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무전기 (KOOOL 토끼 무전기)
어린이 무전기를 하나 준비했습니다. 사실 우리 딸아이는 스마트폰이 있습니다. 갤럭시노트9을 사용하고 있는 데, 굳이 무전기가 필요할까? 하는 생각을 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탐정놀이, 숨박꼭질, 경찰놀이 등 다양한 놀이를 할 때 너무 좋았습니다. 가격도 2만원대로 저렴한데 성능은 3키로까지 되는 놀라운 수신율을 보여줍니다. 단 오픈된 공간에서만 스펙상 그렇습니다.
너무 유아틱하지 않은 디자인으로 선택할 수 있는 어린이 무전기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동안 사용해본 KOOOL 어린이 무전기로 자녀와 재미난 놀이를 해보세요!
KOOOL 토끼 무전기 : https://qoo.tn/A1TcZR/Q107578318
구매하면 1주일 정도 걸리는 데, 해외 직구로 배송됩니다. 별도의 관부세 없고 배대지가 없어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무전기 2대가 한 세트입니다. 블루와 핑크 있는 데, 전체적인 색깔과 디자인은 마음에 듭니다.
구매할 때 건전지와 충전기도 같이 구매가 가능한데요. AAA 건전지 4개가 들어갑니다.
우리 공주님이 이쁘게 스티커로 꾸미는 중입니다. 아빠꺼까지 같이 이쁘게 꾸며 주었습니다.
스티커는 충분히 많아서 구석구석 붙이면 이쁘더라고요. 앞뒤 뿐 아니라 안테나까지 붙였습니다.
목걸이형태로 사용할 수 있게 끈도 제공하는데요. 스트랩이 니콘 같다는 느낌이 드는 건 기분 탓이겠죠?
회전이 잘되는 고리라 괜찮더라고요.
혹시 몰라서 설명서를 첨부합니다.
사용법은 너무 쉽습니다. 켜고 전원 버튼 눌러 주면 끝납니다.
만약 01 기본 채널이 아닌 다른 채널로 맞추어 쓰고 싶다면 설정하시면 됩니다.
또 아이들이 채널 변경을 하지 못하게 전화버튼을 3초 누르면 잠금(열쇠)표시로 변경됩니다. 또 다시 전화기 버튼을 3초 누르면 해제 됩니다.
전화기 누르면 호출되서 멀리 있어도 전화온 것처럼 불러 볼 수 있습니다.
또 왼쪽 PTT 버튼을 눌러서 이야기를 하면 됩니다. 약간의 딜레이가 있어서 누르고 조금 있다가 이야기를 하는 게 좋습니다.
또 라이트 기능이 있어서 라이트가 켜집니다. 밤에 어두운 곳에서 놀 수 있어서 좋습니다.
오바~
오바는 어디서 배웠지? 벌써 무전기에 익숙해져서 잘쓰고 있는데요. 3키로까지 된다니 놀라운데, 아파트 엘리베이터 안에서도 집까지 수신되는 걸 보면 나름 괜찮습니다. 하지만 장애물이 많으면 수신이 않좋겠죠?
아직 하드하게 테스트를 해보지 않았지만 먼거리도 잘되는 편이라 딸아이 친구한테 주면, 수시로 이야기할 수 있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어린이 무전기 : https://qoo.tn/AqTcZR/Q107578318
장점은 2만원의 저렴한 가격에 나름 퀄리티가 높다는 점입니다. 수신율이 3키로라 좋은편이였고, 디자인도 토끼라 귀엽습니다. 너무 유아틱하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스마트폰 의존도를 낮추어 볼 수 있었습니다.
탐정놀이, 숨박꼭질 등의 놀이 수단으로 쓰기 좋았습니다. 또 불빛이 나오는 라이트가 있어 캠핑 등의 활동에도 좋을 듯합니다. 건전지 오래갑니다.
단점은 아주 먼거리는 어려울 듯합니다. PPT를 누르고 말할 때 딜레이가 있습니다. 바로 말하면 대부분은 짤리는 듯 하니 조금있다가 이야기하는 걸 권합니다.
전체적으로 만족한 어린이 무전기라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