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 블루투스 키보드 로지텍 K480, 멀티페어링 좋은 이유!
태블릿이나 스마트폰을 데스크탑 PC처럼 쓰고 싶은 분이 많습니다. 갤럭시Z폴드2 스마트폰 출고가만 239만8000원인 것을 생각해보면 아이패드나 스마트폰의 활용성을 더 높여야겠다는 생각이 들 겁니다.
삼성 덱스(Dex)로 독자적인 모바일 환경에서 컴퓨터처럼 쓰거나 애플의 iOS를 잘 지원해주는 로지텍 K480 무선 블루투스 키보드가 있습니다. 애플 OS 지원도 잘되지만, 무엇보다 멀티페어링으로 노트북, 태블릿, 스마트폰을 빠르게 오갈 수 있는 이지스위치가 있어 편리하게 쓸 수 있는데요.
아이패드나 스마트폰을 PC컴퓨터 작업을 해보고 싶은 분이라면 좋은 키보드입니다. 또 휴대성도 좋아 거치대로 쓰면서 키보드를 활용한 생산성 있는 문서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평소 영상 대본이나 블로그 포스팅을 자주 하는 입장에서 로지텍 K480 블루투스 무선 키보드를 써보았습니다. 노트북도 켜기 싫고 태블릿과 스마트폰을 활용한 작업을 하고 싶을 때 유용했는데요. 어떤 특징이 있는지 구매 전 도움이 될만한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로지텍 K480 무선 키보드
이번 리뷰에서 소개하는 로지텍 블루투스 키보드 K480은 3만원 후반의 저렴한 가격과 블루투스를 최대 3개까지 연결하여 여러 디바이스를 한번에 조종할 수 있는 멋진 녀석입니다. 또한 윈도우 뿐 아니라 모바일 안드로이드, IOS 까지 지원하여 호환성이 좋은 제품인데요.
전체적인 디자인은 동글한 조약돌 모양의 키캡이라 귀여우면서도 타이핑 감도 좋았습니다. 특히 미니멀한 사이즈지만 양쪽 시프트가 동일한 크기이며, 엔터키 및 키캡의 크기가 적당하며 키캡 간의 간격도 노멀하여 오타도 없이 타이핑하기 좋았습니다.
디자인도 이쁘지만 기능성도 좋다고 평가하고 싶습니다. 깊이는 20, 너비는 299, 높이 195, 무게 820g의 스펙으로 가볍고 미니멀하면서도 아이패드 같은 사이즈를 충분히 거치대로 쓸 수 있게 디자인 되어 있습니다.
배터리는 AAA 건전지가 2개 들어가고 최대 24개월, 2년이나 사용할 수 있는 긴 배터리 타임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단점이라고 꼭 지정하자면 충전 방식을 좋아해서 건전지보다는 충전지가 좋지 않을까 하는 호불호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배터리가 엄청나게 길어 딱히 교체 후 신경 쓸 필요가 없겠네요.
820g 의 생각보다 가벼워 휴대성이 좋고, 출퇴근 및 외근용으로 들고 다니는 백팩에 넣기 적당하였습니다. 아이패드 및 모바일 디바이스와 함께면 충분한 생산성을 주는 키보드 제품이라고 생각됩니다.
블랙/화이트 2가지 색상의 제품인데, 블랙은 깔끔한데 노란색의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1, 2, 3 디바이스를 등록하고 다이얼을 돌려 선택하는 방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PC 블루투스 또는 모바일 디바이스 블루투스로 나누어 페어링이 가능합니다.
노란 형광색의 상단 거치 홀은 생각보다 깊어 안정감을 줍니다. 적당한 무게감이 있어 큰 태블릿을 거치하기도 적당합니다.
페어링 하는 방법은 블루투스 버튼을 길게 눌러주고 블루투스 설정에서 장치를 찾아 화면에 입력하라는 번호 6자리를 눌러주면 됩니다.
실제로 갤럭시Z폴드2로 파워포인트를 편집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영상 대본을 작성하거나 리포트를 작성할 때 어디서 쓸 수 있어 좋았습니다.
가볍게 무릎 위에 올려두고 타이핑하기에 안정감이 있어 좋습니다.
노트북과 무선 키보드로 연결하고 사용하기도 하고 갤럭시노트12U와 연결하여 사용하기도 하였습니다. 다이얼만 돌리면 손쉽게 멀티 페어링이 되는 시스템인데요. 이지스위치는 3개의 디바이스를 연결해두고 쉽게 바꿀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PC버튼을 길게 눌러 노트북과도 연결해 보았습니다.
다이얼을 돌리면 빠르게 갤럭시노트20울트라와 갤럭시Z폴드2의 블루투스 페어링이 되었습니다. 여러 장치를 동시에 제어할 수 있어 편하게 쓸 수 있고 거치대가 넓어 큰 태블릿도 거치가 가능합니다.
윈도우, 애플(iOS), 안드로이드 의 OS 환경에 따라 한/영 변경하는 방법이 다릅니다. 특히 맥에 익숙하다 보니 한/영 변환할 때 Caps Lock 키로 전환이 가능합니다. Karabiner 같은 유료 앱을 설치해서 설정해야 하지만, 로지텍 키보드는 공짜입니다.
이번에 애플, 테슬라 주식을 조금 샀습니다. 큰돈은 없지만 조금 모아보려고 하는데, 미국 배당주는 P&G가 좋다고 김작가 TV에서 봤는데요.
이렇게 워드 작업으로 저물가 시대에 투자하면 좋을 미국 주식을 정리해보았습니다. MS 오피스가 모바일에서 최적화되어 있어 타이핑하기 적당하게 느껴졌습니다.
특히 로지텍 K시리즈의 키감은 너무 마음에 들었습니다. 동글동글한 키캡이 음각으로 파여 있어 손가락을 눌렀을 때 눌림이 좋았고 생각보다 높은 키캡은 눌렀을 때 확실한 구분감을 주게 눌러 들어갑니다.
PC데스크탑 기계식 키보드를 쓰고 있지만, 잠깐 빼두고 로지텍 K480 무선 키보드를 세팅하였습니다. 숫자 버튼이 없어 공간차지도 없는 텐키리스라 책상이 더 넓게 쓸 수 있습니다. 또 전기세 좀 아껴보겠다고 노트북에 모니터를 연결하거나 스마트폰을 연결하여 미니 PC 구성을 하여 쓰기 좋습니다.
스마트폰이나 아이패드 같은 태블릿을 제대로 활용하고 싶은 분이라면 추천드립니다.
로지텍으로부터 원고료를 지급받아 직접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