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리한 무선 마우스! 블루투스 마우스 로지텍 MX Anywhere 3

장시간 사용해도 그립감이 우수하여 생산적인 사무용 마우스로 좋은 로지텍 MX Anywhere 3를 추천하려고 합니다. 아이패드, 태블릿, 컴퓨터, 노트북까지 다양한 기기를 사용하다 보면 블루투스 마우스로 모두 제어할 수 있고 쉽게 페어링 스위칭을 할 수 있는 이지스위치의 편의성에 만족하게 되는데요.

 

작업환경은 무선 키보드, 마우스 조합으로 구성하고 맥OS 및 윈도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까지 제어할 수 있습니다. 애플의 Magic Mouse 가 있어 옵션 설정이 가능하지만, 로지텍의 Logitech Options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사용자에 맞는 커스터 마이징이 가능합니다.

 

 

애플 iOS  호환성이 좋아 맥북의 마우스로도 좋고 3개의 블루투스 페어링과 이지 스위치로 번갈아 여러 디바이스를 사용하고 싶은 분이라면 더욱 좋은 제품인데요. 특히 MAC용 전용 제품도 출시되어 구매가 가능하니 참고 바랍니다.

 

 

무선 블루투스 로지텍 MX Anywhere 마우스

 

작지만 그립감이 우수하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부담없게 골라볼 수 있는데요. 또 전작인 MX Anywhere 2s와 달리 초고속 MAGSPEED 전자 마그네틱 스크롤 휠과 USB-C 타입의 편리한 충전방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색상도 다양하여 취향에 따라 골라 볼 수 있는데요. 그래파이트, 페일그레이, 로즈핑크 3가지 색상을 제공합니다.

 

 

개인적으로 블랙이 깔끔해서 좋았는 데, 날씨도 풀리고 하니 산듯한 화이트, 핑크도 이쁩니다.

 

 

 

제품의 구성품은 USB  C to C 케이블과 매뉴얼, USB수신기, 마우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유니파잉 수신기가 포함되어 있어 로지텍 기기 6대를 하나의 수신기로 연결할 수 있어 USB 포트 절약이 가능합니다.

 

충전은 고속충전으로 1분만 충전해도 최대 3시간을 사용할 수 있어 시간에 대한 부담이 없습니다. 완충 시에는 최대 70일이라는 엄청난 배터리 시간을 가지고 있어 거뜬하고요.

 

블루투스 연동도 가능하지만, USB 수신기로도 연결이 가능합니다.

 

 

 

게이밍마우스와 비교하면 전체적인 길이가 짧고 위쪽으로는 조금 도톰한 느낌이 있습니다. 손으로 잡으면 엄지 손가락이 놓이는 위치에 실리콘 사이드 그립이 잡혀 안정적인 그립감을 보여줍니다.

 

 

하단에는 4개의 피트가 있어 매끄러운 움직임을 보여주고 4000DPI의 최고급 다크필드 센서가 탑재되어 유리, 거울 같은 표면에서도 정교한 트래킹을 보여줍니다. 이 정도 놀라운 성능이라 마우스 패드 없이도 그냥 써도 정확히 인식됩니다.

 

또 동그란 버튼을 눌러 총3개의 블루투스 페어링 연결을 통해 디바이스를 빠르게 변경하면서 제어할 수 있습니다.

 

측면의 버튼이 있어 웹페이지 /뒤로 가기 등의 편의 기능으로의 활용성이 좋습니다.

 

 

또 일반 마우스는 좌우 스크롤이 길게 있을 때, 스크롤 찾아서 누르기 귀찮은데, 로지텍 MX Anywhere는 좌/우측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스크롤 휠을 돌리면 쉽게 좌우 스크롤이 움직여 편리합니다. 가로 스크롤을 쓸 때 익혀두면 상당히 편리했습니다.

 

전면에는 USB-C 단자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평소 삼성 덱스(Samsung Dex)를 자주 사용하는 입장에서 무선 마우스와 키보드는 상당히 편리합니다. 배터리 소모도 적은 스마트폰에 모니터 연결을 해두고 무선 키보드, 마우스 연결을 해두면 모바일 앱을 사용하여 컴퓨터 작업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무선 환경을 위해 로지텍 MX Keys 무선 블루투스 키보드와 MX Anywhere 3 마우스를 연결하였습니다. 갤럭시노트20 울트라의 블루투스 장치에서 로지텍 키보드/마우스를 찾아 연결해두면 삼성 덱스 환경이 완성됩니다.

 

스마트폰 가상 키보드 자판과 마우스가 아닌 실제 작업하기 편리한 키보드와 마우스를 연결하기 때문에 생산성이 좋습니다. 그냥 갤럭시노트20 울트라가 컴퓨터가 되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스마트폰의 파워포인트 모바일 앱을 이용하여 문서를 편집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모바일 앱을 그대로 데스크탑 PC 환경처럼 쓸 수 있어서 상당히 편리합니다. 컴퓨터를 켤 필요가 없고 빠르게 작업할 때 유용한데요. 특히 넷플릭스를 보거나 할 때 데스크탑 PC보다 배터리 소모도 적어 자주 애용합니다.

 

또 동시에 노트북과 데스크탑PC, 스마트폰까지 제어하면서 사용할 수 있는데요. 영상 제작을 위해서 컴퓨터는 렌더링 시켜두고 부하주면 안 되니깐 노트북이나 스마트폰을 연결하여 다른 작업을 하는 것이죠.

 

로지텍은 이지스위치 기술을 사용하여 최대 3개의 디바이스 장치에 멀티 페어링이 가능한데요. 키보드에 있는 1/2/3이라고 쓰여진 이지스위치 버튼만 누르면 연결된 디바이스에 쉽게 연결 전환이 됩니다.

 

써보면 정말 편리합니다. 각 버튼마다 페어링 장치를 연결하고 쓰는 것인데요. Fn 키 + 1번키를 길게 누르면 블루투스 페어링 모드가 됩니다. 이때 연결하고 싶은 장치의 블루투스에서 연결해두면 되죠.

 

로지텍 Anywhere 3 마우스 하나만 있으면 노트북, 데스크탑, 스마트폰을 쉽게 연결해서 제어하는 것이죠. 또 로지텍 유니파잉 지원 기기는 최대 6대 연결 가능한 수신기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미친 스크롤 속도! 초고속 MAGSPEED 전자 마그네틱 스크롤 휠

초고속 MAGSPEED 전자 마그네틱 스크롤 휠!! 정말 미친 속도를 느껴볼 수 있습니다.

엑셀에 2000줄 넘게 숫자를 적어두고 스크롤을 현란하게 해 보았습니다. 

 

1초 만에 1000줄을 빠르게 스크롤할 수 있게 마우스 휠을 초고속으로 돌려볼 수 있었는데요. 메탈 소재로 묵직한 감이 있는 휠을 팽이처럼 빠르게 돌아갔습니다. 무조건 빨리 도는 게 중요한 게 아니고 멈추고 싶을 때 잡아 주면 정확히 멈추게 됩니다. 

 

 

 

 

☝ 엔돌슨 TV채널 : tv.kakao.com/channel/2755016/cliplink/417693319

 

휠을 톱니 바퀴처럼 되어 있어서 손끝의 촉감이 살아 있는 느낌이 납니다. 초고속 MAGSPEED 전자 마그네틱 스크롤 휠이 적용되어 일반 마우스보다 휠이 더 빨리 돌아갑니다. 

 

 

 

 

마우스에 대한 상세한 설정은 로지텍 옵션즈를 설치하여 마우스 버튼마다의 기능 설정도 가능합니다.

 

 

www.youtube.com/watch?v=rAOul8HuVnc

 

로지텍 옵션즈는 로지텍 전용 프로그램입니다.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고 사용자마다 느끼는 마우스 포인터 속도나 스크롤 세기가 다르기 때문에 조정을 하시면 됩니다. 

 

자주 사용하는 포토샵이나 영상 편집 툴, 및 오피스 등에 따라 동작할 수 있는 개별 프로그램 설정도 지원되어 놀랍습니다. 앱별 프로필을 사용하여 설정하면 작업 능률이 더 올라가죠.

 

 

마우스는 스마트폰에 연결하면서도 쓰고 있습니다.

 

이렇게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마우스 포인트를 움직여 조작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아이패드 마우스 연결을 하여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맥 iOS와 안드로이드, 윈도우10까지 다양한 환경에서 사용하기 좋은 무선 마우스라면 호환성이 좋아야겠죠? 로지텍 MX Anywhere 3 는 그런 점을 충분히 만족시켜줍니다. 

 

3대의 블루투스 페어링에 연결된 기기를 빠르게 이지스위치로 전환하여 조정하는 재미도 큽니다. 아직도 무선 마우스로 어떤 제품을 구매할지 고민스럽다면, 로지텍 MX Anywhere 3 제품으로 호환성 높은 퀄리티를 느껴보세요.

 

로지텍으로부터 원고료를 지급받아 직접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