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올레드 TV의 새로운 CF 휴머니티편 살펴보기

 

 

 

인류는 지구라는 행성에서 다양한 모습으로 진화해 왔습니다. 앞으로도 지구와 어울려 끊임없이 살아가게 되겠죠. 이번 LG올레드 TV의 새로운 CF인 휴머니티(Humanity)편에서는 인류애에 대해서 생각해보게 됩니다.

 

 

 

 

 

TV채널 : www.youtube.com/watch?v=2LTVogzzg0o

 

 

LG전자는 LG 올레드 TV 압도적인 화질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매번 감각적인 영상미를 선보여 왔는데요. 이번 CF 역시 세계 각국 사람들의 얼굴과 전통 의상을 활용해 정확한 블랙과 무한대에 가까운 명암비를 강조하는 내용이 정말 인상 깊었고, 인류의 휴머니티에 대해서 생각해보게 되었습니다.

 

 

 

진짜 색이 무엇인지, 지금까지 정확하지 못한 블랙과 선명하지 못한 색상을 마주하고 있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자연에 가까운 색에서 오는 편안함과 사실적인 영상미에 놀라게 되는 돼요. 인물이 바뀔 때마다 LG 올레드 TV의 정확한 블랙과 높은 명암비의 차이를 경험하게 됩니다.

 

 

 

이번에는 아프리카의 화려한 장신구를 한 여인입니다. 프로메테우스가 인간에게 불을 훔쳐다 준 것처럼 불을 들고 있는 여인의 모습이 강렬하게 보입니다.

 

 

 

 

이게 어떻게 된 것일까요?

처음 보인 모습보다 이후 모습이 더 선명하게 보입니다화려한 장신구와 얼굴색이며 화장한 모습도 이국적이면서도 강렬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높은 색 재현율을 자랑하는 LG 올레드 TV 덕분에 알록달록한 옷을 입은 아이의 모습 역시 더욱 생동감 있게 보입니다옆에 있는 양의 모습도 현실처럼 생생합니다.

 

 

 

 

CF에 등장하는 다양한 LG 올레드 TV 제품들의 디자인도 눈에 띕니다.

먼저 세계 최초 롤러블 TV LG 시그니처 올레드 R TV가 벽에만 있어야 한다는 고정관념 자체를 바꾸어 버렸습니다. 벽이 아닌 침실이나 주방과 거실의 경계에 위치하여 원할 때 TV를 소환할 수 있는 놀라운 녀석이죠.

 

세계 최초 88, 8K라는 엄청난 스펙을 가진 LG 시그니처 올레드 8K도 놀랍습니다. 엄청난 크기와 화질에도 불구하고 극강의 얇은 두께를 자랑하죠.

 

 

 

올해 출시된 LG 올레드 evo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TV 하나에 화면 구동부, 스피커, 설치를 위한 브라켓까지 담아, TV 사용을 위한 별도 외부 본체가 없는 갤러리 디자인을 보유하고 있는데요. 벽걸이처럼 세팅하니 마치 액자같습니다.

 

 

 

 

어떻게 이렇게 우수한 화질과 다양한 디자인이 가능한 걸까요?

그것은 바로 올레드(OLED)만의 특별한 장점 때문인데요. 올레드 TV의 패널 소자 하나하나는 스스로 빛을 내기 때문에, 백라이트가 없습니다. 이러한 특징으로 인해 기존 LCD TV가 백라이트로 인해 화질, 색감 등 구조적인 면에서 한계를 보여주었다면 올레드 TV는 이런 한계를 모두 탈피할 수 있었는데요.

 

 

검은색을 표현할 때는 소자를 아예 꺼서 "정확한 블랙 표현"이 가능한 만큼 일반 LCD TV와 명확한 차이를 보여줍니다. 또한 정확한 블랙 표현으로 명암비가 높 다른 색재현율이 우수하기 때문에 영상을 볼 때 더욱 사실적으로 느끼게 됩니다.

 

 

 

또한 백라이트라는 한계가 없기 때문에 LCD TV보다 얇고 유연한 디자인이 가능하기도 한 건데요. 세계 3대 디자인상인 IDEA 디자인 어워드 2019 골드(OLED65RX), 2020 Red dot winner Best of the Best(OLED65GX), iF디자인 어워드 2020 Winner UX/UI 부문(OLED65RX)을 수상할 정도의 놀라운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LG전자가 이러한 디자인과 화질의 차이를 만들기 위해 얼마나 공을 들였는지 알 수 있습니다. 올레드 TV 시장 점유율 1위인만큼 높은 기술력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는 건 당연하겠죠.

 

 

 

일본이 올레드(OLED) 개발하면서 얼마나 힘든 지, 후지산을 물구나무서서 오르는 것과 같다고 비유할 정도였는데요머리카락 굵기(평균 100(=0.1mm))정도도 안 되는 두께에 축구장 크기의 막을 균일하게 형성했다고 보면 됩니다. 불가사의한 일 같은데요.

 

 

이렇게 어려운 기술을 대한민국LG전자가 해낸 것이죠! 백라이트가 없어 진짜 화질이 무엇인지 보여주면서도 미래 혁신적인 모습과 세련된 디자인으로 매번 대중을 놀라게 하고 있습니다.

 

 

 

특히 LG전자의 21년형 신제품인 LG 올레드 evo기존 제품보다 선명한 화질을 자랑하는 evo 패널을 탑재해 더욱 기대를 받기도 하고 있고 말입니다.

 

 

 

CF를 보면서 같은 지구 아래에서 살아가며 환경과 얼굴 모습은 조금씩 다르지만, 인류 이름으로 어떤 어려움도 이겨내며 앞으로도 계속 진화하며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 나갈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어려움에서도 항상 지혜를 찾아 해결하듯 IT분야에서도 더욱 진보된 혁신으로 TV가 자리하게 될 것 같고, 그 선두주자로 LG 올레드 TV가 자리하고 있지 않을까 기대도 됩니다.

 

현재 LG전자 공식 페이스북에서는 LG올레드 TV의 신규 TV CF 휴머니티(Humanity) 편 공개를 기념해 CF 영상 공유 이벤트를 진행 중에 있는데요. 참여 방법도 쉽고 총 30분에게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한다고 하니 관심있는 분들은 아래 링크 참고해 주시면 좋을 것 같네요.

 

 

 

Facebook에 로그인

메뉴를 열려면 alt + / 키 조합을 누르세요

www.facebook.com

☝ 이벤트 : https://bit.ly/3uj9cm4

 

* 이벤트 기간: 2021년 5월 3일(월) ~ 5월 16일(일)

* 경품: 커피 기프티콘(1인 1매) * 30명

* 개인정보 기준 중복 당첨자 제외

* 비공개 계정은 참여 확인이 불가하여 당첨자 선정에서 제외

* LG전자 페이지와 본 게시물 좋아요는 센스!

 

[이벤트 참여 방법]

① LG 올레드 TV의 ‘Humanity’편 TV광고 감상하기

② ‘Humanity’편을 개인 SNS에 전체 공개로 공유하기

* 필수 해시태그: #LG올레드TV #LG올레드evo #올레드TV #LGOLEDTV #OLEDTV #LGTV #LifeWithLG #LG전자 #가전은역시 #LG

 

이 글은 LG전자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제공받아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