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원 쌤소나이트 백팩, 커넥트아이 쌤소나이트 & 자카드 by 구글

회사로 출근하면서 노트북과 태블릿을 챙겨 봅니다. 그외에 지갑 등 챙길 개인용품이 많이 있는데요. 최근 크로스백에서 백팩으로 바꾸었습니다. 갑자기 목디스크가 와서 병원 가서 엑스레이 촬영을 해보니 거북목이라고 하네요. 

안전 범위지만, 백팩으로 크로스백보다 부담이 적은 상태에서 노트북 및 짐을 가지고 다닐 수 있는 백팩이 좋다고 생각되는데요. 

직장인 백팩으로 쌤소나이트의 다양한 제품이 있는 데, 구글과 콜라보한 스마트한 커넥트아이 백팩을 써보게 되었습니다. 체험단을 통해서 써보았지만, 요즘 스마트 디바이스가 너무 익숙하고 편리해서 가방이지만 더욱 편리한 제품을 원하시는 분에게 좋을 듯합니다.

사람 많은 지하철에서 가볍게 가방을 터치하면 재생중인 음악의 가수와 제목 및 정보를 들려줍니다. 또 연속 터치로 손쉽게 다음 곡으로 넘겨 볼 수 있었습니다.

그럼 일상에서 더욱 편리하고자 하는 스마트가방 커넥트아이 쌤소나이트 스마트 백팩 리뷰입니다.

회사에서 사용할 조금 세련된 스타일의 백팩이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는 데, 실제로 받고 써보니 샘소나이트 커넥트아이 백팩은 상당히 이쁘네요. 

회사에 출근용으로 써야 하다보니, 나름 브랜든 인지도가 높은 쌤소나이트가 좋았습니다.

 

제품은 샘소나이트 로고 각인과 측면 자카드 로고와 구글 문구도 보입니다. 

커넥트아이의 장점은 자카드™(Jacquard™)란, 터치를 인식하는 고전도성 섬유를 제품에 적용하여 수신기(=Jacquard 택)를 통해 섬유와 휴대기기 사이 상호 연결 후 섬유 자체를 센서로 사용하는 구글의 기술입니다.

 

☝ 엔돌슨 TV채널 : www.youtube.com/watch?v=jHIillr3lcc

 

가방의 디자이는 블랙에 반짝이는 은색 줄이 있고, 안쪽은 상당히 쿠션감이 좋은 소재로 되어 있습니다. 

또 양쪽 측면에 기능이 다른데, 한쪽은 지퍼가 달려 있어 물병 사이즈를 충분히 넣을 수 있게 확장도 가능합니다. 나름 크면서도 각 잡혀 있어 슬림핏 가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 가방으로 통신에 필요한 자카드™(Jacquard™)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앱을 설치해서 쓸 수 있고 아이폰, 안드로이드 모두 지원됩니다.

 

 

상당히 작은 크기의 수신기는 터치를 인식하는 고전도성 섬유를 제품에 적용하여 수신기(=Jacquard 택)를 통해 섬유와 휴대기기 사이 상호 연결 후 섬유 자체를 센서로 사용하는 구글의 기술입니다.

 

Jacquard 앱을 설치하고 제품을 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자신에게 맞는 맞춤 설정으로 기능을 할당할 수 있는데요.

 

아마 제일 궁금한게 스마트 가방으로 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일까 궁금해하실 것 같은데요. 음악 제어를 손쉽게 할 수 있습니다. 또 나의 하루 요약 듣기를 통해서 일정 확인을 빠르게 할 수 있습니다. 또 이어폰의 터치를 사용해도 되지만, 가방을 메고 출근하는 중이라면 복잡한 지하철에서도 손쉽게 가방 끈만 매만지면 컨트롤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 외에도 셀카 및 전화 및 문자 등의 다양한 기능을 자신이 행위와 매핑하여 사용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필자는 노트북과 태블릿, 보조배터리, 충전기 등의 다양한 기기를 들고 다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이즈는 적당하면서도 피로감이 좋은 가방을 선호합니다. 커넥트아이 스마트 백팩은 충분한 수납공간을 가졌습니다.

 

상단의 지퍼 달린 수납공간이 있어 이어폰 등의 자주 꺼내는 걸 넣어두기 좋습니다.

 

필기구나 카드 등의 얇은 물건을 수납하기 좋게 공간이 잡혀 있습니다.

 

전면에 양쪽에 지퍼로 얇은 물건을 또 넣을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이어폰 줄이나 서류를 넣기 좋았습니다.

 

노트북과 태블릿을 보호할 수 있게 별도의 수납공간을 제공합니다. 충격에 보호될 수 있는 쿠션이 있는 파우치 공간이 별도로 있어 안전합니다.

 

후면에 통풍이 잘되는 소재와 미끌림방지로 착용감이 좋았습니다. 가방끈은 조금 잘 풀리는 감이 있지만, 착용 후 당겨서도 조절이 가능했습니다. 

 

스마트디바이스를 좋아하는 입장에서 가방에 위치추적이나 터치를 이용한 음악 컨트롤 및 재생 정보를 알아내고, 그날 할 일 브리핑을 듣는 건 참 편리하게 느꼈습니다. 

또 스마트 기능 이외에도 평소 노트북과 태블릿, 보조배터리, 충전기 등을 가지고 다니는 입장에서 백팩으로의 기능도 탁월하다고 봅니다. 가방은 각 잡힌 형태라 백팩 안에 내용물이 없더라도 형태가 유지되어 좋았습니다. 또 수납공간이 뛰어난 편이라 딱히 걱정할 필요 없었습니다. 

최신 스마트기술을 입어 보고 싶은 분에게 추천합니다. 쌤소나이트 가방의 끈에 탑재된 섬유 터치만으로 손쉽게 스마트 디바이스를 제어하는 재미를 느껴볼 수 있습니다.

본 포스팅은 쌤소나이트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