로 돌격하면서 스릴을 느끼기도 참 좋은 게임인데요.

 

배틀그라운드에서 꼭 필요한 빠른 마우스 회전이나 0.000001m까지 트래킹이 가능 성능을 마음껏 느껴볼 수 있었습니다.

 

 

 

스트레스 해소로 스타크래프트2 도 전략시뮬레이션으로 참 좋아하는데요. 팀전으로 친구들과 할때나 모르는 사람을 이겼을 때 더욱 재미있기도 한데요.

 

 

마우스를 지속적으로 눌러야 하는 스타크래프트2 특성상 로지텍 G903 HERO 마우스의 상단 버튼은 메탈 스프링 텐션 버튼 시스템과 전용 메카니컬 피봇 힌지가 양쪽에 있어 적절한 반발력을 느끼게 해 줍니다.

 

 

로지텍 LIGHTSYNC를 이용하면 로지텍 장비들끼리 RGB 동기화가 가능합니다. 동기화는 고정, 사이클, 브리딩, 화면 샘플러, 오디오 비주얼라이저의 효과를 설정할 수 있는데요. 사이클로 해서 색상이 계속 바뀌게 설정했는데요. RGB가 1680만 컬러로 원하는 느낌의 분위기로 장비들의 깔맞춤하기 아주 좋은 기능입니다.

 

 

 

그리고 무한 휠, 초고속 스크롤은 고급 마우스에만 있는 놀라운 기능인데요. 엑셀에서 한번 무한 휠로 스크롤 했는데 1306까지 내렸네요. 

 

가운데 무한휠 전환 버튼을 눌러서 저항성이 있게 스크롤을 변경할 수 도 있습니다. 웹페이지나 PDF문서의 세로 스크롤이 길다면 초고속 스크롤을 할 수 있어 아주 좋습니다. 또 손가락으로 마우스로 휠을 잡아보면 아주 부드러워 민첩하게 세밀한 조작도 가능해서 편리합니다.

 

한번 충전으로 최대 180시간을 사용할 수 도 있는데요. 배터리가 부족하다는 생각은 전혀 들지 않았습니다. 또 필자는 로지텍 POWERPLAY 를 사용하고 있어 마우스패드를 통해서 마우스를 항상 충전시키고 있죠.

 

로지텍 G903 HERO만의 매력은 무엇일까? 끝판왕이라는 겁니다. 어떤 구성이든 커스터마이징 가능하고 로지텍 G HUB로 매크로 만들어 게임할 때 써볼 수 있고 양쪽 모두 동일한 디자인으로 왼손/오른손잡이 모두 사용 가능하게 버튼 구성도 조작할 수 있다는 것이죠. 

 

게임 프로든 아마추어든 고성능 마우스라 한번 구매하면 고장 없이 꽤나 오래도록 사용할 수 있다는 점도 아주 마음에 듭니다. 게이밍 마우스로 끝판왕으로 사용할 수 있는 구성 한번 써보실 걸 권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